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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유럽에서
판매해야 하나요?

  • 북미에 이어 제2규모의 단일 경제공동체로 유럽 28개국, 5억 인구를 새로운 고객으로 만나보세요.
  • 아마존은 유럽 최대 이커머스 사이트로 월 평균 4.5억명의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현금 흐름을 강화하세요. 다른 판매 채널에서 판매량 변화가 심한 시기에도 현금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으며, 유럽의 연휴 시즌과 성수기에 더욱 많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아마존을 통해 유럽으로 쉽게 진출하세요!

  • 아마존의 최첨단 물류 시스템 FBA를 통해 유럽 전역에 아마존이 알아서 배송부터 고객서비스(CS)까지 제공합니다.
  • 까다로운 유럽의 규정을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하여 유럽 진출이 쉬워집니다.
  • 이미 아마존 셀러이시라구요? 화면 위의 '유럽으로 확장하기'를 클릭하시면 기존 마켓플레이스에서 리스팅 / 리뷰 / A+컨텐츠 등을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 1억 7천만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의 월간 순 방문자 수
    (미국 월 방문자 수 = 1억 5천만 명)
    출처 : SimilarWeb, 2020.12

    8만 6천

    2020년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 매출
    1억 달러를 넘긴 셀러
    출처: SimilarWeb

    2,700개

    2020년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분당 판매된 상품 수
    최근 크게 성장한 유럽 온라인 유통 시장에서 저희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아마존을 통해 유럽 고객들에게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신지모루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오너
    유럽 개별 국가의 수요량을 각각 예측하기가 어려워 유럽 확장이 힘들다고 생각했지만, 아마존 FBA를 통해 20 개 이상의 유럽 국가에 손쉽게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코코도르디퓨저 브랜드 오너

    이미 아마존 셀러라면 더 빠르고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기존 계정과 연동된
    글로벌 계정 운영 가능

    *글로벌 계정 이용 시, Amazon.com을 통해 납부하는 $39.99로 추가 계정비 납부 없이 유럽 계정 운영 가능
    Amazon customer’s 4.5-star product review
    Graph showing the health of an Amazon seller account

    타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된
    ASIN 사용 시 글로벌 리뷰 공유

    기존 Brand Registry 연동으로
    유럽 브랜드 등록 가능

    *기존 Brand Registry 연동으로 유럽 내 BR 기능 사용 가능
    (단, 일부 서비스 제한)
    Amazon customer’s 4.5-star product review

    아마존 유럽에서 판매하기 4단계

    1. 어디에서 무엇을 판매할지 결정

    아마존을 통해 어디에서 판매할 수 있는지, 세금과 규제를 포함해 무엇이 필요한지, 새로운 시장 진입 시 어떤 전략적 고려가 필요한지를 알아 보세요.

    2. 셀러 등록 및 상품 리스팅

    셀러 센트럴 계정을 생성하고 아마존이 제공하는 도구를 활용해 전 세계 셀러 계정과 리스팅을 간편하게 관리하세요. 필요한 경우 리스팅을 번역합니다.

    3. 배송 및 주문 처리

    FBA(Fulfillment by Amazon)는 전 세계 고객에게 상품을 신속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비용, 시간, 요건을 포함해 배송 및 주문 처리 관련 요소에 대해 이해합니다.

    4. 비즈니스 관리

    MFN(셀러 직접 배송) 또는 FBA를 통해 고객 서비스(CS) 및 반품 처리 등을 제공합니다. 아마존이 제공하는 툴을 이용해 해외 판매를 늘리고 전 세계로 비즈니스를 확장하세요.
    VAT

    부가가치세(VAT) 안내 및 아마존 책임판매업자(RP) 안내

    유럽의 판매규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calendar

    2021년 아마존 셀러 캘린더

    쇼핑 피크 시즌을 위해 미리 준비하세요. 한 해 동안의 여러 이벤트와 판매 전략 팁을 상세하게 알아 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아마존 유럽에서 판매와 관련해 셀러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해 보세요.

    개요

    아마존 유럽에서 판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럽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백만 명의 추가 고객 유치: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28개국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수십, 수백만 신규 고객을 놓치지 마세요.
    • 수익원의 다변화: 다른 판매 채널에서 판매량 변화가 심한 시기에도 현금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으며, 유럽의 연휴 시즌과 성수기에 더욱 많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세세한 것들은 아마존에서 처리: 아마존의 최첨단 물류 시스템, 강력한 판매 툴, 세계적인 수준의 고객 서비스(CS) 등을 활용해 쉽게 해외로 판매할 수 있어, 사업 확장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습니다.
    • 시장 선점 효과: 아마존 유럽 마켓 플레이스에서는 미국에 비해 카테고리별 셀러 수가 적은 경우가 많으므로, 상대적으로 더 많은 기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의 첫 번째 셀러로 등록하고 '퍼스트 무버(first-mover)' 가 되어 기회를 선점하고, 베스트셀러가 되어보세요.
    유럽에서는 어떤 상품을 판매해야 하나요?
    일반적으로는 미국에서 판매가 가능한 모든 상품을 유럽에서도 판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마존의 해외 리스팅 생성(Build International Listings, BIL) 도구를 사용하면 손쉽게 미국에 리스팅한 상품들을 유럽 마켓플레이스에 추가하고, 번역하고, 가격 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리스팅한 상품에 대한 배포권이 있고, 상품이 유럽의 국가별 규정을 준수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미국용 플러그는 유럽의 일부 국가에서 호환되지 않습니다.

