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북미

아마존 북미에서
판매를 시작하세요

아마존 북미 마켓플레이스는?

아마존 미국은 방문자 수 기준 온라인 상거래 업계 1위입니다. 충성고객인 아마존 프라임 회원을 포함, 월 방문객 1억 5천만명 이상의 대규모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 미국에 입점하면 동시에 미국, 캐나다, 멕시코 3개국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혁신을 주도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입니다. 또한, 아마존 스카웃(Amazon Scout), 아마존 프라임 에어(Amazon Prime Air), 아마존 고(Amazon Go) 등의 혁신적인 기술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월 1억 5천만 명 이상이
아마존을 방문합니다

아마존 순 방문자는 미국에서만 월 1억 5천만 명으로, 평균 월간 조회수는 약 17억 8000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처: ComScore Plan Metrix Key Measure Report

41%의 온라인 고객이 아마존에서 제품 검색을 시작합니다

한국의 소비자는 검색 엔진에서 제품을 검색하는 경우가 많다면, 미국 온라인 소비자의 41%는 가장 먼저 아마존에서 검색한 뒤 아마존에서 구매합니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아마존에 접속해 제품 정보나 리뷰 등을 확인합니다.
출처: eMarketer, The Amazon Playbook for CPG Brands

프라임 회원의 수가
2억 명을 넘어섰습니다

2022년 2분기를 기준으로, 전 세계 프라임 회원 수가 2억 명을 넘었습니다. 프라임 멤버라면 1억 개 이상의 제품을 이틀 내에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8,000개 이상의 도시에서는 1일 배송이 되고 있고, 프라임 나우(Prime Now) 서비스는 30개의 이상의 주요 도시에서 2시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Amazon Press Release

북미 마켓플레이스 판매 절차

1. 셀러 계정 생성

일반 계정의 경우 판매 품목 당 수수료는 $0.99이며, 프로페셔널 계정의 경우, 판매하는 품목의 수와 상관없이 매월 $39.99를 지불합니다.

2. 상품 리스팅

판매된 품목당 수수료가 청구되며 주문 처리 수수료와 카테고리별 판매 수수료가 이에 포함됩니다. 주문 처리 수수료는 판매 가격에 대한 비율로 책정되며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달리 적용됩니다. 대부분의 수수료는 8%에서 15% 사이입니다.

3. 주문 처리 및 배송

아마존이 귀하를 대신하여 주문을 처리하는 상품의 경우(FBA, Fulfillment by Amazon) 주문 처리와 보관 및 선택적 서비스에 대한 요금이 부과됩니다.

4. 리스팅 최적화

셀러는 추가 비용을 지불하여 아마존 광고 같은 선택적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판매를 극대화 하실 수 있습니다.
FBA

FBA 자세히 알아보기

아마존이 주문 처리부터 포장, 배송 및 고객서비스를 대신하는 FBA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calendar

브랜드 레지스트리 알아보기

아마존에 브랜드를 등록하고, 브랜드에만 독점적으로 제공되는 혜택을 누려 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아마존 미국에서의 판매에 관해 셀러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해 보세요.

개요

아마존 글로벌셀링이란 무엇인가요?
아마존 글로벌셀링이란 개인 셀러, 혹은 기업 셀러가 Amazon.com에서 상품과 재고를 판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마존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는 어떤 장점이 있나요?
아마존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독립된 웹사이트를 따로 생성하지 않고도 수많은 기존 아마존 고객들이 귀하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FBA)나 각종 마케팅 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아마존 카테고리에 상품을 리스팅할 수 있나요?
특정 카테고리에서 일부 상품을 리스팅할 때는 사전 승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Amazon.com에서 리스팅할 수 없는 상품 유형은 무엇인가요?
일부 상품은 법적 또는 규제 제한 또는 아마존 정책 (예 : 범죄 현장 사진)의 준수 문제로 리스팅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셀러 센트럴의 제한된 상품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A-to-Z 보증 요구 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요?
아마존은 고객의 불만 사항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를 신속하게 취함으로써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해 왔습니다. 고객이 상품을 수령하지 못했거나 주문 또는 기대했던 것과 실질적으로 다른 상품을 수령한 상황에서 A-to-Z 보증 요구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은 먼저 셀러에게 문의를 해야 합니다. 셀러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고객은 A-to-Z 클레임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클레임이 접수되면 주문 및 주문 처리 프로세스 관련 기본 정보 요청과 클레임 상세 내용이 포함된 자동 이메일을 셀러에게 전송합니다. 그런 다음 클레임을 해결할 방법을 결정합니다. 고객에게 주문 금액을 보상(셀러 부담)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계정을 개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프로페셔널 플랜 또는 일반 플랜에 가입하십시오. 아마존 고객 계정을 사용하거나 비즈니스 이메일 주소로 새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등록을 완료하려면 아래 사항들이 필요합니다.
  • (가상) 은행 계좌 번호와 은행 송금 번호
  • 해외 청구 가능한 신용카드
  • 여권
  • 세금 정보
  • 전화번호
프로페셔널 셀링 계정을 일반 계정으로 다운 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까?
가능합니다. 월정액 이용료가 부과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셀러 센트럴에 있는 내 서비스 페이지에서 계정을 프로페셔널 플랜에서 일반 플랜으로 다운 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 그레이드 하면 계정이 계속 열려 있고 아마존에서 일반 셀러로 상품을 계속 제공할 수 있지만 대량 업로드, 주문 보고서, 셀러 맞춤형 배송료 또는 특별 리스팅 기능과 같은 프로페셔널 플랜 혜택에 액세스 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프로페셔널 셀러의 리스팅만 상품 상세 페이지의 바이 박스에 자격이 있다는 점을 유의해주세요.
계정을 폐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계정을 영구적으로 폐쇄하려는 경우 셀링 파트너 서포트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리스팅 상태 기능을 사용하여 리스팅을 일시 중단하거나, 리스팅은 완전히 제거하되 계정은 나중에 사용 가능하도록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습니다.
홈페이지, 블로그, 영상 등의 다양한 자료들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마존 미국에 프로페셔널 셀러로 등록하면(월 이용료 $39.99) 북미 통합 계정을 통해 추가 비용 없이 동시에 미국, 캐나다, 멕시코 3개국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품 리스팅 정보를 동기화하여 3개 마켓플레이스에서 재고를 일관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당 거래 수수료의 경우, 아이템이 판매된 마켓플레이스에 적용되는 수수료를 결제하면 됩니다.

