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K-푸드, K-팝처럼 K만 붙었다 하면 전 세계가 주목하는 요즘!

한국 브랜드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망설이는 사이, 이미 많은 글로벌 고객들이 한국 제품을 찾고 있었다는 사실! "아마존은 레드오션 아닐까?" 고민된다면, 오늘 아티클이 속 시원한 해답이 되어드릴 거예요. 처음은 누구나 서툴지만, 해외 판매에 한 걸음 내딛는 순간 기회가 열릴 겁니다. 🌎✨
아마존 프라임데이 택배가 문 앞에 도착하여 줍는 사람

지금은 글로벌 이커머스 시대!

해외직구와 역직구가 일상 속에서 자리 잡은 지금, 국경을 넘는 쇼핑은 더 이상 특별한 일이 아니에요.

해외직구와 역직구 모두 일상이 된 지금, 국경을 넘는 쇼핑은 더 이상 특별한 일이 아니에요.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2024년, 아마존의 이커머스 매출(Online stores + Third-party seller 기준)*은 약 4,031억 달러(약 558조 원)에 달했어요. 같은 해 한국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약 1,850억 달러(약 242조 원)였던 것과 비교하면, 아마존 단일 채널의 규모가 한국 전체 시장의 2배 이상이라는 걸 알 수 있어요.

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해야 하는지, 이제 조금은 감이 오시나요?

국내에만 머무르는 브랜드는 성장에 한계가 있지만,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브랜드는 언제든 새로운 시장에서 기회를 만들 수 있어요. 지금이 바로, 그 첫걸음을 내딛기에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
*아마존 IR 공식자료 Q4(2024)
**통계청 온라인쇼핑 동향(2024)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을 함께 바라보는 두 사람

해외 판매 시작 못한 이유가 여기에 있나요?

해외판매, 관심은 있었지만 선뜻 시작하지 못하셨다고요?
실제로 많은 셀러들이 아래와 같은 이유들로 글로벌셀링을 미뤄왔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이제부터는 이 걱정들을 어떻게 하나씩 해소할 수 있는지, 그리고 수많은 셀러들이 왜 결국 ‘아마존’에서 시작했는지 그 이유를 함께 살펴볼게요. ✅
아마존 물류를 이용해 택배 상자를 옮기고 있는 남자