    유럽에서 FBA(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를 사용하여 주문을 처리하려는 경우, "넓고 얕게" 시작하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즉, 전체 카테고리를 추가하되 ASIN당 소수의 상품만 설정하여 어떤 상품이 잘 팔리는지를 파악합니다. 판매량이 높은 상품들을 확인한 후에는 보충용 재고를 더 많이 배송할 수 있습니다. 시장 진입 전략 섹션에서 더 많은 안내를 확인해 보세요.
    처음에는 영국에서만 상품 판매를 시작해야 하나요? 아니면 유럽 전역의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해야 하나요?
    상품 카테고리, 배포권, 자본금 및 기타 요인을 고려하여 각자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어디에서 판매를 시작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셀러가 성공적으로 아마존 유럽 스토어 전체에 동시 런칭을 완료했습니다. 해외 리스팅 생성(BIL) 및 FBA(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와 같은 아마존의 도구와 서비스를 유럽에서 활용하면 유럽 마켓플레이스 전역에서 상품을 훨씬 쉽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은 다섯 개 마켓플레이스 전체에서 상품을 판매할 준비가 되지 않았거나 일부 마켓플레이스에서 배포권이 없다면 소수의 마켓플레이스에서만 판매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독일과 영국은 유럽에서 가장 큰 이커머스 국가들 중 하나입니다. 빠른 배송에 높은 수요를 가지고 있는 독일과 영어권 국가에 해당하는 영국(미국식 영어와 영국식 영어의 차이를 고려하세요.), 이 두 국가는 유럽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좋은 무대입니다. 일반적인 초기 진입 전략은 독일과 영국 주문 처리 센터로 재고를 발송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해외 리스팅 생성(BIL) 툴을 사용하여 리스팅을 번역하고 동기화하여 나머지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독일은 지리적으로 주요 허브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유럽 전역에 더욱 효율적으로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유럽 주문 처리 네트워크(European Fulfillment Network) 또는 다국가 재고(MCI)와 같은 주문 처리 프로그램을 이용해 독일과 영국에 상품을 보관하면, 독일과 영국 고객은 더 빠른 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Pan-EU FBA를 통해 유럽 전역으로 쉽게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독일에 재고를 배치하기로 결정한 경우, 더 알아야 할 사항이 있나요?
    예. 독일에 있는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 (FC) 네트워크는 폴란드와 체코의 추가 FC 수용력에 의존합니다. 따라서 독일에만 재고를 배치하기로 선택한 경우, 독일(DE)에서 출발하는 모든 단품에 대해 추가로 €0.50의 아웃바운드 수수료("배치 선택"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독일 현지 배치를 최대로 활용하려면 폴란드와 체코 공화국에도 재고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는 경우 폴란드와 체코 현지에서도 부가가치세(VAT)가 부과됩니다.
    아마존 미국과 아마존 유럽에서 판매하는 것은 어떻게 다른가요?
    아마존은 판매 국가와 지역에 관계없이 일관성 있고 유사한 과정을 거쳐 판매하실 수 있도록 마켓플레이스를 설계했습니다. FBA(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프라임, Sponsored Products 등 미국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서비스와 프로세스는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하지만 규정, 문화, 언어 등의 차이로 인해 각 마켓플레이스에만 적용되는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아래에는 고려해야 하는 몇 가지 주요 특징이 나와 있습니다.
    아마존 미국에서 FBA 수출 셀러로 등록되어 있는데, 이 경우 이미 유럽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요?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의 고객은 Amazon.com의 FBA 수출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럽 고객은 현지어로 표시되며 상품이 더 빠르게 배송되는 해당 국가의 유럽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쇼핑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유럽에서의 FBA 수출 프로그램도 있어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유럽 26개국에 주소를 둔 구매자에게 적합한 상품을 수출할 수 있습니다. 유럽의 FBA 수출 프로그램 등록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게 어렵지는 않나요?
    유럽과 같은 새로운 지역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과정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셀러는 초기 요건 조사 및 처리에 시간을 투자함으로써 수백만 명의 추가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유럽에서 판매를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유럽에서도 상품 카테고리, 수익률, 규정 요건 등 기업 고유의 요인에 따라 성패가 좌우됩니다. 그러므로 프로세스 초반에 시간을 할애하여 신규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의 장단점을 모두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마존의 마켓플레이스 진입 전략 작성 가이드를 참조하면 도움이 됩니다.

    요건

    유럽 아마존에서 상품을 판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다음은 유럽에서 상품 판매를 시작하기 위한 주요 단계 네 가지입니다.
    • 어디에서 무엇을 판매할지 결정하기 (해당 국가의 세금 제도와 규제 요건 고려)
    • 계정 등록 후 상품 리스팅하기
    • 상품 발송 및 주문 처리하기
    • 사업 관리하기 (고객 서비스/반품 포함)
    부가가치세(VAT)란 무엇이며, 부가가치세와와 관련해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유럽으로 상품을 수입할 때는 유럽의 관세법은 물론 수입국에 적용되는 법률과 규정도 준수해야 합니다.

    유럽 국가에 상품을 보관하거나 유럽의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해당 국가의 부가가치세(VAT) 부과 대상으로 등록해야 할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VAT) 요건 준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각 아마존 셀러에게 있지만, 셀러가 유럽 국가의 부가가치세(VAT) 대상 등록 및 신고에 사용할 수 있는 자료와 도구는 아마존에서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이 절차에 소요되는 시간은 국가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지연을 방지하려면 유럽 셀러 계정을 등록하는 즉시 부가가치세 대상 등록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럽에서는 어떤 규정을 고려해야 하나요?
    유럽으로 상품을 수입할 때는 유럽의 관세법은 물론 수입국에 적용되는 법률과 규정도 준수해야 합니다.

