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인도

아마존 인도에서
판매를 시작하세요

왜 인도로 확장해야할까요?

인도는 '젊은 인도'라고 불리며 미래 시장을 위한 투자에 주요 무대가 되는 마켓플레이스입니다. 13억 인구 중 65%가 35세 이하 ¹인 곳으로 젊은 소비자들이 크게 분포해 있으며, 2025년까지 전자 상거래 이용자의 수가 약 9억 4,800만에 임박 ²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산업 자체적으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지난 3개년 간의 온라인 총 거래액이 2배가량 증가 ³한 것은 물론 앞으로의 시장 평가 또한 2025년에는 1,114억 달러, 2030년에는 3,500억 달러 ⁴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단 CC버튼을 눌러 한국어 자막을 켜세요
¹ 마지막 기회의 땅 인도 시장을 선점하는 법, 젊은 인도 - 권기철
² E-commerce India - Statista, 2022
³ E-commerce India - Statista, 2021
⁴ India Brand Equity Foundation, 2022

왜 아마존과 함께 해야 할까요?

아마존은 인도 소비자들이 가장 친근하게 느끼고 신뢰하는 온라인 커머스입니다.
아마존을 통해 빠르게 진출하시고 13억 인구의 잠재 시장에 대한 선점 효과를 누려보세요!

1위

이커머스
점유율
아마존 인도는
월 평균 2억 회 이상의
사이트 방문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E-Commece India
Statista, 2022

84%

아마존
이용 경험
인도 온라인 쇼핑
이용객 중 84% 이상
"아마존 이용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Amazon Shoppers in India
Statista, 2022
구독료 면제
프로모션
한시적으로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의
구독료가 면제됩니다.
※ 프로모션 종료 시점
추후 업데이트※
신규 런칭
프로모션
23년 1월까지 아마존 인도
신규 런칭을 완료하고
FBA 판매 상품 종류 및
재고 입고 기준만 충족하면
I. 90일간 사용 가능한
70,000루피 상당의
(약 $1,000에 상응)
광고비 지급
II. 런칭 후 6개월 간
입고 수량 및
판매수량에 따른
추가 리워드 지급
※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담 매니저와 상담해주세요!※
셀러 스토리 #1
아마존 미국 마켓플레이스에서 성공을 거둔 후에 자연스럽게 인도 마켓플레이스로의 확장을 진행했던 것 같습니다. 경제적 성장의 여지가 많은 곳인 만큼 인도 마켓 진출의 의의가 더 크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Andrew No
Prinics
셀러 스토리 #2
아마존 인도에 처음 진출한 21년 1월 대비, 약 1년 만에 인도 매출이 4,000% 성장했습니다. 13억 명이 넘는 거대한 인구가 지닌 잠재력을 바탕으로 쾌속성장이 보장되어 있는 시장이라고 판단하였고 아마존 인도에 발을 딛게 되었습니다. 아마존 인도는 지속적으로 한국 및 남아시아 마켓플레이스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Andrew Lee
Elago

아마존 인도에서 판매를 시작하세요!

온라인 내 판매 경험에 상관없이 아마존을 통한 인도 판매는 보다 간단하고 쉬워집니다.
※ 입점 절차 내 마켓플레이스 별 특이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
STEP 1.

판매 상품 결정

※ 법인 등록 조건 확인! 인도 정부의 규정에 따라 인도 진출을 위해서는 현지 법인 등록을 필요로 하지만, 현지 법인이 없으신 경우에도 아마존 글로벌셀링을 통해 외부 사업자 파트너를 소개받아 입점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1:1 입점 상담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먼저, 통관 법 및 온라인 거래에 대한 세금 규제 등, 현지 법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어떤 상품을 판매할지 결정하세요.
STEP 2.

계정 생성 및 리스팅

※ 계정 연동 방식 확인! 인도 마켓플레이스의 경우 기존 계정을 바로 연동할 수 없고, 새로운 계정을 먼저 생성하신 후에 기존 계정과 연동하셔야합니다.
판매 상품을 결정하셨다면, 셀러 센트럴 계정을 생성하셔서 마켓플레이스에 제품을 등록하세요.
STEP 3.

