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쇼핑객들이 몰리는 대표적인 시즌으로는 블랙 프라이데이, 사이버 먼데이도 있지만 아마존에서만 열리는 이벤트인 프라임 데이도 있습니다. 프라임 데이는 어떤 행사이고, 왜 이 판매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하는지, 그리고 성공적인 셀링을 위한 단계별 준비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라임 데이 기간 아마존 풀필먼트 센터 물류 현장

프라임 데이, 왜 준비해야 하나요?

💸 아마존 역사상 가장 많은 판매가 이루어진 날은?
블랙 프라이데이도, 사이버 먼데이도 아닌, 프라임 데이 첫날!

프라임 데이는 매년 전 세계 2억 명이 넘는 프라임 고객들이 기다리는 아마존의 가장 큰 글로벌 이벤트로, 셀러들에게 큰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합니다. 2023년 7월 프라임 데이 첫날은 아마존 역사상 가장 많은 판매가 이루어진 날이었는데요, 이틀동안 전 세계 프라임 회원들이 3억 7,500만 개 이상의 상품을 구매하며 최다 판매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습니다. 또 역대 3P 셀러 판매 실적이 가장 좋았던 이벤트였기도 했죠!

이런 대형 이벤트를 앞둔 상황에서는, 사소한 포인트가 성패를 좌우합니다. 한국 셀러분들이시라면, 아래 계획표를 참고하여 미리 준비하고, 체계적인 계획에 따라 움직이세요. 그럼, 2024년 프라임 데이에 참여해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잡아볼까요?

Step 1. 계획 수립 단계

프라임 데이 성공의 비결은 철저한 계획에서 시작됩니다.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상품 준비부터, 최적화 가능한 부분, 브랜드 셀러 전략까지 검토하며, 첫 걸음부터 철저히 준비를 시작해 보세요.
📝 상품 준비 핵심 포인트
📦 물류 준비 핵심 포인트
🛒 트래픽 준비 핵심 포인트
🌟 브랜드 셀러 준비 핵심 포인트
평소에 워낙 판매량이 확 늘었을 때 재고가 부족해 기세를 이어나가지 못하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특가 세일 시즌 만큼은 재고 준비를 철저히 하려고 노력합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및 사이버 먼데이 등 성수기 쇼핑 시즌 많은 브랜드사들이 겪는 재고관리의 어려움

Step 2. 시작 및 가속 단계

이제 두 번째 단계로, 계획을 실행에 옮길 시간입니다. 물류 준비부터 트래픽 최적화까지, 성공의 열쇠를 찾아보세요!
📦 물류 준비 핵심 포인트
🛒 트래픽 최적화 핵심 포인트
🌟 브랜드 셀러 준비 핵심 포인트
상품 상세 페이지 분석 및 최적화 과정 일러스트레이션

Step 3. 전력 질주 단계

이제 전력 질주할 일만 남은 세 번째 단계! 물류 준비부터 브랜드 셀러 준비까지, 마지막 준비를 확실히 해 수익을 극대화해 볼까요?
📦 물류 준비 핵심 포인트
🟢 운영 핵심 포인트
🌟 브랜드 셀러 준비 핵심 포인트

Step 4. 검토 단계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면, 마무리까지 완벽히 해야겠죠? 마지막으로 프라임 데이 이후, 성과를 분석하고 더 나은 전략을 세워보는 시간입니다.
📝 상품 준비 핵심 포인트
프라임 데이 판매 및 준비 과정 요소 이미지
성공적인 성수기 쇼핑 시즌 준비를 위한, 프라임 데이 체크리스트를 모두 찬찬히 살펴보셨나요? 아마존의 수많은 고객들이 여러분의 제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해외 판매, 아마존을 통해 더 넓은 시장을 만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