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A (Fulfillment-By-Amazon)

픽업, 포장, 배송은
아마존에 맡기세요

주문 처리 과정은 아마존에 맡기고 더 큰 판매 혜택만 누리세요!

아마존 주문 처리 서비스(FBA)란?

아마존 주문 처리 서비스란 아마존이 상품의 주문 처리 과정 전반을 대리하는 서비스로,
아마존이 주문된 상품을 선별, 포장 및 배송하고 교환 및 반품과 같은 고객 응대 업무까지 함께 제공합니다.
물류 창고 직원의 안전모, 배송사 직원의 캡모자, 고객 응대 직원의 헤드셋으로 표현된 역할을 통해 아마존 주문 처리(FBA) 서비스 이용시 아마존에 위탁하여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주문 처리 역할을 안내하는 영상
FBA 적용 상품을 별도 표기로 구분하여 상품에 대한 "고객 신뢰도" 가 확보됩니다.
FBA 등록 상품의 경우 해당 리스팅에 Prime 로고가 표시되기 때문에,
아마존을 통한 구매에 익숙한 고객일수록상품의 포장, 배송 및 상담에 대한
서비스 전반을 아마존에서대리한다는 점을 고객이 먼저 인지합니다.
고객 서비스 및 반품 처리를 아마존이 대신하여 보다 리소스를 집중할 수 있습니다.
FBA 상품에 대한 고객 서비스 및 반품 요청의 경우 아마존이 셀러를 대신하여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화 및 이메일을 통한 24시간 응대가
제공되는 것에 비해 반품 처리 수수료를 제외한 추가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판매 선순환을 만들어가기에 유리합니다.
FBA 등록 상품의 경우 Prime 회원에게는 2일 내 무료배송, 일반 구매 회원에게는
구매 조건에 따른 무료배송이 가능해지고, 고객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배송 조건을
제공하게 됨에 따라 바이 박스(Buy Box) 확보할 수 있는 기회 또한 높아집니다.
FBA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고객을 유치할 기회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FBA 정기 배송 할인 프로그램', 'FBA 스몰 앤 라이트 프로그램', '멀티 채널 주문처리' 및
'FBA 수출' 같이 세분화된 FBA 프로그램을 통해 판매 상품의 배송 주기 또는 성격에 맞는
추가 판매 창구를 탐색하고 신규 고객의 충성도를 만들기에 유리합니다.

FBA 서비스 및 프로그램

아마존 주문 처리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선택적으로 아웃소싱할 수 있는 추가 서비스도 상세하게 마련되어 있으며,
사업 확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FBA 전용 프로그램에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재고를 발송·관리하세요!
● 더 저렴하고 빠르게 아마존 물류 처리 센터로 재고를 입고하는 아마존 SEND 👉 블로그에서 자세히 보기
● 재고 부족 사태는 그만! 아마존 물류 창고로 자동 재고 보충이 가능한 AWD 👉 블로그에서 자세히 보기
FBA 관련 서비스
FBA 관련 프로그램
¹직접적인 FBA 프로그램은 아니나, 프라임 배송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함께 소개드립니다.

아마존 공급망

아마존 공급망 (Supply Chain by Amazon)은 아마존뿐만 아니라 모든 판매 채널로의 상품 공급 과정 전반을 자동화하는 솔루션입니다.
FBA는 이러한 아마존 공급망의 일환으로 기타 솔루션과 함께 사용되었을 때 재고 배치 최적화, 재고 자동 보충, 재고 발송 및 보관 비용 절감과 같은 확장성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아마존 물류 창고로 재고를 입고시키기 위한 인바운드 배송부터 개별 판매 접점에 재고를 배송하는 아웃바운드 배송까지, 국내 및 해외를 아우르는 아마존의 물류 생태계를 이용한 아마존 공급망(Supply Chain by Amazon)의 구조를 예시화한 일러스트레이션 도식
CASE 1.
아마존으로 재고를 보낼 때!
보다 저렴하고 빠르게 아마존 물류 처리 센터로 재고를 입고해 볼 순 없을까요?
SOLUTION 1.
아마존 국경 간 배송 파트너 (SEND) 이용을 고려해보세요!
아마존에서 선별한 물류 배송 협력사를 통해 비용 및 운영 효율적으로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로 재고 입고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CASE 2.
재고를 보관하고 유통할 때!
보다 충분한 재고를 예비하고, 빠르게 부족한 재고를 보충할 방법은 없을까요?
SOLUTION 2.
아마존 창고 및 유통 (AWD) 이용을 고려해보세요!
여유 재고를 AWD 물류 창고에 입고하면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 내 재고 부족할 때,
자동으로 재고를 보충해 프라임 자격을 유지하면서 제품 판매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CASE 3.
고객의 주문을 처리할 때!
보다 편리한 주문 경험으로 상품 배송뿐만 아니라 고객의 주문 경험을 증진할 수 있을까요?
SOLUTION 3.
아마존 주문 처리 (FBA) 이용을 고려해보세요!
상품의 배송 전반의 과정을 대리하는 FBA로 아마존 스토어 내 주문 건을 빠르게
처리하고, 기타 판매 채널에서 발생한 주문도 MCF를 이용해 함께 처리합니다.