주문 처리 및 배송

※ 입점 옵션 제한 확인! 인도 마켓플레이스의 경우 현재 FBA를 통합 입점 옵션만 선택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1:1 입점 상담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판매 상품의 배송을 위한 다양한 방법 중에서도, 선도적인 국제 배송 및 물류 전문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아마존 주문 처리 서비스 (FBA)를 사용해 판매 가능성을 높여보세요.
STEP 4.

판매 최적화 및 성장

아마존 광고, 라이트닝 딜 및 쿠폰 같은 아마존 프로모션 도구를 활용해 입점해 있는 아마존 마켓플레이스 내 비즈니스를 지속해서 홍보하고 성장시켜보세요.

아마존 인도 판매에 필요한 전문성을 갖춰보세요.

아마존 인도 판매와 관련된 보다 구체적인 주제들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calendar

인도 마켓플레이스 대상 웨비나

인도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위해 필요한 A-to-Z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기회,
곧 다가올 웨비나 소식을 구독하고 참여할 기회를 선점하세요!
calendar

2022년 아마존 인도 캘린더

성공적인 프로모션은 기회가 되는 때를 먼저 잡는 것에서부터 시작하겠죠?
판매에 견인할 수 있는 현지 쇼핑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FAQ

아마존 인도 판매와 관련해 다른 셀러들이 궁금해했던 점에 대한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아마존 인도 마켓플레이스 내 판매 수수료 및 제반 수수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판매 수수료

