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셔널 플랜’ 정말 빠짐없이 이용하고 계신가요? 🤔
아마존 판매 통합 포털인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 가입하면, 기본적으로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을 이용하게 되실 텐데요. 간혹 해당 플랜에만 제공되는 판매 기능이나 혜택을 모르고 지나치는 셀러분들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프.로.페.셔.널 기능을 하나도 놓치지 않도록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몇 개를 팔아도,
판매 수수료는 고정이예요!

판매 아이템당 $0.99 달러의 상품 판매 수수료를 지불하는 일반 셀링 플랜과 달리,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은 판매 아이템 수량에 관계 없이 월 39.99 달러만 고정적으로 지불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 예상 판매 수량이 40개가 넘을 것이라고 가정한다면 ($0.99 x 40 = $39.6), 당연히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이 일반 셀링 플랜보다 비용 효율적인 선택이라고 볼 수 있겠죠.
잠깐, 월 39.99 달러 마저 면제라구요?! 🫢
많은 셀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수수료 프로모션’이 24년 9월 30일까지 연장되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프로모션 기한 내 계정 가입을 완료하면,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을 가입 첫 6개월 동안 단 1달러에 이용해 보실 수 있는 만큼 ① 한국 소재의 셀러이고 ② 아마존 미국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희망하고 ③ 아직, 아마존 판매자 통합 포털인 셀러 센트럴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이번 프로모션 기회를 꼭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렇지만 월 판매 수량에 따른 수수료 차이가 아니더라도,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은 아마존 판매에 실질적으로 접목하고 활용할 수 있는 풍부한 판매 서비스와 기능들이 독점적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으로 계정 가입을 한 이후에도 활성 리스팅이 없는 경우라면 추가적인 구독 수수료가 부과되지는 않지만 여전히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의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을 충분히 이해하는 것부터 판매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중요한 시작점일 수 있습니다.

대량의 상품,
한 번에 등록하고 관리해요!

아마존 판매가 활성화 될수록 관리해야 하는 상품의 종류나 재고에 대한 분석이 세분화 될 필요가 있을텐데요.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 이용 시, 재고 템플릿을 이용해 다수의 오퍼를 한 번에 등록할 수도 있고 다수의 재고에 대한 보고서를 필요에 맞게 추출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상품 판매를 활성화하는 과정도 또는 현재 보유 재고에 대한 판매 트렌드를 이해하는 과정도 보다 빠르게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안내 영상을 통해 함께 참고해주세요.

구매 전환율,
다양한 방법으로 높일 수 있어요!

1) 추천 오퍼로 가는 첫걸음, ‘적격 오퍼’ 그룹에 포함되기 위한 기본 요건이에요!
판매 기회를 높이기 위해서는 상품 상세 페이지의 ‘추천 오퍼(Buy Box)’ – 즉,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가장 주목도가 높은 오퍼 자리를 선점하는 것이 중요할 텐데요. 이러한 추천 오퍼는 상품의 컨디션, 가격 경쟁력, 배송 속도와 같이 소비자의 구매 경험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요소를 충족하고 있는 '적격 오퍼' 중 최선의 오퍼를 기준으로 선정됩니다. 이러한 '적격 오퍼' 그룹에 포함되기 위한 기본 조건으로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 이용을 전제하고 있기 때문에,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 이용은 곧 추천 오퍼로 선정되기 위한 첫 걸음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죠.
2) 판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프로모션 및 쿠폰 접목이 가능해요!
같은 상품 또는 유사한 상품이라도 추가적인 할인이 있다거나 1+1 (원 플러스 원)과 같은 판매 행사가 있을 때, 좀 더 구매를 고려하게 되지 않으시나요?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으로 판매되는 상품의 경우 이러한 상품 프로모션을 접목할 수 있기 때문에 상품 판매를 촉진하기에 좀 더 유리합니다. 특히, 이러한 프로모션 기능은 추천 오퍼에 선정되었을 때 접목하면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에,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으로 추천 오퍼 자리도 공략해 볼 뿐만 아니라 추가적으로 구매 유도도 해볼 수 있겠죠?
3) 구매로 이어지는 브랜딩 기능을 좀 더 폭 넓게 활용할 수 있어요!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를 등록한 경우 추가적으로 상품 홍보에 접목할 수 있는 브랜딩 기능을 사용해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상품 판매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전달하는 상세 페이지와 달리, 상품의 기능이나 매력을 보다 시각적인 미디어 자료나 모듈로 소개할 수 있는 A+ 콘텐츠 기능이나 판매 상품에 대한 사용자 리뷰를 누적함으로써 입소문 효과를 자아낼 수 있는 아마존 바인(Vine)과 같은 기능은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을 이용시에만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4) ‘선물 옵션’을 이용하면 좀 더 센스있게 선물을 줄 수 있어요!
다양한 커머스에서 제공하는 ‘선물하기’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아마존에서도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으로 판매되는 상품이 좀 더 편리하고 센스있는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선물 옵션’이라는 기능을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상품을 구매할 때 ‘선물용’이라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되고, 구매 옵션에 따라 상품 수령자에게 선택적으로 가격 정보를 노출하지 않고 상품을 배송하거나, 추가적인 선물 포장을 더해볼 수도 있는 것이죠. 다양한 이유로 상품을 구매하는 만큼, 선물용으로 상품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소비자의 마음을 설득하기에 좀 더 유리하겠죠?

신규 판매 기회,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어요!

1) 유료 도구보다 적확한 '상품 기회 탐색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많은 셀러분들께서 헬리움10 (Helium 10)과 같은 판매 지원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새롭게 판매할 상품군을 발굴하거나 기존에 판매하던 상품 리스팅을 최적화 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얻고 계실텐데요.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을 이용할 경우 ‘상품 기회 탐색기’와 같은 판매 도구를 추가적으로 이용해볼 수 있어 아마존 판매에 참고할 수 있는 상품 관련 인사이트를 셀러 센트럴에서 바로 구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하는 것은 물론, 현재 내가 아마존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 및 특정 상품 카테고리에 대한 인사이트를 구할 수 있는 만큼 새로운 판매 기회를 모색하기에 유리하겠죠?
2) 전 세계 개인 소비자 뿐만 아니라 기관 소비자에게도 판매할 수 있어요!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을 이용하면 일반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아마존 리테일 사이트 뿐만 아니라, 학교나 정부와 같은 기관 구매자들이 이용하는 ‘아마존 비즈니스 리테일’을 통해서도 상품을 판매해보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낙요? 기관 구매자의 경우 일반 소비자 대비 상품을 구매하는 최소 수량이 훨씬 많은 편이고, 구매 비용을 증빙하거나 처리하는데도 별도의 절차를 필요로하기 때문에 이러한 구매 경험을 조금 더 편리하게 구현한 아마존 커머스라고 이해해보실 수 있습니다. 동일한 상품을 서로 다른 소비군 및 커머스로 판매해볼 수 있다니, 판매 경로가 한층 더 확장될 수 있겠죠?
아마존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새롭게 알게된 기능이 있었다면, 하나도 빠짐 없이 상품 판매에 접목해보세요!

해외 판매, 아마존을 통해 더 넓은 시장을 만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