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절차 A-to-Z

아마존 판매 시작하기

단계 별 판매 과정 안내를 바탕으로 아마존 판매가 보다 쉬워집니다.
앞으로의 판매 어떻게 성장시켜 볼까요?
판매 계정 생성부터 첫 주문 처리까지, 짧지 않은 온보딩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치신 여러분은 앞으로의 판매 여정 또한 성공적으로 만들어 나갈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 본 단계에서는 판매 대금을 정산하는 방법 및 판매 규모를 성장시키기 위해 참고할 수 있는 판매 도구 및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판매 대금 정산 및 결제 보고서

판매 대금의 경우 앞서 등록하셨던 '판매 대금 인출 수단'으로 지급되며 신용카드 또는 PayPal과 같은 온라인 결제 서비스로는 지급이 어렵습니다. 대금은 보통 2주를 주기로 정산되며, 지급액이 은행 계좌에 표시되기까지는 지급 시작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최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결제 보고서란?
셀러 센트럴 > 보고서 > 결제 탭에 접속하시면 판매 대금의 지급 시기 및 구체적인 정산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는 결제 보고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깔끔하게 정리된 그래프를 통해 모든 계정 유형의 현재 총 잔액, 사용 가능 자금 및 최근 지급금에 대한 정보도 확인해보시고, 보다 구체적인 리포트가 필요하시다면 특정 거래, 날짜 또는 명세서 별 내역을 다운로드해보세요.
아마존 판매 대금의 정산 주기는 물론 익 월 판매를 위한 기초금 확인 등 상세한 정산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안내 영상
다음의 사유로 인해 판매 대금 정산이 지연될 수 있으니, 원활한 정산을 위해 계정 정보 및 계정 상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은행 계좌 또는 신용 카드 정보가 누락되었거나 잘못된 정보가 등록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은행 계좌 정보를 추가 또는 업데이트하실 경우 필수적으로 3일간의 보류 상태가 적용되오니
판매 대금 지급 날짜로부터 3일 이내에는 은행 계좌 정보를 업데이트하지 않을 것을 권장드립니다.
2
판매 수수료 또는 상품 환불로 인해 판매 대금 지급 당시 은행 계좌의 잔고가 없거나 마이너스였을 수 있습니다.
3
자금 보류 정책에 따라 사기 및 불법 행위가 의심되는 경우 자금의 전부 또는 일부가 보류될 수 있습니다.
4
드물지만 계정의 퍼포먼스 또는 의심스러운 활동의 대상이 되는 경우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판매 성장을 위한 도구와 기회

아마존에서의 판매가 심화될수록 새로운 판매 기회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할 텐데요. 아마존에서는 물류, 마케팅, 브랜딩 등 판매 경험에 맞닿아 있는 다양한 판매 도구를 선별적으로 마련하고 있어 개별 비즈니스의 상황에 따라 이러한 서비스들을 추가적으로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아마존 셀러분들께서 사용하고 계신 대표적인 판매 심화 도구는 다음과 같이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존 주문 처리
아마존 판매를 위해 아마존에서 직접 주문을 처리하는 FBA 서비스 뿐만 아니라 아마존은 셀러분들을 위한 물류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국경 간 배송 파트너 프로그램(SEND), 아마존 창고 및 유통 프로그램(AWD) 등 세계적인 수준의 물류 처리 서비스를 아마존 및 기타 판매 채널에 활용해보세요.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
직접 소유하고 있는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라면,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를 통해 상표권을 등록하고 판매 보호 및 홍보 기회를 추가적으로 창출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 A+ 콘텐츠와 같이 추가 브랜딩이 가능한 도구 뿐만 아니라 브랜드 분석, 실험 관리(MYE)과 같은 기능을 이용해 브랜드 판매를 고도화하세요.
아마존 광고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내 상품을 발견하고, 구매하는 계기를 만들고 싶다면 아마존 광고 상품을 이용해 판매 퍼널에 꼭 맞는 홍보 전략을 수립해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 리테일 곳곳에 노출할 수 있는 스폰서드 광고 뿐만 아니라 외부 채널에서 아마존으로 유입되는 광고 측정까지 가능한 아마존 어트리뷰션까지, 내 비즈니스 니즈에 꼭 맞는 광고 목표를 세우고 광고 집행을 시작해보세요.
아마존 쇼핑 시즌
블랙 프라이데이 & 사이버 먼데이 같은 글로벌 판매 성수기 뿐만 아니라, 프라임 데이처럼 아마존 판매 자체로 글로벌 판매 이벤트가 되는 아마존 쇼핑 시즌을 통해 해외 판매 기회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판매 성수기를 준비하고 공략할 수 있는 방법을 꼼꼼히 체크하고 아마존과 함께 준비하세요.
아마존 비즈니스
전 세계 수 억 명의 개인 소비자가 구매하는 아마존 리테일 사이트에서의 판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대표 비즈니스 구매자들이 이용하는 아마존 비즈니스 판매 사이트에서도 판매를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관 소비자들에게도 판매 경로를 확장해 대량 판매 기회도 잡고 매출 증진의 효과도 만들어보세요.
전략 계정 서비스
판매 개시와 안정화를 넘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찾는 것이 고민이라면, 전략 계정 서비스를 통해 효과적인 판매 성장 기회를 상의할 수 있습니다. 내 브랜드의 비즈니스 상황을 면밀하게 검토해줄 전담 매니저를 배정 받아 정기 비즈니스 리뷰, 상품 셀렉션 제안, 비즈니스 확장 제안과 같은 성장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판매 효율을 높이는 전략적 도구 모음

위에 소개된 대표 판매 도구 외에도 아마존은 셀러 분들의 판매 경험에 고민이 될 수 있는 지점들을 고민합니다.
다음의 추가 판매 서비스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외부 서비스
사업자
상품 인증, 가상 계좌, 해외 배송, 세무, 마케팅, 유료 교육, 운영 대행 등
아마존 판매 과정에 필요한 서비스가 있다면 전문 판매 서비스사와 상의하세요!
셀링 파트너
앱스토어
아마존에서 승인한 타사 소프트웨어를 살펴보고
아마존 판매 과정에 필요한 솔루션을 필요에 맞게 활용해보세요.
EU VAT
서비스
VAT 등록 및 신고 요건과 같이 아마존 유럽 판매를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세무 서비스 공금 업체를 확인해보세요.

FAQ

판매 최적화와 관련된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앞서 다른 셀러들이 궁금해했던 사항도 함께 참고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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