제품 카테고리
판매 수수료 비율
자동차 및 자동차 악세사리
헬멧, 오일 및 윤활유, 배터리, 압력 세척기, 진공 청소기, 공기 청정기, 공기 청정기 및 차량 도구
6.5%
타이어 및 휠 림
5%
휠러, 4륜차 및 전기 자동차
2%
자동차 및 자전거 부품, 브레이크, 스타일링 및 바디 피팅, 트랜스미션, 엔진 부품, 배기 시스템, 인테리어 피팅, 서스펜션 및 와이퍼
11%
청소 키트(스폰지, 브러시, 먼지떨이, 천 및 액체), 자동차 내외장 관리(왁스, 광택제, 샴푸 등), 자동차 및 자전거 조명 및 페인트
13%
유아용품, 장난감 및 교구
유아용 내구재 (스윙, 바운서 및 로커, 캐리어, 워커), 유아용 안전용품 (가드 및 잠금 장치), 아기 방 인테리어 용품, 유아용 가구, 유아용 카시트 및 악세서리, 유모차
8%
공예품
8%
장난감
제품 가격이 1,000루피 이하일 경우 9.5%
제품 가격이 1,000루피 초과일 경우 11%
드론
10.5%
풍선 및 소프트라인 장난감
11%
도서, 음악, 영화, 비디오 게임 및 엔터테이먼트
도서
제품 가격이 250루피 이하일 경우 2%
제품 가격이 250루피 초과 500루피이하일 경우 4%
제품 가격이 500루피 초과 1000루피 이하일 경우 9%
제품 가격이 1,000루피 초과일 경우 12.5%
영화
6.5%
음악
6.5%
악기 (기타 및 건반 제외)
7.5%
악기 (DJ 및 VJ 장비), 녹음 및 컴퓨터 장비, 케이블 및 리드, 마이크, PA 및 무대 용
9.5%
비디오 게임
7%
산업, 의료, 과학 장비 및 사무 용품
마스크
6%
청소 및 위생(청소기 및 탈취제, 걸레/버킷, 티슈 및 물티슈, 상업용 진공 청소기, 디스펜서 등), 의료 및 건강 관리 용품
5.5%
저울 (BISS 및 주방용)
제품 가격이 500루피 이하 경우 10.5%
제품 가격이 500루피 초과일 경우 12%
비즈니스 및 산업 용품 - 로봇 공학, 연구실 용품, 납땜 장비, 개인 보호 장비(마스크 제외) 및 PPE 키트
제품 가격이 15,000루피 미일 경우 11.5%
제품 가격이 15,000 루피 이상일 경우 5%
산업안전용품(마스크, 장갑, 안전화, 안면보호구 및 기타 PPE 제품)
5%
비즈니스 및 산업 용품 (테스트 및 측정 기기, 테이프 및 접착제, 포장재, 3D 프린터, 열전사 프린터 및 바코드 스캐너)
제품 가격이 15,000루피 미일 경우 8%
제품 가격이 15,000 루피 이상일 경우 5%
사무용품 (사무용품, 문구류, 종이제품, 미술 및 공예용품, 펜, 연필 및 필기용품)
8%
사무용품 (기계 및 전자용품)
9.5%
의류, 패션, 패션 악세사리, 주얼리, 가방, 신발
의류 (악세사리)
제품 가격이 300루피 이하일 경우 14%
제품 가격이 300 루피 이상일 경우 18%
의류 (스웨트 셔츠 및 자켓)
제품 가격이 300루피 이하일 경우 13%
제품 가격이 300 루피 초과일 경우 20%
의류 (반바지, 7부 바지, 카프리)
제품 가격이 300루피 이하일 경우 14%
제품 가격이 300루피 초과 1000루피 이하일 경우 17%
제품 가격이 100루피 초과일 경우 19%
의류 (여성용 쿠르타, 쿠르티스 및 살와르)
제품 가격이 300루피 이하일 경우 15%
제품 가격이 300루피 초과 1000루피 이하일 경우 16.5%
제품 가격이 100루피 초과일 경우 18%
의류 (여성용 사리 및 드레스 용)
제품 가격이 300루피 이하일 경우 10.5%
제품 가격이 300 루피 초과일 경우 18%
의류 (잠옷)
12%
의류 (기타 속옷)
제품 가격이 500루피 이하일 경우 12.5%
제품 가격이 500루피 초과일 경우 12%
의류 (남성용 티셔츠 단, 폴로셔츠, 탱크탑 및 풀 슬리브 탑 제외)
제품 가격이 500루피 이하일 경우 17%
제품 가격이 500루피 초과일 경우 15%
안경 (선글라스, 안경테 및 시력 보호 안경)
12%
패션 쥬얼리
제품 가격이 1,000루피 이하일 경우 22.5%
제품 가격이 1,000루피 초과일 경우 24%
지갑
12%
시계
13.5%
핸드백
제품 가격이 500루피 이하일 경우 12.5%
제품 가격이 500루피 초과일 경우 9.5%
신발
제품 가격이 1,000루피 이하일 경우 14%
제품 가격이 1,000루피 초과일 경우 15%
전자 기기 (카메라, 모바일, PC, 무선용품) 및 악세사리
케이블 (전자기기, PC, 무선용품)
20%
카메라 악세사리
11%
카메라 렌즈
7%
카메라 및 캠코더
제품 가격이 150루피 이하일 경우 3%
제품 가격이 150루피 초과 300루피 이하일 경우 18%
제품 가격이 300루피 초과 500루피 이하일 경우 20%
제품 가격이 500루피 초과일 경우 25%
데스크탑
6.5%
전자 악세사리 (전자기기, PC, 무선용품)
17%
전자 기기 (TV, 카메라, 캠코더, 카메라 렌즈 및 악세사리, GPS 기기, 스피커 제외)
9%
스마트 워치
14.5%
노트북 및 카메라 배터리
12%
모바일폰 및 태블릿
5%
모니터
6.5%
스피커
11%
식료품 및 애견 용품
식료품 및 고급 식재
제품 가격이 500루피 이하일 경우 4%
제품 가격이 500루피 초과 1,000루피 이하일 경우 5.5%
제품 가격이 1000루피 초,일 경우 9.5%
애완 용품
제품 가격이 1,000루피 이하일 경우 6%
제품 가격이 1,000루피 초과일 경우 11%
건강, 뷰티, 퍼스널 케어 제품 및 기기
뷰티 (향수)
제품 가격이 250루피 이하일 경우 8.5%
제품 가격이 250루피 초과일 경우 13%
뷰티 제품
5%
건강 및 퍼스널 케어 제품 (의료 장비 및 콘텍트 렌즈)
8%
건강 및 퍼스널 케어 제품 (아유르베르다 제품, 구강 케어 제품, 손 소독제 )
제품 가격이 500루피 이하일 경우 5%
제품 가격이 500루피 초과일 경우 8%
건강 및 퍼스널 케어 제품 (전자 마사지)
제품 가격이 1,000루피 이하일 경우 9.5%
제품 가격이 1,000루피 초과일 경우 12%

