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절차 A-to-Z

아마존 판매 시작하기

단계 별 판매 과정 안내를 바탕으로 아마존 판매가 보다 쉬워집니다.
아마존 입점을 결정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언제나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성장해 온 아마존은 현재 21개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며 수억 명의 활성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 세계 약 200개 국에 걸쳐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수준으로, 아마존을 선택해 주신 여러분 또한 저희의 고객이자 파트너로서 향상된 고객 만족 경험을 함께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계정 가입, 리스팅, 주문처리,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 스폰서드 광고 개시, 프로모션 이용부터 판매 국가 및 품목 확장까지 입점 후 90일 동안 진행되어야 하는 아마존 판매 단계를 요약한 일러스트레이션 도식
아마존을 통해 세계 시장에 닿는 준비 과정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
보다 원활한 판매를 위해 추가적인 판매 도구들을 이용해 볼 수 있지만, 필수적인 판매 준비 3단계 (계정 가입, 상품 리스팅 및 FBA 발송 완료)를 완료하는 것만으로도 아마존 판매 개시가 가능합니다. 아마존 판매를 결심하셨다면, 다음의 판매 절차 A-to-Z 시리즈를 따라 필수 판매 준비 3단계를 함께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러 센트럴이란?
셀러 센트럴은 아마존 판매에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마켓플레이스 별 계정 관리, 상품 등록, 재고 업데이트 및 대금 정산 등)를 한곳에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통합포털입니다.
카탈로그, 재고관리, 비용, 주문, 광고, 스토어, 성장 등 아마존 판매에 필요한 기능을 모두 담고 있는 셀러 센트럴 통합 포털에 대한 안내 영상

계정 등록을 위한 서류 준비

아마존 판매의 기본이 되는 셀러 센트럴 계정을 생성하시려면 다음의 정보 또는 증빙을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원활한 계정 등록을 위해, 등록 진행 중에 관련 서류를 준비하지 마시고 꼭 등록 사전에 준비를 마쳐주세요.
※ 인도 마켓플레이스의 경우 계정 등록을 위해 사전에 준비하셔야 하는 서류 내역이 소폭 상이합니다.
인도 마켓플레이스 페이지를 통한 문의 부탁드립니다.
1
연락 정보 및 휴대폰 번호
· 담당자의 이메일, 전화번호, 사업장 또는 거주지의 영문 주소 정보 등을 확인해 주세요.
※ 가급적 법인 대표 소유자의 연락 정보로 확인해주세요.
· 인증 절차가 진행되므로 문자 전송 및 전화 연결이 가능한 연락처인지 확인해 주세요.
2
신분증 (여권 또는 영문 운전면허증)
· 제출하시는 신분증의 성함이 법적 대표자의 성함과 동일한 지 확인해 주세요.
※ 법인 또는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일치한 지 확인해 주세요.
· 제출하시는 신분증의 성함이 아마존 계정에 등록한 성함과 동일한 지 확인해 주세요.
· 제출하시는 신분증의 기한이 만료되지 않은 여권이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 여권 스캔 또는 촬영 방법에 주의해주세요
※ 개인 정보 및 서명란 양 면이 모두 보이고, 네 모서리가 잘리지 않게 해주세요.
3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체크카드 정보
· 등록하신 신용카드를 통해 공제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월 구독료, FBA 수수료 같은 기타 판매 비용
2) 정산 기간 중 은행 계좌 잔액이 마이너스인 경우의 대체 공제
· 법인 또는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번호, 유효기간 정보를 등록해 주세요.
· 판매하시려는 국가의 통화로 온라인 결제가 지원되는 지 확인해 주세요.
· 사용 기한 및 신용 한도가 충분한 카드인지 확인해 주세요.
"BC 카드는 등록이 지원되지 않으니" 허용되는 신용 카드사를 확인해 주세요.
(American Express, Diners Club, Discover, JCB, Master Card 및 Visa)
※ 상품권, 수표 또는 PayPal같은 온라인 결제 시스템 등의 대체 청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4
은행 계좌 명세서
· 등록하신 은행 계좌를 통해 판매 대금 인출됩니다.
· 현지 은행 계좌 소유 및 아마존 통화 정산 서비스 지원국 여부에 따라
1) 가상 은행 계좌 서비스에 가입하여 은행 계좌 명세서 발급
2) 아마존 통화 정산 서비스가 지원되는 국가의 현지 은행 계좌 명세서 발급
※ 아마존 통화 정산 서비스 (ACCS)의 경우 현재 원화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현지 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계신 경우가 아니라면 판매를 염두하고 계신 마켓플레이스의 통화가 지원되는 가상 은행 계좌 서비스에 가입 하시고 계좌 명세서를 발급 부탁 드립니다.
· 계좌 명세서에 기재된 정보는 셀러 센트럴 계정에 등록하신 정보와 동일하게 등록해 주세요.
※ 불일치 문제가 없도록 성명 및 주소 내용 모두 "띄어쓰기까지 동일하게" 입력해 주세요.