    유럽의 규정 관련 고려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세
    유럽 연합(EU)으로 상품을 수입할 때는 유럽의 관세법은 물론 수입국.에 적용되는 법률과 규정도 준수해야 합니다. 아마존 유럽 S.à r.l. 또는 기타 아마존 자회사/제휴사의 이름으로 상품을 수입하거나 ("아마존" 및 업체명을 "아마존 이름"으로 불명확하게 표기하는 방식) 배송 서류에 아마존을 기재할 수는 없습니다. 이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품을 배송하는 배송사 또는 화물운반업체의 판단에 따라 배송 상품이 원래 발송지로 반송되거나 폐기될 수 있으며 해당 비용은 셀러가 부담해야 합니다.

    수입 규정은 유럽 연합의 국가별로 다를 수 있으며 셀러가 선택하는 배송 방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통관업자나 화물운반업체 등의 물류 서비스 공급업체를 통해 회사의 수입 프로세스를 처리하고 해당하는 모든 요건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업 송장
    시설, 제조업체 또는 유통업체에서 상품을 배송할 준비가 되면 배송사에서 상업 송장을 준비합니다. 통관 절차상에서의 지연을 방지하려면 반드시 상업 송장의 내용이 정확해야 합니다. 유럽 국가로 상품을 수입할 때 상업 송장에 포함해야 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송장 발급 날짜
    • 수출업자/배송사(셀러 또는 제조업체)의 전체 이름과 주소
    • 배송사의 연락처 이름, 회사명, 주소, 세금 식별 번호(TIN)
    • 배송 주소. 회사의 공식 상호와 "c/o FBA"를 차례로 기입합니다. 그 아래에는 상품을 배송해야 하는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의 주소를 기입할 수 있습니다. 단, 이 주소에 아마존 이름을 포함할 수는 없습니다. 아래의 예제를 참조하십시오.
    • 수입업자: 회사 또는 유럽 수입 담당자의 공식 상호와 전체 연락처 상세 정보, 수입 국가의 EORI(Economic Operators' Registration and Identification) 번호 및 부가가치세(VAT) 등록 번호 (아래의 예제 참조). 배송 전에 회사나 담당자가 수입국에서 수입업자 역할을 하기 위한 모든 기준을 충족하는지를 검토해야 합니다.
    모든 FBA 재고 배송 시 수입업자명에 아마존의 이름(주문 처리 센터 포함)을 기재하는 행위는 명백히 금지됩니다. 수입업자로 아마존을 기재하여 수입하려는 모든 FBA 재고 배송품은 예외 없이 통관이 거부되며 반송됩니다. (배송사 측이 반송비 부담)

    이 정보를 빈칸으로 두어도 배송품의 통관이 거부되거나 반송될 수 있습니다.
    배송지(Ship to/Deliver to)란 예제
    [셀러 공식 상호] c/o FBA
    1401 Rue du Champ Rouge
    45770 Saran, France
    수입업자(Importer of record)란 예제
    [셀러 공식 상호] or [셀러
    담당자 공식 상호]
    1234 Rue de Lyon
    9876 Paris, France
    EORI: XY123456789
    VAT ID: YX87654321
    두 주소의 차이점을 잘 살펴보십시오. 배송지란의 주소에는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가 포함되어 있는 반면 수입업자란의 주소에는 셀러 또는 셀러 담당자의 등록된 주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FBA 배송 ID (FBA 참조). 아마존 셀러 계정에서 배송 생성 시 수신하는 번호입니다. 아마존은 세관에서 상품 관련 문의를 하는 경우 이 번호를 통해 배송품이 FBA에 포함되는지 여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셀러 센트럴의 FBA 배송 ID에 "FBA"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송장의 잘 보이는 곳에 FBA를 추가하십시오.
    • 송장 발급 대상 상품의 상세 설명. 기타 필수 요소와 함께 다음 정보를 포함해야 합니다.
      • HTS(세번 관세율표) 코드
      • 상품 수량
      • 각 상품의 가격. 상업적 가치가 없는 샘플이나 상품의 경우에는 세관 통관용 액면가 또는 공정가액을 기입해야 합니다.
      • 배송하는 모든 상품의 총액
    • 거래 통화
    추가 정보를 기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요건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수입 요건을 확인하고 준수하는 것은 셀러의 의무입니다.

    상품 유형에 따라 수입 시 추가로 인증서와 등록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적합성 선언(DoC, Declaration of Conformity), 시험보고서, 가죽 인증서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배송 생성 워크플로에 지정된 시스템 생성 서류 요건 외에 추가로 위에 명시된 서류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유럽의 대상 국가로 상품을 수입하는 데 필요한 모든 서류가 구비되었는지 물류 서비스 공급업체나 통관업자에게 확인하세요.