비용

Amazon.com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데 드는 비용은 얼마인가요?
아마존에서는 두 가지 셀링 플랜을 제공합니다.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 비용은 매월 $39.99이며, 카테고리별로 다른 아이템별 상품 판매 수수료가 별도로 추가됩니다. 일반 셀링 플랜 비용은 단품당 $0.99이며, 카테고리별로 다른 아이템별 상품 판매 수수료가 별도로 추가됩니다. 매월 40개 미만의 아이템을 판매하려는 경우에는 일반 플랜이 적합합니다.

셀링 플랜 비용과 상품 판매 수수료 외에도 주문 배송 방법, 광고 여부 등에 따라 추가 비용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월 이용료 청구는 언제 시작되나요?
월 이용료는 프로페셔널 셀링 계정에 적용되며, 등록 절차를 마치는 대로 청구됩니다.

판매

아마존 셀러 계정은 어떻게 관리하나요?
셀러 계정은 셀러 센트럴을 통해 관리합니다. 제공되는 여러 언어 옵션 중 하나를 사용하여 (한국어 선택 가능) 상품 정보 추가, 주문 처리, 재고현황 업데이트 및 결제 대금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마존에 존재하지 않는 신규 상품을 리스팅 할 경우, 새 상품 생성(Create a new product listing) 을 이용해 제품을 리스팅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상품의 경우 상품 개별 등록(List a new product)의 제품 검색을 통해 제품을 리스팅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여러 개 추가하려는 경우 업로드를 통한 상품 대량 등록 (Add products via upload)을 선택합니다.
내 상품이 판매되면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주문이 들어오면 아마존에서 이메일로 알려 드립니다. 셀러 센트럴 홈페이지의 주문 관리 (Manage Orders)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내 판매 상품의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직접배송) 셀러가 주문을 직접 처리하는 경우, 셀러는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을 각 서비스 사업자에 지불합니다. (FBA 배송) 아마존에서 주문을 처리하는 상품의 경우, 아마존은 주문 처리 및 보관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주기적으로 청구합니다. 셀러는 판매자 사이트의 결제(Payments) 요약 탭에서 각 청구 비용에 대한 상세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은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나요?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FBA)을 이용하는 경우, 상품을 아마존 주문처리 센터에 미리 배송하여 보관하게 되며, 주문 발생 시 아마존에서 해당 상품을 선별, 포장, 배송하고 배송, 반품 관련 고객 서비스를 현지 언어로 대신 제공합니다.
추천 오퍼(바이 박스(Buy Box))란 무엇인가요?
추천 오퍼(“바이 박스”라고 부르기도 함)는 고객이 장바구니에 아이템을 추가하여 구매를 시작하는 상품 상세 페이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스토어의 주요 기능은 동일한 상품에 대해 여러 셀러가 여러 오퍼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둘 이상의 셀러가 동일한 상품을 새 상품 상태로 제공하는 경우, 해당 상품의 추천 오퍼가 되기 위해 경쟁할 수 있습니다.

추천 오퍼 배치를 위해 경쟁하려면 프로페셔널 셀러 계정이 있어야 하며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훌륭한 구매 경험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아마존은 퍼포먼스를 기준으로 셀러의 추천 오퍼 자격과 배치 상태를 결정합니다. 추천 오퍼에 배치되지 못한 적격 리스팅은 “추가 구매 선택 사항" 상자에 배치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이러한 위치에 대한 배치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Amazon.com 고객에게 선물 포장 및 선물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나요?
예. 선물 메시지 서비스 이용 고객은 개별 아이템이나 전체 주문에 대해 선물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으며, 선물 포장 서비스 이용 고객은 주문에 포함된 각 아이템에 대해 선물 포장을 선택하고 비용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만 해당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