제반 수수료

품목 가격 범위 (INR)
모든 카테고리
예외 규정이 있는 카테고리
₹ 0 - 250
₹ 25
₹ 12*
₹ 251 - 500
₹ 20
₹ 12*
₹ 501 - 1000
₹ 18
₹ 18
₹ 1000+
₹ 40
₹ 70
아마존 인도에서는 어떤 상품을 판매할 수 있나요?
모든 북미 제품 및 모든 신제품에 대해 리스팅을 생성할 수 있지만 특정 카테고리는 판매 전 사전 승인이 필요합니다.

아마존 제품 카테고리: 의류, 자동차, 유아 용품, 배터리, 미용, 책, 소모품, 가전제품 (카메라 및 비디오 게임-콘솔 포함), 디지털 액세서리 (모바일 액세서리, 전자 액세서리 및 PC 액세서리 포함), 식료품, 가정, 보석, 주방, 수하물, 휴대 전화, 영화, 악기, 사무실 및 문구, 개인 용품, 개인용 컴퓨터, 애완동물 용품, 소프트웨어, 신발 및 핸드백, 태블릿, 장난감, 비디오 게임 (콘솔 및 게임) 및 시계
인도의 FBA는 다른 마켓플레이스의 FBA와 어떻게 다른가요?
인도 정부의 규정에 따라 글로벌 기업이 직접 B2C (기업 대 고객) 소매에 참여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진출을 하시거나, 아마존 팀을 통해 FBA에 입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인도의 제3자 회사와 연결하여 입점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해외 기업은 (1) FDI 규범에 따라 자체 법인을 설정하거나 (2) 유통 업체/Amazon과 완전한 구매 모델로 파트너 관계를 맺어 FBA를 통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인도 마켓플레이스의 FBA 셀러가 되기 위한 요건은 무엇인가요?
인도 마켓플레이스의 FBA 셀러가 되려면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진출을 하시거나, 제3자 회사를 통해야 합니다. 제3자 회사는 셀러님의 사업과 관련된 문서 및 제품을 확인하고 셀러님의 성공적인 인도 입점을 위해 필요한 목록에 대한 안내를 도와드립니다. 아마존 주문처리 센터에서 재고를 유지하고 인도에서 판매하려면 이러한 서비스 제공 업체와 협력해야 합니다.
영어를 못하는데, 인도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언어 관련 요건이 있나요?
아마존에서 리스팅 및 (배송 및 상품 관련) 고객 지원은 영어로 제공해야 하지만 많은 셀러들이 아마존의 번역 지원 툴과 외부 번역 서비스 사업자 등을 활용해 언어 요건을 만족시키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기존 아마존 셀러인 경우, 아마존은 BIL(해외 리스팅 생성)을 사용하여 간단히 리스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BIL 툴은 오퍼를 추가하고 가격을 동기화하여 모든 마켓플레이스에 상품을 리스팅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독일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과 같은 글로벌 언어로 콘텐츠를 번역하고, 다른 마켓플레이스에 수많은 오퍼를 빠르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직 아마존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은 경우, 외부 서비스 사업자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리스팅 및 번역 요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인도 판매와 관련된 주제 별 답변도 확인해보세요.
가격
아마존 인도에서 판매하는 데 필요한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FAQ 내 판매 수수료 및 제반 수수료를 참고 부탁드리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해당 페이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마존 주문 처리 서비스 (FBA)를 시작하는 데 드는 비용은 얼마인가요?
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FBA) 비용은 판매하는 상품의 크기 및 중량을 비롯한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판매를 고려하고 계신 제품에 대해 보다 정확한 FBA 금액을 확인 하시려면 FBA 가격 책정 페이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월 이용료는 언제부터 청구되나요?
월 이용료는 등록 절차를 마치시는 즉시 적용되며, 별도의 프로모션 사항으로 적시되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최초 이용료는 해당 시점에 바로 청구됩니다. 인도 마켓플레이스의 경우 한시적으로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의 월 이용료가 면제 됩니다. (프로모션 종료 시점 업데이트 까지)
계정 등록
아마존 인도 셀링 계정을 등록하려면 어떤 서류들이 필요한가요?