    배송 모범 사례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는 주문 처리 센터로 상품을 배송할 수 있는 팔레트 크기와 트럭 유형을 비롯하여 수령하는 배송품에 적용되는 요건이 있습니다.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로 배송할 상품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정보는 아마존에 재고를 발송하는 방법에서 제공됩니다. 이러한 요건과 모범 사례를 숙지하면 재고가 주문 처리 센터로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고객에게 배송되는 과정에서의 지연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표준 우편 서비스 사용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로 배송품을 발송할 때 China Post, Royal Mail, Parcelforce, Deutsche Post 등의 우편 서비스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우편 서비스를 이용한 배송의 경우 화물운반업체 또는 특급 배송사를 통한 배송과는 다른 수입업자 요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우편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배송하는 경우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 IOR로 상품을 배송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우편 서비스를 배송 방법으로 고려 중이라면 수입국의 담당자 주소로 배송품을 발송한 후 배송된 상품을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 주소로 운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배송 전에 회사나 담당자를 수입업자로 기재할 수 있는지 여부를 우편 서비스 업체에 확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FBA 수입/수출 관련 추가 정보는 재고 수입 및 수출 섹션의 내용을 확인하세요.
    지적재산권
    유럽에서 상품을 리스팅하거나 유럽 내의 국가 간에 상품을 판매하는 데 필요한 모든 지적재산권(특허, 상표, 저작권 등)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특정 유럽 회원국에서는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할 때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으려면 브랜드 소유자의 허가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상품이 모조품이거나 불법 병행 수입품이어서는 안 됩니다.

    지적 재산에 대한 권리가 특정 국가에서만 유효할 수도 있으므로, 상품을 리스팅하려는 모든 국가의 지적 재산 관련 법률에 대해 조사해 보아야 합니다.

    또한 유럽에서 셀러 자신의 지적 재산도 보호해야 할 수 있습니다.
    병행 수입
    상표권자는 상표권을 행사해 유럽 경제 지역(EEA) 밖의 지역에서 공급된 브랜드 정품을 EEA에서 재판매하는 행위를 막을 수 있습니다. (EEA 밖의 셀러가 EEA 밖의 공식 유통업체나 상표 소유자로부터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도 해당)

    하지만 일반적으로 EEA 내 상표권자가 상품을 들여오는 경우나, 상표권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EEA 내로 수입되는 상품의 상표권이 "소멸"할 수 있습니다. (예: 상표 소유자가 상표권을 더 이상 행사할 수 없을 때)

    원칙적으로는 EEA에서 수입 및 판매되는 각각의 상품에 대해 이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는 상표권자가 EEA 내에서 기타 동일 브랜드 상품 판매에 동의하는 것만으로는 상표권이 소멸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EEA 내 상표권자가 상품을 들여왔거나 상표권자의 동의가 있었던 경우에도 상표권자에게 브랜드 상품 재판매를 거부할 "타당한 이유"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타당한 이유"가 될 수 있는 상황에는 다음을 비롯해서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리셀러가 브랜드 상품을 변경한 경우
    • 리셀러가 브랜드 상품을 재포장한 경우
    • 리셀러의 상품 광고가 상표를 폄하하는 경우
    상표권자가 상표권을 행사해 EEA 내의 재판매를 금지할 수 있는지 여부는 각 사례의 특정한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변호사에게 문의하여 상품을 EEA에서 합법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강력히 권해 드립니다.
    마크와 라벨
    "CE" 마크는 저전압 장비, 의료 기기, 완구류, 개인 보호 장비 등의 여러 가지 상품에 반드시 부착해야 하는 인증 마크입니다. 제조업체는 "CE" 마크를 부착함으로써 해당 상품이 유럽의 관련 규격조건을 준수했음을 표시합니다.

    유럽에서는 이외의 다른 마크와 라벨을 상품이나 포장에 표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직물, 식료품과 접촉하는 상품, 재활용 등). 많은 경우 상품을 판매하는 유럽 회원국의 언어로 된 상품 라벨을 부착해야 합니다.
    환경, 건강 및 안전
    화학 약품 – REACH/CLP
    REACH는 화학 약품 및 그 안전한 사용과 관련한 유럽의 규정이며, 화학 물질의 등록, 평가, 승인, 및 제한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REACH 규정에 따라 제조업체와 수입업자는 상품에 포함된 화학 물질의 속성과 관련된 특정 정보를 수집하여 유럽화학물질청(ECHA)에서 운영하는 중앙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REACH 외에 물질과 혼합물의 분류, 라벨 부착 및 포장 관련 규정(CLP 규정)도 상품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CLP 규정에는 국제연합(UN) 차원에서 합의된 분류 기준 및 라벨 부착 규칙인 GHS(화학 물질에 대한 분류 및 표시 국제조화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GHS는 동일한 위험 요소를 전 세계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설명하고 표기해야 한다는 원칙을 기반으로 합니다.

    전기/전자 장비 – WEEE/RoHS
    전기 또는 전자 장비를 판매하는 경우에는 RoHS(전기전자제품 유해물질 사용제한 지침)와 WEEE(폐가전제품) 수거/재활용 관련 유럽 법률이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셀러가 규제를 받을 수 있는 WEEE 요건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품에 "임의 폐기 금지" 기호 표시. 이 기호는 해당 상품을 일반 쓰레기로 폐기해서는 안 되며 특정 재활용 센터에서 폐기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유럽 회원국에서 승인한 WEEE 수거/재활용 기관 가입
    배터리
    배터리 또는 배터리가 포함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에는 배터리 지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지침에는 배터리 생산업체 및 유통업체의 구체적 의무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셀러가 준수해야 할 수 있는 요건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배터리에 "임의 폐기 금지" 기호 표시. 이 기호는 배터리를 일반 쓰레기로 폐기해서는 안 되며 특정 재활용 센터에서 폐기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 배터리를 판매하는 유럽 회원국에서 승인된 배터리 수거/재활용 기관 가입
    포장재 및 포장폐기물
    유럽에서 판매하는 포장된 상품은 유럽 포장재 및 포장폐기물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셀러가 규제를 받을 수 있는 요건의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품을 판매하는 유럽 회원국에서 승인된 포장재 수거/재활용 기관 가입
    • 포장에 재활용 기호 표시 (예: "그린 도트")
    상품 규정 준수
    플러그 및 전압
    유럽 국가는 여러 종류의 플러그를 사용합니다. 영국식 3핀 직사각형 플러그와 유럽 대륙의 2핀 원형 플러그가 그 예시입니다. 또한 유럽으로 수입하는 상품이 유럽과는 다른 전압에서 작동할 수도 있습니다.

