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수준의
주문처리 서비스를 통해 사업을 확대하세요

입점 시작하기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 매월 $39.99

FBA video preview

FBA 신규 셀렉션 프로그램

FBA 신규 셀렉션 프로그램은 FBA 수수료 할인 및 면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셀러가 FBA를 이용해 새로운 셀렉션을 판매하고, 신제품의 초기 테스트 비용을 줄이고, 판매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FBA 신규 셀렉션 프로그램 신청 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새로운 FBA 상품에 무료 보관, 무료 재고 처분, 무료 반품 처리 서비스, 무료 광고 프로모션 및 기타 여러 우대 혜택이 적용됩니다.

프로그램 혜택

*프로그램에 등록하고 요건을 충족하는 모든 셀러에게 적용

혜택 1

스폰서 광고
FBA 신규 셀러는 최대 $200 상당의 스폰서 광고 프로모션 클릭 수가 제공되며 광고 캠페인도 무료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혜택 2

무제한 ASIN
아마존에서는 500-ASIN 한도를 폐지하였으며 이에 따라 적합한 FBA 신규 상위 ASIN을 무제한으로 보유할 수 있습니다.

혜택 3

무료 창고 보관 및 재고 처분
아마존에서는 상위 ASIN당 최대 30개의 상품에 대해 최대 90일 간의 무료 보관 혜택을, 적합한 크기 초과 상품에 대해서는 최대 180일 간의 무료 재고 처분 혜택을 제공합니다.

혜택 4

의류 및 신발 카테고리 추가 혜택
의류 및 신발류의 경우, 무료 보관 혜택 대상 상품 수를 신규 표준 크기 상위 ASIN당 50 개에서 100개로 늘렸고 보관 수수료 면제 기간 역시 90일에서 120일로 연장했습니다. 이에 더해, 무료 재고 처분 혜택을 180일 동안 상위 ASIN당 50 개 상품에서 100개 상품으로 늘릴 예정입니다. 고객 반품 처리 수수료 면제 자격 기간은 120일에서 180일로 연장되며, 이러한 면제는 상위 ASIN당 50개가 아니라 20개 상품에 대해 적용됩니다. 새로운 혜택을 받으려면 적합한 상위 ASIN을 2021일 4월 1일부터 주문 처리 센터에서 수령해야 합니다.
보내신 상품을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서 수령하면, 해당 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Illustration of a man standing next to an Prime Air plane and delivery truck
Illustration of an Amazon Prime truck delivering a package to a suburban home

주문 처리, 포장 및 배송을
아마존에 맡기세요

아마존은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전 세계 최고 수준의 주문 처리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셀러는 아마존의 배송 전문가에게 배송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Fulfillment by Amazon (FBA)을 이용하는 경우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 상품을 보관하며, 해당 상품에 대해 아마존이 선별, 포장, 배송 및 고객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무엇보다도 FBA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으므로 매우 효율적입니다. 아래 비디오를 통해 FBA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세요.

FBA 시작하기

아래의 간단한 절차에 따라 FBA를 이용하면 번거로운 주문 처리 과정을 아마존에 맡기고 판매 확대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Step 1

FBA 서비스 등록
아마존 셀러 계정이 이미 있는 경우 계정에 FBA 서비스를 추가합니다.

Step 2

FBA를 이용할 상품 리스팅
아마존 카탈로그에 상품을 한 번에 하나씩 추가하거나, 대량으로 추가하거나, 재고 관리 데이터베이스(솔루션)을 아마존 API와 통합합니다.

Step 3

상품 준비
상품이 고객에게 안전하게 배송될 수 있는 "전자상거래에 최적화된"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즉, 상품이 배송 과정에서 파손 없이 전달될 수 있도록 적절한 완충재와 함께 포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Step 4

아마존으로 상품 배송
배송 플랜을 생성하고, 외부 배송사를 이용해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로 상품을 배송한 뒤 배송 상태를 트래킹합니다.
이 모든 과정은 아마존 셀러 관리자 페이지인 셀러 센트럴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내신 상품을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서 수령하면, 해당 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Illustration of a man standing next to an Prime Air plane and delivery truck
Video thumbnail featuring an Amazon seller
" FBA를 통해 실질적으로 2주 이상 걸리는 배송 기간을 1-2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오설록에게 아마존은 미국 뿐 아니라 전 세계로 뻗어나가기 위해 가장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식품] 오설록