기본 서류 제출 및 등록

제출에 필요한 모든 서류가 준비되셨다면 하기의 계정 등록 가이드를 참고하셔서 단계 별 등록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STEP 1
본 사이트 상단 메뉴에 배치된 입점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셀러 센트럴에 접속하신 뒤,
로그인 창 하단의 계정 생성 (Create your Amazon account) 버튼을 클릭하세요.
STEP 2
로그인 정보 (이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등록하신 뒤 다음(Next) 단계로 넘어가세요.
STEP 3
등록하신 메일을 통해 받은 일회성 비밀번호 (OTP)를 입력하고 계정 생성 버튼을 클릭하세요.
STEP 4
이후 단계부터는 사전 구비 서류를 필요로 하니, 모두 준비되었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STEP 5,6
개인 및 법인 여부에 따라 알맞은 비즈니스 정보 (사업 소재지, 유형, 상호명, 주소, 연락처) 를 등록해 주세요.
STEP 7
판매 대금 정산 외 기타 비용 처리를 위해 청구 정보(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해 주세요.
※ 계정비는 가입 첫 달 청구되며, 다음 달부터는 활성 리스트 유무에 따라 발생합니다.
STEP 8
아마존에서 사용할 스토어 정보를 등록해 주세요.
STEP 9
신원 확인 정보 (여권 스캔본 및 (가상) 은행 계좌 명세서) 를 등록해주세요.
STEP 10
셀프 서비스 또는 담당자와의 영상 통화를 통한 화상 신원 인터뷰를 진행해주세요.
STEP 11
인터뷰까지 모두 마무리하셨다면, 최종 계정 승인 여부를 셀러 센트럴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영상 통화로 신원 확인하는 방법?
프로페셔널 셀러로 등록하시는 경우, 셀프서비스 또는 담당자와의 영상 통화를 통해 가입자의 신원 정보를 확인해 주셔야 할 텐데요.

영상 통화를 통해 본인의 신원 정보를 확인하는 경우 어떤 것들이 사전에 준비되어야 하고 어떤 정보들이 담당자와 확인되는지 간단한 안내 영상을 통해 확인하 세요.
셀러센트럴 계정 가입을 위해 거쳐야 하는 단계 중 '신원 확인' 단계를 진행할 때 '영상 통화' 방식을 선택한 경우 참고할 수 있는 안내 영상

추가 신원 확인

등록 심사 결과에 따라 다음과 같은 추가 심사를 요청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요청을 받으셨다면, 당황하실 필요 없이 하기의 가이드를 추가로 참고하셔서 관련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CHECK 1
해당하는 경우, 등록하셨던 회사 주소로 발송된 우편물로부터 일회성 비밀번호 (OTP)를 확인하고 등록해 주세요.
※ 우편물을 수령하시는 것 뿐만 아니라, 꼭 우편물에 입력된 OTP를 등록하시는 것까지 완료해 주세요.
CHECK 2
제출하신 서류 중 통과되지 못한 항목을 다시 제출해 주세요.
※ 재등록을 요청한 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에 등록이 완료되지 않는다면 전체 등록 과정이 초기화되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셀러 센트럴 계정 설정