    상품을 리스팅하는 유럽 회원국의 플러그 및 전압 관련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특히 고객이 상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유럽 주문 처리 센터로 발송할 수 있는 플러그 및 소켓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자제품 요건: 플러그 및 소켓 도움말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영문, 셀러 센트럴 유럽 계정 필요)

    완구류
    유럽 완구 안전 지침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예상되는 완구의 사용 기간 동안 사용자의 건강이나 안전을 위협하지 않고 해당 완구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적절한 사용 조건과 제한을 명시하는 경고를 상품에 부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의료 기기
    의료 기기에는 붕대 등의 간단한 상품에서 정교한 생명 유지 장치 등의 다양한 상품이 포함됩니다. 판매하는 상품이 의료 기기로 간주되는 경우에는 유럽 의료 기기 지침을 준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지침에 따르면 의료 기기는 올바르게 주입, 유지 관리 및 사용했을 경우 환자, 사용자와 다른 사람의 안전과 건강을 해치지 않아야 합니다.

    의약품 및 화장품
    유럽에서는 의약품과 화장품에 특수 라벨 부착/포장 요건 등의 여러 규정이 적용됩니다. 이러한 규정은 국가별로 다소 다릅니다. 예를 들어 일부 유럽 국가에서는 처방전 없이 판매가 가능한 상품이 다른 국가에서는 법적으로 약국에서만 판매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식료품
    유럽에서는 식품 및 식료품에 여러 규정이 적용됩니다. 특히, 유럽 식료품 규정의 목적은 식품 및 식료품 위생과 동물보건 및 복지와 관련된 엄격한 표준을 제정하고 외부 물질에 의한 오염 위험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유럽 식료품 규정에는 다음을 비롯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식료품에 적합한 라벨 명시 제도. 대개 상품을 판매하는 유럽 회원국의 언어로 된 상품 라벨을 부착해야 합니다.
    • 일부 유럽 회원국의 음료 용기 반납 시 의무 환불 및 재활용 체계 제정
    추가 정보: 영국으로의 수입 제한 상품 (영문)
    소비자 권리
    아래의 소비자 권리는 설명용으로만 제공되며, 셀러가 아마존과 합의했거나 소비자와 직접 합의했을 수 있는 계약상의 의무를 대체하거나 법률 자문 역할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해외 판매 셀러에게 적용되는 규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해 글로벌 셀러 규정을 확인하세요.

    주문을 취소할 권리
    일부의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면 유럽 연합의 소비자에게는 온라인에서 구매한 마지막 상품(여러 상품을 함께 구매하여 각 아이템이 분할 배송된 경우)을 수령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상품 구매를 취소할 권리가 있습니다. 셀러 측의 과실이 없더라도 상품 가격과 배송료를 환불해 주어야 합니다.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모든 비용을 환불하지 않아도 될 수 있습니다.
    1. 셀러 측의 과실이 있었던 경우
    2. 셀러 측에서 모든 비용을 부담하기로 소비자와 합의한 경우
    3. 법적으로 공개 의무가 있는 비용을 고객에게 공개/안내하지 못한 경우
    예를 들어 소비자에게 상품을 발송할 때 발생한 일반적인 비용은 환불해야 하지만 빠른 배송, 선물 포장 등 고객이 선택한 서비스에서 발생한 추가 비용은 환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찬가지로 소비자에게 명시적으로 안내한 경우에는 상품 반품 비용을 부담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러한 소비자 권리는 셀러가 아마존과 합의했거나 (예: 30일 반품 보장) 소비자와 직접 합의했을 수 있는 계약상의 반품 권리에 더하여 제공됩니다.

    법적 보증
    유럽에서는 법적으로 판매하는 상품에 결함이 없으며 광고 내용과 동일함(계약 준수)을 나타내는 보증서를 고객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정해진 기준에 따라 상품의 계약 준수 여부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상품이 계약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고객은 상품이 판매된 이후에도 무료 수리, 교환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증 기간은 국가별로 다릅니다. 대부분의 유럽 연합국은 고객이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최소 2년 동안 보증을 제공합니다. 단, 영국의 경우 판매 이후, 상품과 가격에 따른 "합당한 기간" 동안 보증을 제공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보증 관련 클레임을 접수할 수 있는 기간도 국가별로 다릅니다. 예를 들어 영국과 웨일스의 계약 당사자는 권리 침해일로부터 최대 6년까지 클레임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즉, 고객이 상품을 수령한지 6년 후에 결함을 발견했을 때도 클레임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저는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를 모르는데, 유럽에서 판매 시 적용되는 언어 요건이 있나요?
    각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는 해당 국가의 언어로 리스팅과 고객 서비스(CS)를 제공해야 합니다. 하지만 유럽 전역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유럽에서 사용하는 언어에 능통할 필요는 없습니다. 많은 셀러는 유럽의 언어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아마존 번역 지원 및 외부 번역 서비스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리스팅은 정기적으로 다른 언어로 번역됩니다. 특정 유럽 마켓플레이스에 상품 리스팅이 없고, 해당 마켓플레이스의 언어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언어 설정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셀러 센트럴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FBA(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마존이 모든 배송 관련 문제(고객 지원 요청의 대부분을 차지)에 대한 현지 고객 서비스(CS)를 제공합니다. 고객이 상품 관련 문의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국가의 언어로 답변을 제공해야 합니다.