인도 정부의 규정에 따라 글로벌 기업이 직접 B2C (기업 대 고객) 소매에 참여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진출하시거나, 아마존 팀을 통해 인도 제3자 회사와 연결함으로써 FBA 입점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기업은 (1) FDI 규범에 따라 자체 법인을 설정하거나 (2) 유통 업체/Amazon과 완전한 구매 모델로 파트너 관계를 맺어 FBA를 통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1:1 입점 상담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기존에 아마존 미국에서 판매를 하고 있던 경우에도 아마존 인도 계정을 계설해야 하나요?
네, 인도 마켓플레이스의 경우 기존 계정을 바로 연동할 수 없고, 새로운 계정을 먼저 생성하신 후에 기존 계정과 연동하셔야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1:1 입점 상담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품 선택 및 리스팅
아마존 미국에서 아마존 인도로 상품 리스팅을 가져올 수 있나요?
네, 해외 리스팅 생성도구를 사용하시면 단일 마켓플레이스 소스 (예: Amazon.com)로부터 하나 이상의 마켓플레이스 (예: Amazon.in)로 제품 리스팅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하나의 마켓 플레이스에서 제품 리스팅을 관리하고, 구성하신 설정에 따라 타겟 마켓플레이스 내 가격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아마존 인도 팀 매니저에게 연락하셔서 여러 마켓 플레이스를 동기화하는 작업에 도움을 구하실 수도 있습니다.
어떤 제품 카테고리가 인도 판매에 더 적합할까요?
각 카테고리 별 베스트 셀러 상품은 '아마존 인도 베스트 셀러 페이지'를 통해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인기 판매 제품 및 아마존 인도 내 소비자 인사이트를 이 곳에서 확인해 보세요
기존에 아마존 미국에서 작성된 평점이나 리뷰가 아마존 인도로도 이전되나요?
네, 기존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작성된 평점, 리뷰가 공유되며, 인도에서 작성되는 평점, 리뷰 역시 기존 파켓플레이스와 공유됩니다.
제품 판매
제 판매 계정을 어떻게 관리하나요?
셀러 센트럴을 사용하셔서 아마존 판매에 필요한 모든 항목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셀러 센트럴은 판매 계정의 관리, 제품 정보 추가, 재고 업데이트, 주문 관리 및 지불 관리 등의 작업을 한 곳에서 하실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재고는 어떻게 추가할 수 있나요?
제품 관련 데이터를 제출 하시려면 다음과 같은 4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1) 셀러 센트럴 내 '제품 추가' 기능을 사용하셔서 한 번에 하나의 제품을 생성
2) Excel로 작성된 재고 파일을 사용하여 여러 제품을 동시에 생성
3) 아마존 마켓플레이스 웹 서비스를 사용한 대량 업로드 및 리포트
4) 아마존 마켓플레이스 웹 서비스를 사용한 대량 업로드 및 리포트 (프로페셔널 플랜만 가능)
아마존 인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판매 도구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Deal of the Day, Lightening Deal, Best Deal 등의 딜을 아마존 인도 담당 매니저와 상의하여 진행하실 수 있으십니다.

쿠폰 : 판매 전환을 위해 쿠폰을 사용하실 수도 있으십니다

아마존 광고 솔루션 : Sponsored Products, Sponsored Brands 및 스토어 같은 다양한 광고 솔루션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렌드 레지스트리 :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등록하시게 되면 귀사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보호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향상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실 수도 있습니다.
협력할 수 있는 서비스 전문가가 있나요?
아마존 인도 입점을 도와줄 수 있는 외부 사업자 파트너 (ISP)를 아마존 측에서 연결 드릴 수 있으며,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인하시려면 해당 페이지를 확인 부탁 드립니다.
판매가 일어났는 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아마존을 통해 주문을 받으시게 되면 이메일로 확인을 드립니다. 알림 대상에 여러 메일을 추가하실 수도 있고 언제든 계정 설정에서 알림 설정을 관리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마존 인도로
진출하실 준비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