현 단계까지 오셨다면 셀러 센트럴 계정 등록을 완료하셨을 텐데요,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제 등록하신 계정 정보로 로그인을 하신 뒤, 판매하시려는 마켓플레이스의 등록 상태를 활성화시켜보겠습니다.
※ 판매 활성화를 위한 계정 설정은 마켓플레이스 별 요구사항이 다를 수 있습니다.
개별 탭을 선택하셔서 마켓플레이스 별 상세 계정 설정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CHECK 1
세금 정보 등록 및 세금 인터뷰
대금을 정산 받는 파트너사가 미국에 있으므로 미국 국세청의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CHECK 2
판매 대금 인출 수단 등록
대금 정산에 따른 인출 이후 지급을 받으실 수 있도록 마켓플레이스 별 계좌를 지정해주세요!
CHECK 3
VAT (또는 GST) 등록
사업자 등록 번호를 등록하시고 월 구독료에서 VAT를 제외한 금액만 지불하세요!
CHECK 4
2단계 인증 설정
소중한 판매 계정을 보다 안전하게 지키실 수 있도록 로그인 단계를 꼭 강화해주세요.
CHECK 1
셀러 자격 검토 (KYC)
자금 세탁 방지 목적을 위해 실질 소유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CHECK 2
2단계 인증 설정
소중한 판매 계정을 보다 안전하게 지키실 수 있도록 로그인 단계를 꼭 강화해주세요.
CHECK 3
판매 대금 인출 수단 등록
대금 정산에 따른 인출 이후 지급을 받으실 수 있도록 마켓플레이스 별 계좌를 지정해주세요!
CHECK 4
VAT (또는 GST) 등록
사업자 등록 번호를 등록하시고 월 구독료에서 VAT를 제외한 금액만 지불하세요!
CHECK 1
2단계 인증 설정
소중한 판매 계정을 보다 안전하게 지키실 수 있도록 로그인 단계를 꼭 강화해주세요.
CHECK 2
판매 대금 인출 수단 등록
대금 정산에 따른 인출 이후 지급을 받으실 수 있도록 마켓플레이스 별 계좌를 지정해주세요!
CHECK 3
VAT (또는 GST) 등록
사업자 등록 번호를 등록하시고 월 구독료에서 VAT를 제외한 금액만 지불하세요!
CHECK 1
엽서 주소 확인 (OTP)
일부 셀러를 대상으로 실제 주소지 확인 여부를 위해 OTP 엽서가 발송됩니다.
CHECK 2
2단계 인증 설정
소중한 판매 계정을 보다 안전하게 지키실 수 있도록 로그인 단계를 꼭 강화해주세요.
기타 셀러 센트럴 계정 설정 방법?
아마존 판매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기본 계정 설정 사항 외에도 추가적인 값들을 조정하심으로써 보다 판매에 최적화된 셀러 센트럴을 구축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관련 안내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아마존 셀러 센트럴 계정 가입 이후 계정 정보, 판매자 토큰 정보, 휴가 일정 반영, 판매 대금 정산 등 추가적인 계정 설정에 참고할 수 있는 안내 영상

FAQ

계정 등록과 관련된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앞서 다른 셀러들이 궁금해했던 사항도 함께 참고해보세요.
통합 계정을 통해 판매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는 어떻게 되나요?
북미 마켓플레이스 (3):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 북미 마켓플레이스 활성화 시 미국, 캐나다, 멕시코에서의 판매가 함께 활성화됩니다.
- 브라질의 경우 특정 판매자를 초청하는 상태로 현재로서는 임의로 진출하실 수 없는 점 참고 드립니다.

유럽 마켓플레이스 (8):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 스웨덴, 폴란드, (벨기에)
-
유럽 마켓플레이스 활성화 시 유럽 8개국에서의 판매가 함께 활성화됩니다.
- 벨기에의 경우 22년 9월을 예상 시점으로 새롭게 런칭을 준비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 팀의 관리는 유럽 5개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을 대상으로 한정되는 점 참고 드립니다.

아시아 태평양 (3): 일본, 싱가포르, 호주, (인도)
-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마켓플레이스의 경우 모두 개별 활성화를 필요로 합니다.
- 인도의 경우 통합 계정 연계는 어려우며 별도의 계정을 생성하신 뒤 병합하는 방식으로 구성하실 수 있습니다.

중동 및 북아프리카 (2): 아랍에미레이트, 사우디 아라비아, (이집트)
-
중동 마켓플레이스 활성화 시 별도의 아랍에미레이트, 사우디 아라비아에서의 판매가 함께 활성화됩니다.
- 현재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팀은 중동 마켓플레이스로의 판매를 지원하고 있지는 않지만, 판매 자체가 제한되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하는 경우 월 구독 수수료는 어떻게 산정이되나요?
월 구독 수수료는 계정의 "병합" 여부에 따라 다르게 계산됩니다.
병합된 계정 내역은 셀러 센트럴 접속 시 검색 창 옆에 자리하고 있는 마켓플레이스 전환 옵션으로부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을 병합하지 않으셨다면, 판매하고 계신 마켓 플레이스 별 구독 수수료를 지불하시게 됩니다.
※ 북미 또는 유럽 마켓플레이스처럼 여러 국가를 포괄하고 있는 '지역' 계정의 경우 하위 국가의 수가 아닌 상위 지역을 단위로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지역 단위 안에 여러 마켓플레이스가 개설되어 있다고 해서 추가 수수료를 지불해야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 들어, 북미 마켓플레이스 개설 시 함께 개설되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 앞으로 개별 구독 수수료를 지급하는 것이 아닌 '북미' 마켓플레이스앞으로 단일 구독 수수료를 지급하시면 됩니다.