    유럽 언어 번역 및 언어와 관련해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외부 서비스 사업자를 통해 외부 번역 서비스사에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여건이 된다면 유럽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할 수 있는 직원을 채용할 수 있습니다. 현지어에 능통한 직원이 있으면 국가별 조사를 진행하고 상품을 가장 적절하게 포지셔닝하는 방식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직원의 의견을 참조해 상품, 마케팅 자료 또는 포장에 변화를 주면 신규 고객의 니즈에 더욱 효과적으로 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현지어로 고객 서비스(CS)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 사업체나 은행 계좌가 있어야 하나요?
    아니요. 미국 사업체와 은행 계좌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통화 정산기(Amazon Currency Converter)를 사용하면 영국 파운드와 유로를 원하는 통화 단위로 정산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및 리스팅

    현재 미국 계정을 사용하여 유럽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나요?
    아니요. 유럽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여기로 이동하여 등록하고 아래에서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세요.
    유럽의 여러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하려면 계정이 여러 개 필요한가요?
    아니요. 유럽 계정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유럽 통합 계정을 사용해 아마존의 온라인 유럽 스토어(예 : Amazon.de, Amazon.co.uk, Amazon.fr, Amazon.it, Amazon.es, Amazon.nl) 전체에서 상품 오퍼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어디에서 판매할지를 셀러 본인이 통제하고, 하나의 셀러 계정에서 유럽 전체의 사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유럽의 마켓플레이스 중 하나에 등록을 완료하면 셀러 계정이 자동으로 활성화되므로 모든 나머지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모든 주문을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마존 셀러 규칙은 상품을 판매하는 모든 국가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규칙은 아마존 고객에게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본 규칙입니다. 또한 지역별/EU 세금 및 규정 요건에 대해서도 인지하고 있어야 하며 반드시 해당하는 모든 요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할 때는 국가별 아마존 수수료가 판매 상품 하나당 적용됩니다.
    Amazon.com 상품 리스팅을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로 전송할 수 있나요?
    예. 해외 리스팅 생성(BIL) 도구를 활용해 여러 마켓플레이스에서 오퍼를 추가하고 가격을 동기화하여 전 세계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통해 추가 마켓플레이스에 여러 오퍼를 빠르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면 셀러가 설정한 규칙에 따라 여러 마켓플레이스의 가격 오퍼가 자동 업데이트됩니다.

    BIL을 사용하여 Amazon.com 리스팅을 여러 유럽 마켓플레이스로 확장하려면 귀하의 계정을 연동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북미 계정과 유럽 계정을 연결하세요.

    계정을 연결한 후에 BIL을 사용하여 미국을 "소스(source)" 마켓플레이스로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상품을 판매하려는 유럽 마켓플레이스를 "대상(target)" 마켓플레이스로 설정합니다.

    BIL을 통해 새로 상품 리스팅(ASIN)을 생성하는 것은 아니며, 새 마켓플레이스에 상품 리스팅이 이미 있는 경우 오퍼가 추가됩니다. 리스팅이 아직 없는 경우에는 오퍼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또한 BIL은 재고 관리를 위한 툴이 아닙니다. 오퍼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려면 해당 마켓플레이스의 재고를 확보하세요.
    리스팅을 번역해야 하나요?
    리스팅은 각 마켓플레이스의 해당 언어로 표시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Amazon.de의 리스팅은 독일어이고 Amazon.fr의 리스팅은 프랑스어여야 합니다. 현지어를 사용하면 고객이 더욱 쉽게 리스팅을 확인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럽 마켓플레이스에 상품 리스팅이 이미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해외 리스팅 생성(BIL) 툴을 사용해 유럽에 오퍼를 추가하면 특정 유럽 마켓플레이스에 상품 리스팅이 이미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BIL을 통해 해당 리스팅을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기 때문에 리스팅을 번역하지 않아도 됩니다.

    계정을 연결했다면 BIL을 이용해 미국을 "소스(source)" 마켓플레이스로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상품을 판매하려는 유럽 마켓플레이스를 "대상(target)" 마켓플레이스로 설정합니다.

    아마존의 리스팅은 정기적으로 다른 언어로 번역됩니다. 특정 유럽 마켓플레이스에 상품 리스팅이 없고, 해당 마켓플레이스의 언어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언어 설정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셀러 센트럴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상품 포장 및 설명서를 번역해야 하나요?
    섭취하거나 피부에 도포하는 상품의 경우에는 상품에 현지어로 지침과 재료를 명시해야 합니다. 다른 상품의 경우 반드시 현지어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최상의 고객 경험을 위해서는 현지어 사용을 권장합니다.

    유럽 언어 번역 및 언어와 관련해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외부 서비스 사업자를 통해 외부 번역 서비스사에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유럽의 규정을 준수하는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유럽에서 준수해야 하는 규정은 정기적으로 변경됩니다. 소비재, 화장품 또는 전자제품 카테고리의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에는 특히 지역별 규정을 면밀히 검토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여러 외부 서비스 사업자를 통해 상품 규정 준수 여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Amazon.com의 상품 리뷰가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도 연동되나요?

