FBA (Fulfillment-By-Amazon)

픽업, 포장, 배송은
아마존에 맡기세요

주문 처리 과정은 아마존에 맡기고 더 큰 판매 혜택만 누리세요!

아마존 주문 처리 서비스(FBA)란?

아마존 주문 처리 서비스란 아마존이 상품의 주문 처리 과정 전반을 대리하는 서비스로,
아마존이 주문된 상품을 선별, 포장 및 배송하고 교환 및 반품과 같은 고객 응대 업무까지 함께 제공합니다.
FBA 적용 상품을 별도 표기로 구분하여 상품에 대한 "고객 신뢰도" 가 확보됩니다.
FBA 등록 상품의 경우 해당 리스팅에 Prime 로고가 표시되기 때문에,
아마존을 통한 구매에 익숙한 고객일수록상품의 포장, 배송 및 상담에 대한
서비스 전반을 아마존에서대리한다는 점을 고객이 먼저 인지합니다.
고객 서비스 및 반품 처리를 아마존이 대신하여 보다 리소스를 집중할 수 있습니다.
FBA 상품에 대한 고객 서비스 및 반품 요청의 경우 아마존이 셀러를 대신하여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화 및 이메일을 통한 24시간 응대가
제공되는 것에 비해 반품 처리 수수료를 제외한 추가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판매 선순환을 만들어가기에 유리합니다.
FBA 등록 상품의 경우 Prime 회원에게는 2일 내 무료배송, 일반 구매 회원에게는
구매 조건에 따른 무료배송이 가능해지고, 고객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배송 조건을
제공하게 됨에 따라 바이 박스(Buy Box) 확보할 수 있는 기회 또한 높아집니다.
FBA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고객을 유치할 기회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FBA 정기 배송 할인 프로그램', 'FBA 스몰 앤 라이트 프로그램', '멀티 채널 주문처리' 및
'FBA 수출' 같이 세분화된 FBA 프로그램을 통해 판매 상품의 배송 주기 또는 성격에 맞는
추가 판매 창구를 탐색하고 신규 고객의 충성도를 만들기에 유리합니다.

FBA 서비스 및 프로그램

아마존 주문 처리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선택적으로 아웃소싱할 수 있는 추가 서비스도 상세하게 마련되어 있으며,
사업 확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FBA 전용 프로그램에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FBA 관련 서비스
FBA 관련 프로그램
¹직접적인 FBA 프로그램은 아니나, 프라임 배송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함께 소개드립니다.

FBA 재고 관리

아마존 주문 처리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전용 대시보드를 통해 판매, 배송, 재고 및 추가적인 비즈니스 기회 또한 한 눈에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FBA 대시 보드를 통해 안정적으로 재고를 관리함에 따라 불필요한 재고 문제는 사전에 예방하고 사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CASE 1.
적절한 양의 재고가 준비되어 있나요?
지나치게 적거나 많은 양의 재고를 보관하고 있는 경우 판매가 저하되거나 재고 관리 비용에 낭비가 있을 수 있습니다.
SOLUTION 1-1.
판매율(Sell-through rate)을 확인하세요! 판매율 = (지난 90일간 판매 및 배송된 상품 수) / (동일 기간 동안 주문 처리 센터에서 보관된 재고의 평균 수)
판매율에 미뤄 상품의 트래픽이나 전환율을 점검할 수 있고 적절한 재고의 양도 가늠할 수 있습니다.
SOLUTION 1-2.
재고 보유율(In-stock Rate)을 확인하세요! (SKU당) 재고 보유율 = (지난 30일간 재고가 있던 날의 비중(%))*(지난 60일간의 판매 속도)/(지난 60일 간의 판매 속도)
판매 상품 중 있기 있는 상품의 재고를 얼마나 보유하고 있는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SOLUTION 1-3.
FBA 재고 보충 도구를 활용하세요!
재고 보충 탭을 참고하시면, 각 상품의 판매 이력, 판매 시점 및 임의의 재고 설정값을 모두 고려하여 계산된 권장 재고 보충 수량 및 배송 날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ASE 2.
재고의 보관 기간이 너무 오래되진 않았나요?
보관 기간 연장으로 인해 상품성엔 문제가 없더라도, 보관 기한이 장기화됨에 따라 불필요한 보관료를 지급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SOLUTION 2-1.
재고 보관 기간 (Inventory Age) 지표를 확인하세요!
약 90일 단위*로 주문 처리 센터에서 보관중인 판매 가능 상품의 수를 확인하고, 보관 기한이 늘어지는 상품이 없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0~90일, 91~180일, 181~270일, 271~365일, 365일 이상
SOLUTION 2-2.
판매 프로모션을 기획해보세요!
90일 이상 판매되지 않은 재고의 경우 프로모션 또는 타임 딜과 같은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여 재고 보관 장기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CASE 3.
재고의 상품성에 문제가 있진 않나요?
유통기한이 있는 상품이라면 상품성이 있는 기한 내에 판매가 일어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SOLUTION 3-1.
문제 있는 재고 내역을 확인하세요!문제 있는 재고 비중 = (활성 리스팅 상태가 아닌 FBA 상품의 재고 수) / (전채 FBA 상품의 재고 수)
'문제 있는 재고'는 리스팅 문제로 인해 상품을 판매할 수 없는 반면에 주문 처리 센터에 재고가 보관되어 있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이 경우 불필요한 재고 관리 비용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문제 사유에 따른 처분 방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OLUTION 3-2.
주문 처리 불가 재고 내역을 확인하세요!
'주문 처리 불가 재고'는 주문 처리 센터에 재고가 보관되어 있지만 판매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닌 상품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에도 불필요한 재고 관리 비용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재고를 처분할 수 있습니다.