FBA 셀러만을 위한 아마존의 혜택

2024 FBA 뉴 셀렉션 프로그램

FBA 뉴 셀렉션 프로그램은 초기 판매 가속화에 중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관련 자격을 갖춘 미국, 유럽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해당), 일본,
캐나다, 멕시코, 싱가포르, 호주, 아랍 에미리트, 사우디 아라비아 마켓플레이스 셀러라면
누구나 해당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셀러 센트럴에서 신청하기

페이지 내 '지금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기존 혜택
2024년 추가 혜택
무료 월 보관
적격 신규 FBA ASIN은 제한된 시간 동안
정해진 수량에 대해 무료로 월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무료 재고 처분
적격 신규 FBA ASIN은 제한된 시간 동안
정해진 수량에 대해 무료로 재고 처분이 가능합니다.
의류 및 신발에 대한 무료 반품 처리
첫 번째 재고 수령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주문 처리 센터로 반품된
각 ASIN의 최대 20개 상품에 대한 반품 처리 수수료를 면제해 드립니다.
판매액의 10% 리베이트
브랜드를 등록한 브랜드 소유자 대상으로 적격 신규 FBA 상위 ASIN의 판매에 대해 매 월 5% 리베이트 지급, 리베이트는 주문 처리 수수료에 적용됩니다.
무료 청산 (미국만 해당)
FBA 청산을 통해 초과 재고 및 고객 반품 재고에서 가치를 회수하고
보관 수수료를 피하며, 재고 폐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무료 월 보관
2024년 3월 1일부터 비표준 크기 상품의 혜택 적용 수량 및 자격 기간이 확대됩니다.
*주문 처리 센터에서 첫 번째 상품이 수령된 후 120일 동안은
각 신규 상위 ASIN의 첫 50개 상품에 대해 월별 보관 수수료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의류 및 신발 외 카테고리 대한 무료 반품 처리
2024년 6월 1일부터 의류 및 신발 카테고리가 아닌
나머지 적격 카테고리에 대해서도 무료 반품 혜택이 확대 적용됩니다
판매액의 10% 리베이트 적용 대상 확대*
2024년 3월 1일부터 적격 조건을 만족하는 비브랜드 신규 상품으로 확대 적용됩니다
*적합한 비브랜드 비표준 크기 상품의 경우:
최대 120일간 상위 상품당 최대 50개의 상품에 리베이트 적용

*적합한 비브랜드 표준 크기 상품의 경우:
최대 120일간 상위 상품당 최대 100개의 상품에 리베이트 적용
* 리베이트 평균 비율: 미국, 유럽, 캐나다 10% | 일본 5%
무료 청산 (미국, 유럽 해당)
2024년 3월 1일부터 비표준 크기 상품의 혜택 적용 수량 및 자격 기간이 확대됩니다.
*적합한 비표준 크기 아이템의 경우:
최대 120일 동안 상위 ASIN당 최대 50개의 상품에 대해 혜택을 제공합니다.
참여 자격 완화 및 기타 혜택 확대
적격 여부는 완화되고, 이용 혜택은 보다 풍성해집니다.
*재고 퍼포먼스 지수 자격 완화:
프로그램 자격에 필요한 최소 재고 퍼포먼스 지수(IPI) 점수가 400점에서 300점으로 낮아집니다.

*Vine 등록 수수료 인하:
적격 상품에 대해 Vine 등록 수수료를 25% 할인해 드립니다. 이 할인은 상위 ASIN당 3~10개의 상품이 Vine에 등록된 경우에 적용됩니다.

*반품 처리 수수료 면제:
신발 및 의류 카테고리의 상품뿐 아니라, 이외 적격 카테고리 상품의 반품 처리 수수료도 최대 20개 상위 상품에 대한 반품 처리 수수료를 면제해 드립니다.

주문은 아마존이 처리할게요,
성공적인 비즈니스에만 집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