'아마존'에서 시작해야 하는 확실한 4가지 이유

해외 판매가 어렵게만 느껴졌던 분들도, 막상 시작한 셀러들 중 대부분은 ‘아마존’을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기회는 크고, 시스템은 준비되어 있으니까요.
🌏 No.1 글로벌 이커머스 채널로서 고객 수가 많고 다양해요.
아마존은 미국, 일본, 영국 등 주요 12개 국가에서 이커머스 시장의 순방문자수 1위를 차지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3억 명 이상의 구매 고객을 보유 중이죠. 그 중에서 멤버십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의 회원수는 2억 명을 넘어섰다 해요. 전 세계인이 이용하는 아마존을 통해 다양한 마켓플레이스에서 고객들을 만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아볼 수 있는 No.1 채널이죠!
🤗 한국 셀러를 위해 해외 수출의 A부터 Z까지 지원하고 있어요.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고 싶은데, 언어의 장벽이 느껴지시나요? 아마존은 한국 셀러들이 어려워하는 내용들을 모아, 셀러들이 제품과 고객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요!
소파에서 노트북 화면을 함께 바라보는 두 사람
셀러 센트럴 한국어 지원
셀러 센트럴이라는 아마존 판매자 관리 페이지에서
한국어를 선택할 수 있어요. 검색도 한국어로! 관련 답변도 한국어로!
핸드폰 화면을 바라보는 두 여성
한국 셀링 파트너 서포트
판매 중에 문제가 생겼다고요? '셀링 파트너 서포트'를 이용하면
이메일이나 전화로 편하게 물어볼 수 있어요.
의자에 앉아 노트북을 바라보는 한 여성
다양한 정보 및 교육자료
지금 보고 있는 공식 웹사이트 외에도 카카오톡뉴스레터,
그리고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어요.
🏭 아마존이 물류부터 CS까지 쉽게 처리해줘요.
셀러들이 걱정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물류 시스템인데요. 해외 창고가 없거나 해외 배송을 담당할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물류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시죠? 아마존은 상품 재고 관리, 이틀 내 배송, 배송 과정의 고객 서비스, 반품 및 환불을 모두 처리해 드려요. 복잡한 물류는 아마존에 맡기고, 제품과 브랜딩에 집중하세요!
아마존 국경 간 배송 파트너 서비스 SEND
아마존 국경 간 배송 파트너(SEND)
아마존에서 선별한 물류 배송 협력사를 통해,
재고를 더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어요.
아마존 창고 및 유통 서비스 AWD
아마존 창고 및 유통(AWD)
여유 재고를 AWD 물류 창고에 입고해두면, 재고가 부족할 때
자동으로 보충되어 프라임 자격을 유지하면서 판매를 이어갈 수 있어요.
아마존 주문 처리 서비스 FBA
아마존 주문 처리(FBA)
상품 배송의 전 과정을 대행하는 FBA를 이용해 아마존 스토어 주문을
빠르게 처리하고, 기타 판매 채널 주문은 MCF로 함께 관리할 수 있어요.
🔍 상품과 경쟁력에 대한 모든 고민, 무료 분석 도구로 해결하세요!
많은 셀러들이 궁금해하는 질문들이 있죠! 아마존은 셀러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줄 수 있는 데이터를 모아 하나의 도구로 만들었습니다. 바로 '상품 기회 탐색기'로 말이죠!
  • 지금 진입하려는 시장, 이미 레드오션일까?
  • 상품 아이디어는 어디서,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 이 제품을 어느 나라에서 판매하면 인기 있을까?
  • 아마존 고객들은 어떤 상품을 가장 많이 검색할까?
  • 지금 뜨고 있는 시장 트렌드는 무엇일까?
걱정하지 마세요! 아마존 셀러들은 신제품 출시, 최신 트렌드 파악, 기존 제품 개선 등 다양한 상황에서 상품 기회 탐색기를 활용해 고민을 해소하고 있어요.

아마존 글로벌셀링 성공사례가 궁금해요!

헤일리 비버가 "내돈내산"한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로 유명한 메디큐브! 2018년에 아마존에 입점해서 처음엔 혼자 직접 운영을 하다가, 2023년부터는 미국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성장해보자! 싶어서 아마존의 전략 계정 서비스를 활용했죠. 그 결과? 단기간에 매출이 훅! 올라감과 동시에 ‘K-뷰티테크’라는 정체성도 제대로 자리 잡았죠.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2.0
아마존 트렌드에 맞는 기존 보유 제품을 발굴하고
아마존에서 띄워볼 기회를 찾았어요.
1979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의 차 역사를 계승해 나가고 있는 오설록! 미국을 발판으로 일본, 캐나다, 남미, 유럽까지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죠. 처음 해외 판매를 하다보니,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만났을 때도 있었는데요, 다행히도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에서 즉각적인 대응으로 해결할 수 있었어요.
오설록 티 4종 선물 세트
이슈가 생겼을 때 케이스를 올리면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에서
즉각적인 대응을 통해 해결해 주었어요.
메이크업과 스킨케어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브랜드, 셀프뷰티! 일본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하며 제품 중심으로 K-뷰티의 저력을 입증했어요. 특히 아마존 글로벌셀링을 적극 활용하며, 아마존 툴을 통한 데이터 분석으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어요.
셀프뷰티 유니코닉 오로라 에센스 프라이머
아마존 데이터 분석 툴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더니
핵심적이고 객관적인 데이터로 인사이트를 얻었어요.

글로벌셀링, 생각보다 쉽습니다!