    예, 하지만 초기에만 연동됩니다. 미국 이외 마켓플레이스의 ASIN에 고객 리뷰가 없는 경우 미국 마켓플레이스(Amazon.com)의 최근 리뷰가 표시됩니다. 미국 마켓플레이스에서 가져온 이러한 리뷰는 해당 ASIN에 대한 현지 마켓플레이스의 리뷰가 누적되기 시작할 때까지 표시되며, 그 이후에는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해외 리스팅 생성(BIL) 도구를 사용하여 미국에서 유럽으로 상품 리스팅을 전송하면 고객 리뷰가 상품 상세 페이지로는 전송되지만 검색 결과 페이지나 베스트셀러 랭킹으로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유럽 상품 리스팅에 새로운 ASIN을 사용해야 하나요?
    아니요, 일반적으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상품 ASIN은 전 세계에서 통용되며, 상품이 기존 ASIN과 실질적으로 다른 경우에만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콘센트 종류만 다른 세 가지 상품(유럽/영국/미국)이 있다면, 이는 각각의 고유한 ASIN을 가집니다. 하지만 색상 선택 옵션 등 상품이 실질적으로 다르지 않은 경우에는 각각의 색상별로 고유한 ASIN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승인이 필요한 카테고리의 상품 판매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상품을 유럽에서 판매하려면 다시 승인을 받아야 하나요? 승인을 받아야 한다면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예, 국가별로 규정이 다르므로 유럽에서 다시 승인을 받아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청 과정에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배송 및 주문 처리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상품을 유럽으로 배송해야 하나요?
    예. FBA(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에서는 미국 주문 처리 센터에 있는 재고로 유럽 마켓플레이스 주문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제조업체에서 유럽 주문 처리 센터로 상품을 직배송해도 되나요?
    예.
    유럽 주문 처리 센터를 포함해서 유럽으로 상품을 배송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럽으로 상품을 배송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지침은 셀러 센트럴의 유럽으로 배송하는 방법에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유럽으로 상품을 배송하는 데 드는 비용은 얼마인가요?
    배송료, 관세 및 통관료는 배송품의 크기, 중량 및 내용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여러 유럽 FBA 및 자체 주문 처리 배송 서비스 공급업체를 통해 화물 견적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선호되는 배송사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자체 주문 처리의 경우에는 DHL, FedEx, UPS 등 대부분의 해외 배송사를 통해서도 배송료, 관세, 통관료를 쉽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유럽의 FBA(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는 미국의 FBA와 다른가요?
    미국의 FBA는 유럽의 FBA와 매우 비슷합니다. 미국에서와 마찬가지로 유럽의 FBA도 셀러를 대신해 고객에게 상품을 원활히 배송하고,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반품을 처리합니다. 유럽에서 FBA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프라임 배지가 제공되므로 프라임의 빠른 배송 옵션을 선호하는 수백만 명의 유럽 고객을 대상으로 리스팅의 선호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FBA 사용 시에는 바이 박스(Buy Box) 획득 가능성도 높일 수 있습니다. FBA 수수료와 프라임 고객 배송 소요 시간은 마켓플레이스와 카테고리별로 다릅니다.

    마켓플레이스 진입 전략

    유럽에서는 어떤 상품을 판매해야 하나요?
    유럽에서 처음으로 상품을 판매한다면 지금까지 가장 잘 판매되었던 상품을 먼저 고려해 보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이전의 경험과 판매 보고서의 데이터를 토대로 판매량이 많은 상품과 그 이유를 파악합니다. 그리고 새로 진입하려는 마켓플레이스에서도 그러한 이유로 상품이 많이 판매될지, 혹은 문화, 기후, 인구 통계 등의 기타 요인이 새 마켓플레이스의 고객 수요에 영향을 줄지를 예측해 봅니다.

    또한 마켓플레이스 간의 차이가 어떤 이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지를 고려해 보십시오. 예를 들어 한 마켓플레이스에서 시즌이 끝난 후에 처분이 어려웠던 재고가 있다면, 그 상품을 해외에서 새로운 고객에게 판매하여 판매 시즌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유럽 홀리데이 캘린더를 활용해 유럽의 성수기를 최대로 활용해 보세요.

    팁: 소수의 상품을 리스팅하고 재고를 많이 확보하기 보다는, 광범위한 상품을 리스팅하고 재고는 적정 수준으로만 확보하십시오. 상품을 폭넓게 리스팅한다는 것은 전반적으로 더 많은 고객이 셀러님의 리스팅을 확인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렇게 하면 해당 마켓플레이스에서 더 많이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이 무엇인지를 빠르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상품을 리스팅해 둔다고 해서 다른 아마존 마켓플레이스로 대량의 재고를 즉시 발송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판매량이 급증하는 경우에는 다른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와 마찬가지로 가격을 조정하거나 리스팅을 제거하면 됩니다. 재고 확보량이 적더라도 처음에는 다른 국가의 주문 처리 센터로 재고를 발송하지 않고 주문을 직접 처리해도 됩니다.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할 상품을 결정할 때는 마켓플레이스 자체를 관찰하여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 조사는 기존에 상품을 판매할 때 진행했을 가능성이 높은 활동과 매우 비슷합니다. 현지어를 할 수 있으면 이 조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모르는 언어를 사용하는 마켓플레이스를 조사하는 경우 무료 온라인 번역기의 기본적인 언어 해석 기능을 활용할 수는 있지만, 이러한 도구에 너무 많이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대상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 카테고리의 베스트셀러, 신상품 및 추천 브랜드 상품을 검토합니다. 그런 다음 고객 리뷰를 확인하여 경쟁사의 장단점을 파악합니다.