FBA 셀러만을 위한 아마존의 혜택

하나,

2022 FBA 뉴 셀렉션 프로그램

FBA 뉴 셀렉션 프로그램은 초기 판매 가속화에 중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관련 자격을 갖춘 미국, 유럽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해당), 일본,
캐나다, 멕시코, 싱가포르, 호주, 아랍 에미리트, 사우디 아라비아 마켓플레이스 셀러라면
누구나 해당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셀러 센트럴에서 신청하기

페이지 내 '지금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기존 혜택
2022년 추가 혜택
무료 월 보관
적격 신규 FBA ASIN은 제한된 시간 동안
정해진 수량에 대해 무료로 월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무료 재고 처분
적격 신규 FBA ASIN은 제한된 시간 동안
정해진 수량에 대해 무료로 재고 처분이 가능합니다.
의류 및 신발에 대한 무료 반품 처리
첫 번째 재고 수령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주문 처리 센터로 반품된
각 ASIN의 최대 20개 상품에 대한 반품 처리 수수료를 면제해 드립니다.
판매액의 10%¹ 리베이트
브랜드를 등록한 브랜드 소유자 대상으로 적격 신규 FBA 상위 ASIN의 판매에 대해 매 월 5% 리베이트 지급, 리베이트는 주문 처리 수수료에 적용됩니다.
*적격 표준 크기 아이템의 경우:
최대 120일¹ 동안 상위 ASIN당 최대 100개¹의 상품에 리베이트 적용

*적격 크기 초과 아이템의 경우:
최대 90일 동안 상위 ASIN당 최대 30개의 상품에 대해 리베이트 적용

*의류 및 신발 카테고리의 적격 아이템의 경우:
최대 120일 동안 상위 ASIN당 최대 100개의 상품에 리베이트 적용
¹ 2023년 3월부터 셀러에게 제공되는 혜택이 강화됩니다.
판매액 리베이트 평균 5%에서 10%로 확대,
적격 표준 크기 아이템 기존 90일에서 120일로 연장,
적격 표준 크기 아이템 50개 상품에서 100개로 확대!
무료 청산 (미국만 해당)
FBA 청산을 통해 초과 재고 및 고객 반품 재고에서 가치를 회수하고
보관 수수료를 피하며, 재고 폐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각 신규 표준 크기 상위 ASIN의 첫 50개, 신규 표준 크기 초과 상위 ASIN의 첫 30개, 각 적격 의류 및 신발 표준 크기 상위 ASIN의 첫 100개 상품에 대해 첫 번째 재고 수령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수수료 없이 무료로 청산 가능

*무료 청산 혜택은 미국 내 프로그램에서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무료 가치 회수 옵션으로, 원하는 경우 재고 처분 및 반품과 같은 다른 재고 처분 채널을 통해 재고를 처분 가능
의류 및 신발에 대한 무료 반품 처리
글로벌 판매를 보다 원활하게 하기 위해 셀러가 각 마켓플레이스별로
프로그램에 등록해야 하는 요구 사항을 제거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셀러는 프로그램에 한 번만 등록하면 되며, 프로그램 혜택은 셀러가 주문 처리 센터로 적합한 뉴 셀렉션을 발송한 활성 계정을 보유한 각 아마존 스토어마다 자동으로 적용

주문은 아마존이 처리할게요,
성공적인 비즈니스에만 집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