계정을 병합하신 경우라면, 다음의 (1), (2) 조건 중 보다 낮게 책정되는 가격을 지불하시게 됩니다.
(1) 활성 리스팅을 보유하고 있는 각 마켓플레이스의 구독료 합계 & (2) 월 39.99 USD에 준하는 금액

※ 예를 들어, 인도(월 구독료 $0 미국 달러) 및 멕시코 (월 구독료 600 페스코 - 환산 시 약 $30.43 미국 달러) 계정을 병합하여 운영하는 경우 최종적으로 $30.43 미국 달러를 월 구독 수수료로 지불하시게 됩니다.

※ 또 다른 예로, 북미(월 구독료 $39.99 미국 달러), 유럽(월 구독료 € 39.99 유로 - 환산 시 약 $45.94 미국 달러) 및 일본 (월 구독료 ¥4,900엔 - 환산 시 약 $44.18 미국달러) 계정을 병합하여 운영하시는 경우 최종적으로 $39.99 미국 달러를 월 구독 수수료로 지불하시게 되며, 해당 금액은 각 마켓플레이스에서 보유하고 계신 활성 리스팅의 비중에 따라 현지 통화로 분할 청구됩니다.

월 구독료는 계산 시 적용되는 환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세금을 제외 (브라질 및 멕시코 예외)한 통용 환율로 항상 $39.99 미국 달러에 상응하는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해외 거래 수수료의 경우 은행 또는 신용 카드 발급 업체에서 청구할 수도 있으며 위 금액에 포함되지는 않습니다.

월 구독 수수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셀러 센트럴 페이지를 함께 참고 부탁드립니다.
특정 마켓플레이스만 선택하여 계정을 생성할 수 있나요?
아마존 셀러 센트럴 계정은 '글로벌' 등록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즉, 한 번의 계정 등록만으로도 (인도를 제외한) 아마존의 모든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할 수 있는 통합 계정이 생성되는 방식입니다.

단, '통합 계정 생성'과 '마켓플레이스 별 판매 자격 활성화'는 구분된 프로세스라는 점에 유의 부탁드립니다. 기본적으로 통합된 셀러 센트럴 계정을 생성하심으로써 추후 마켓플레이스 확장 시 동일한 비즈니스 정보를 반복해서 제출하실 필요가 없으나, 마켓플레이스 판매 자격 활성화를 위해서는 각국에서 요구되는 추가 정보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 마켓플레이스 내 판매를 위해에서는 계정 등록 이후 세금 정보 및 세금 인터뷰 제출을 추가적으로 요청합니다. 그러므로 상기 '셀러 센트럴 계정 설정'에서 안내드린 바와 같이 마켓플레이스 별 판매 자격 활성화를 위한 추가 설정 사항은 각 마켓플레이스 페이지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계정 등록은 완료하였지만, 통합 계정으로 연동된 모든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를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판매를 희망하지 않는 마켓플레이스에 대해 등록을 취소할 수는 없나요?
원하신다면 언제든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에서 일반 셀링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그레이드 방법은 셀러 센트럴에 접속하셔서 설정 > 계정 정보 > 서비스 섹션의 '관리' 항목 클릭 > 아마존 판매 섹션에서 다운그레이드를 선택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글로벌 등록을 통해 등록된 모든 지역을 다운그레이드 하시고자 하는 경우 "모든 지역"을 선택하셔서 한 번에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하실 수 있지만, 특정 지역의 다운그레이드를 희망하시는 경우 "현재 지역"을 선택하셔서 스토어 별로 개별 다운 그레이드가 진행 되어야 하는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운 그레이드가 반영되는 시점은 마지막 수수료가 지급된 달의 월말에 처리되며, 일반 셀링 플랜 전환과 관련된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해당 셀러 센트럴 페이지를 함께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입점 시작하기

이제 전 세계가 여러분의 고객이 됩니다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 매월 $3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