한눈에 보는 아마존 입점과 판매 절차! 아마존을 통해 세계 시장에 닿는 준비 과정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아요. 보다 원활한 판매를 위해 추가적인 판매 도구들을 이용해 볼 수 있지만, 필수적인 판매 준비 3단계 (계정 가입, 상품 리스팅 및 FBA 발송 완료)를 완료하는 것만으로도 아마존 판매 개시가 가능하답니다! 💯
한눈에 보는 아마존 입점과 판매 절차
📌 자세한 내용은 각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
셀러 계정 등록을 위해서는 연락처, 신분증(여권·운전면허증·주민등록증), 해외 결제 가능한 신용/체크카드, 그리고 은행 계좌 명세서가 필요해요. 모든 서류가 미리 준비되었다면, 사이트 위에서 보이는 ‘입점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 후 계정을 가입해주세요.
아마존에서는 하나의 상품당 하나의 상품 페이지를 공유해요. 고객들의 구매 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상품명, 이미지, 선택사항, 주요 항목, 오퍼, 상품 설명 등을 넣는 상품 페이지는 핵심이라 볼 수 있죠!
셀러 센트럴 계정에서 FBA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리스팅 시 주문 처리 방식을 FBA로 선택해요. 준비한 재고는 FBA 요건에 맞게 포장·라벨링한 후, 배송 생성 프로세스를 통해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FC)로 발송하면 준비 완료!
문 앞에 아마존 택배 박스와 아마존 소포가 도착
위 3단계를 따라 필수 준비를 완료했다면 아마존 판매를 바로 시작할 수 있어요. 추가로 브랜드 등록, 광고(SP), 프로모션 등을 활용하면 90일 이내에 성공적인 판매 확장이 가능하죠! 처음에는 하나의 국가와 상품으로 시작하더라도, 아마존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국가와 품목으로 시장 기회를 점차 넓혀갈 수 있어요. 🗺️🚀

🐥 에디터가 주는 꿀팁

해외 판매가 처음이라면? 꼭 알아야 할 아마존 글로벌셀링 활용 팁 4️⃣가지

1. 언어와 시스템 한계가 걱정된다면? 🗣
아마존은 동일한 셀러 계정과 시스템으로 전 세계 시장에 확장할 수 있어요. 국가별로 다른 판매 환경도 글로벌 대시보드에서 한눈에 관리할 수 있고, 상품 소개 페이지는 자동 번역 기능을 통해 주요 언어로 지원되기 때문에 언어 장벽 걱정 없이 진출할 수 있어요.
2. 해외 배송 인력이 부족하다면? ✈️
FBA(Fulfillment by Amazon)를 활용하면, 아마존이 직접 상품 보관부터 배송, 반품 및 고객 응대까지 모두 처리해줘요. 배송 기간은 단축되고, 국제 배송료도 절감할 수 있어요. 또한 다중 채널 주문처리 기능을 통해, 아마존 외 다른 채널에서 발생한 주문 건도 함께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해요.
3. B2B 시장까지 확장하고 싶다면? 🏢
아마존 비즈니스를 통해, 기업·정부기관·학교·의료기관 같은 B2B 고객에게도 대량 판매가 가능해요. 아마존 프로페셔널 판매 계정으로 대량 할인, 맞춤 견적 제안 등 비즈니스 전용 기능으로 더욱 체계적으로 판매를 관리할 수 있어요.
4. 어떤 제품을, 어느 가격에 팔지 고민이라면? 🔍
아마존 셀러들에게만 제공하는 상품 기회 탐색기! 최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 아이디어부터 경쟁 제품 분석까지 지원하는 무료 시장조사 도구랍니다. 어떤 시장에 신제품을 출시할지, 검색 트렌드는 무엇인지 비교하며 효율적으로 전략을 세울 수 있어요.
이제는 망설일 이유가 없어요. 전 세계 고객들이 여러분의 제품을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처음은 누구에게나 낯설지만, 한 걸음 한 걸음이 여러분의 브랜드를 글로벌로 이끌어 줄 거예요.

지금, 아마존 글로벌셀링과 함께 새로운 시장을 열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