    각 국가에서 상품 리스팅을 준비할 때는 해당 국가의 무역 업계 간행물과 온라인 셀러 커뮤니티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팁: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전 세계의 고객들이 쇼핑을 한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에 두십시오. 예를 들어 스웨덴에 사는 고객이 Amazon.co.uk에서 쇼핑하고 오스트리아에 사는 고객이 Amazon.de에서 쇼핑할 수도 있습니다.
    유럽 마켓플레이스의 가격을 설정하고 조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럽 마켓플레이스의 가격을 설정하고 조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 고객에게 직접 배송하는 경우의 배송료
    • 주문을 직접 처리하는 경우의 해외 반품 배송료
    • FBA(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사용 시 해외 주문 센터로 재고를 발송하는 경우의 배송료. 해외 배송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배송 및 주문 처리 섹션과 아마존에 재고 배송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현지어로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거나 외부 서비스사를 이용하는 경우 고객 서비스(CS) 비용이 발생합니다. 고객 서비스(CS)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비즈니스 관리 섹션을 참조하세요.
    • 선호하는 통화로 판매 대금을 받을 때 발생하는 정산 비용
    • 다른 언어로 ASIN을 리스팅하는 경우의 번역 비용. 리스팅과 번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정 및 리스팅 섹션을 참조하세요.
    • 세금 및 관세. 세금과 관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요건 섹션을 참조하세요.
    대부분의 변동 비용은 상품 주문 처리 방법(직접 처리 또는 FBA 이용)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배송 및 주문 처리 섹션을 참조하세요.
    아마존의 유럽 주문 처리 센터를 통해 아마존 이외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나요?

    예. 미국에서와 마찬가지로 아마존의 유럽 MCF(멀티 채널 주문 처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역에 관계없이 모든 주문에 대해 세계적인 수준의 아마존 주문 처리 네트워크를 통해 아마존과 타 판매 채널 모두에서 유럽 사업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초기에 판매를 발생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판매 전환은 쉽게 찾을 수 있는 리스팅과 경쟁력 있는 오퍼에서 시작됩니다. 미국 마켓플레이스에서와 마찬가지로 초기 판매량을 높일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아마존에서는 광고, 프로모션 등 판매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도구를 제공합니다.

    아마존 Sponsored Products 광고를 활용하면 유럽 마켓플레이스 전역에서 오퍼를 더 많이 노출할 수 있습니다. Sponsored Products는 키워드 타겟팅 광고를 통해 판매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클릭당 과금 방식(CPC, Cost-Per-Click)의 광고 서비스입니다.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를 완료했으며 브랜드와 상품 포트폴리오를 홍보하려는 브랜드 소유자는 HSA(헤드라인 검색 광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HSA는 아마존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가장 효율적인 광고 위치인 검색 결과 바로 위에 상품을 표시하여 홍보하는 배너 광고입니다. 헤드라인 검색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사용 가능한 프로모션 도구는 아마존 마켓플레이스별로 다르며 무료 배송, 가격 할인, 원 플러스 원(Buy One Get One)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프로모션 유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프로모션 도움말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프로모션 생성 단계를 확인하려면 프로모션 생성을 참조하세요.

    비즈니스 관리

    통화를 정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마존에서는 통화를 영국 파운드와 유로를 선호하는 현지 통화로 정산할 수 있는 통화 정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통화는 계좌에 예금 시 환전되며 환전 수수료는 약 3%입니다.
    유럽 고객에게 고객 서비스(CS)를 제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FBA(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마존이 셀러를 대신하여 모든 배송 관련 문제(고객 지원 요청의 대부분을 차지)에 대한 24시간 현지 고객 서비스(CS)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셀러에게 이 FBA 기능은 유럽에서 성공적으로 판매를 하는 데 있어서 굉장히 중요합니다. 현지어 고객 서비스(CS)가 FBA에 이미 포함되어 있으므로 셀러는 고객에게 세계적인 수준의 아마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 확장과 관리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고객 주문을 직접 처리하기로 한 경우에는 배송 및 상품 관련 고객 문의도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자체적인 고객 서비스를 현지 언어로 제공하고 있지 않은 경우, 자동 번역기를 활용해 유럽 고객의 이메일 문의에 회신을 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단계에는 이러한 자동 번역기를 활용하면 잘 모르는 언어로 접수되는 고객 문의를 무료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업이 점차 성장하게 되면 이러한 솔루션의 번역 품질이 충분치 않을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서는 외부 서비스 사업자를 통해 고객 서비스(CS)를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은 상품과 관련한 질문이나 우려가 있을 때 즉각적이고 유용한 서비스를 기대합니다. 상품에 대해 파악하고 있고, 상품의 현재 위치와 배송 예정일을 알고 있으며, 이메일 문의에 현지 언어로 빠르게 회신할 수 있는 고객 서비스(CS) 전문가가 있으면 셀러 평가표의 점수를 높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유럽 고객의 해외 반품을 처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FBA(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아마존이 대신 반품을 처리하므로 현지 반품 주소를 제공하거나 해외 반품 배송료를 포함한 가격을 책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MFN(판매자 주문 처리) 반품은 셀러가 처리해야 합니다. 즉, 셀러가 반품 라벨 비용을 결제하고 현지 반품 주소를 제공하거나, 상품 대금을 환불하고 상품은 구매자가 가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해외 판매에 대한 고객 반품을 참조하세요.
    미국과 유럽 셀러 센트럴 계정의 퍼포먼스 메트릭 간 연관성이 있나요? 퍼포먼스 메트릭이 이월되나요?
    미국과 유럽 계정의 셀러 퍼포먼스 메트릭 간에는 아무런 연관성이 없습니다. 메트릭은 각 계정에서 개별적으로 측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