FBA의 장점

Icon: Line drawing of a delivery van in motion with a check mark

FBA 등록 상품에는 아마존 Prime 2일 내 무료 배송, 일반 무료 배송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FBA 등록 상품의 경우 Prime 회원들은 2일 내 무료 배송을 통해, 일반 아마존 구매자들은 구매 조건에 따른 무료 배송을 통해 상품을 수령합니다. FBA를 적용하여 리스팅하는 상품에도 무료 배송 혜택이 적용됩니다. 배송 조건이 개선됨에 따라 바이박스(Buy Box) 획득 기회도 높아집니다.
Icon: Line drawing of a customer service headset

고객에게 신뢰도가 높은 아마존 고객 서비스 및 반품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FBA에서는 Amazon.com 주문에 대한 고객 서비스와 반품을 처리합니다. 해당 리스팅에는 Prime 로고가 표시되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은 아마존이 포장, 배송,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인지하게 됩니다.
  • FBA 고객 서포트 (CS) : 고객은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낮이든 밤이든 고객 서포트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일부 상품 카테고리에 대한 반품 처리 수수료를 제외하고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됩니다.
  • FBA 반품 : 아마존이 처리하는 Amazon.com 웹사이트의 주문에 대해서는 아마존이 FBA 상품의 주문 처리와 관련된 모든 고객 서비스를 관리합니다. 온라인 반품 센터는 고객에게 문제 발생 시 연락 방법에 대한 도움말 페이지와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객이 반품을 원하는 경우, 편리한 온라인 반품 센터로 안내합니다.
Icon: Line drawing of a rising line chart

아마존 서비스를 활용해 사업을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주문 처리 센터는 셀러의 재고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기 때문에 셀러가 발송해야 하는 최소 수량은 없습니다. 셀러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아마존이 세부 작업을 처리하므로 셀러는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Icon: Line drawing of a hand holding a coin with a US currency symbol

비용 효과적이며 간편합니다.

실제로 처리되는 주문 건과 사용하는 보관 공간에 대해서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배송 비용은 수수료에 포함되어 있으며 아마존 Prime 무료 2일 배송 및 기타 무료 배송에 대해 추가 요금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기본 판매 수수료 및 선택적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는 적용될 수 있습니다.

FBA 비용구조

보관 수수료

보관 수수료는 주문 처리 센터에 보관되는 모든 아이템에 대해 개월 수 및 일일 평균 재고량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장기 보관 수수료

주문 처리 센터의 재고는 장기 보관 수수료 뿐만 아니라 월 보관 수수료에 대해서도 평가됩니다.

주문 처리 수수료

이러한 FBA 수수료는 주문 처리 및 관련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예정되지 않은 서비스 수수료

주문 처리 센터에서 재고를 수령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아마존은 상품을 판매 가능한 재고로 처리하기 위해 예정되지 않은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이로 인해 지연 비용이 발생할 수 있고 신속한 상품 판매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재고 처분(반품 및 폐기) 수수료

아마존이 주문 처리 센터의 재고를 반품 또는 폐기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당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반품 처리 수수료

아마존이 무료 반품 배송을 제공하는 주문에는 반품 처리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FBA 재고 관리

아마존 FBA 주문 처리 센터로 상품 배송을 완료하셨나요? 이제, 보내신 상품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단계입니다. 판매를 증진하기 위해서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재고 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정기적으로 재고 상태를 확인하세요!

주문 처리 센터에 재고 상품이 너무 많을 경우, 재고 누적이 발생해 불필요한 공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 재고 수가 너무 작을 경우, 판매 기회를 놓쳐 상품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재고 관리는 창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판매를 늘리며 재고 투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재고 보충 툴(Restock Inventory Tool)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적시에 재고를 보충하세요!

아마존은 재고 보충을 위한 툴을 개발하여 FBA 셀러가 재고를 합리적으로 보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재고 보충 툴은 셀러의 상품 수요에 대한 추정치를 기반으로 지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재고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재고 퍼포먼스 지수(IPI)를 이해하고 관리하여 재고 상태를 개선하세요!

주문 처리 센터의 보관 공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더 빨리 상품을 수령하고 고객에게 배송하기 위해 아마존은 재고 보관 한도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보관 한도는 보관 공간(단위: 세제곱피트)에 따라 결정되며, 각 보관 유형별로 설정됩니다. 현재 및 예상 보관 한도와 사용 현황은 재고 퍼포먼스 대시보드 및 배송 대기열에서 볼 수 있는 보관 모니터 화면에 표시됩니다. 아마존은 IPI 점수를 통해 셀러가 재고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하며, IPI 점수는 셀러가 사용 가능한 재고 보관 한도량을 결정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