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쇼핑 이벤트인 홀리데이 시즌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아마존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많은 사람들에게 홀리데이 시즌은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는 시기이지만, 대다수의 셀러에게는 연간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가장 바쁜 시기입니다. 단기간에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는 기간인 만큼, 탄탄히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홀리데이 시즌, 왜 준비해야 할까요?

연말인 12월 말과 새해의 시작인 1월에는 전 세계에서 많은 축하 행사가 있죠? 이렇게 추수감사절(Thanksgiving)에서 신년으로 이어지는 홀리데이 시즌에는 많은 분들이 선물, 장식, 파티 용품을 찾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놓칠 수 없는 이 시즌에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하고, 더 많이 브랜드를 노출하면서도 계정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섯 가지 팁을 확인해 보세요.

Point 1. 안정적인 재고 관리

📦 재고 관리, 왜 중요한가요?
재고 관리는 고객 신뢰 및 충성도와 직결되기 때문에, 홀리데이 기간 동안 재고가 부족하지 않도록 잘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3년 맥킨지의 조사*에 따르면 재고가 부족한 상황에 직면한 고객의 약 70%가 다른 셀러나 브랜드로 전환하기로 결정하고, 단 13%만 재고가 보충될 때까지 기다렸다고 하니 재고 보유 여부가 판매에 얼마나 중요한지 와 닿으시나요?

이러한 결과는 당연히 매출 감소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홀리데이 시즌 이전에 상품을 미리 배송해야 합니다. 특히 홀리데이 기간에 배송 지연은 온라인 쇼핑객들에게 큰 고민거리로, 고객의 65%가 홀리데이 선물이 제때 도착하지 않을까 걱정한다고 합니다.
*19 Key Holiday Shopping Statistics You Need to Know (2023)
📅 중요 날짜 확인
연말 홀리데이부터 연초까지 이어지는 겨울 세일 시즌을 재고 부족 없이 맞이하기 위해서는 🚨11월 말~12월 초까지 재고가 아마존 물류 창고에 도착할 수 있는 일정으로 발송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아직 재고를 보충하지 않았다면, 빠르게 재고 보충을 진행해 주세요.

주요 연말/연초 이벤트가 열리는 아래 중요 시기*가 있음을 염두에 두고, 여유 있는 재고 보충이 필요합니다.
  • 미국: 홀리데이(크리스마스 이전 시즌), 겨울 세일
  • 유럽: Last Minute Deals (크리스마스 이전 시즌), New Year New You (신년 세일)
  • 일본: Monthly Deal, 크리스마스 시즌, 신년 세일
  • *해당 시기에는 일부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2024년 연말 반품 기한 연장 안내
11월 1일~12월 31일 사이 구매가 이루어진 상품의 반품 기한은 1월 31일까지로 일시 연장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블랙 프라이데이, 사이버 먼데이, 홀리데이 기간의 반품률은 2025년 2월에 셀러 센트럴 반품 대시보드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셀러 센트럴 로그인 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int 2. 브랜드 스토어 업데이트

🖥️ 브랜드 스토어, 왜 중요한가요?
브랜드와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멀티페이지, 브랜드 스토어는 아마존 리테일 사이트에서 프로모션 및 딜을 가장 쉽게 홍보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몰입감 있는 페이지로 업데이트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해 보세요.
📝 브랜드 스토어 업데이트 Tip
  • 시즈널 테마(예: 크리스마스)에 맞추어 업데이트합니다.
  • 스토어 내에 할인 진행 관련한 콘텐츠를 업로드합니다.
  • 신제품 출시(New release), 딜(Deals) 등 프로모션 카테고리를 구분합니다.
💫[NEW] AI 이미지 생성으로 브랜드 배너, 스토어, 포스트를 최적화해 보세요!
연말 홀리데이 테마의 크리에이티브 작업 시간이 부족하다면,
무료 아마존 광고 생성형 AI 이미지 기능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브랜드 스토어 프로모션 메시지 추가 시 주의사항

Point 3. 선물 강조 방법 두 가지

🎀 첫째, 선물 키워드 활용하기
브랜드 오너라면 브랜드 분석 검색어 보고서를 활용하여 "Gift" (선물) 관련 키워드 트렌드를 확인해 보세요. 블랙 프라이데이가 끝난 후부터 크리스마스 주간까지는 선물을 찾는 고객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선물 세트, 양말 속에 넣는 크리스마스 선물(Stocking Stuffer) 등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경우라면, 선물할 수 있는 상품임을 강조하는 키워드를 넣어 보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둘째, 선물 옵션(Gift Option) 활성화하기
선물 옵션이란 고객에게 선물 포장, 선물 메시지 또는 둘 모두를 제공할 수 있는 옵션으로, 선물 옵션을 활용하면 고객 구매 경험을 향상시키고 판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셀러는 옵션을 무료로 활성화할 수 있지만, 고객에게 선물 포장은 유료 옵션으로, 평균 USD $3에서 $6가 부과된다는 점도 참고해 주세요. (상품 종류 및 특성에 따라 상이)
선물 옵션은 모두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지 않으니, 고객이 옵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려면 셀러 계정에서 옵션을 활성화하고 재고가 있는 각 상품에 선물 포장, 메시지, 둘 모두를 적용할지 여부를 설정해 두어야 합니다.
  • 개별 ASIN 설정 방법: 셀러 센트럴 > Inventory > Manage All Inventory > Edit 클릭 > 좌측 'All Attributes' > Offer 탭 > Offering Can Be Gift Messaged / Is Gift Wrap Available에 'Yes' 체크
  • 대량 ASIN 설정 방법: 셀러 센트럴 > Catalog > Add products via Upload> 재고 탬플릿 다운로드 후 ‘Template’ 시트 오픈 > ‘Gift’ 검색 > Offering Can Be Gift Messaged / Is Gift Wrap Available 에 ‘True’ 기입

Point 4. 브랜드 맞춤형 프로모션 활용

🔖 브랜드 맞춤형 프로모션이란?
브랜드 맞춤형 프로모션은 브랜드 소유자 대상 신규 프로모션으로, 브랜드를 팔로우하거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과 같이 원하는 고객군에 독점 할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전환율을 높이는 동시에서 전반적인 프로모션 비용을 적절히 조절해 보세요.
브랜드 맞춤형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고객과 최근 고객을 타겟팅하여 맞춤형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대상 고객군이 있으니, 판매 전략에 맞춰 프로모션을 생성해 보세요.
  • 생성 방법: 셀러 센트럴 > 광고 > 브랜드 맞춤형 프로모션 > 프로모션 생성 클릭 > 타켓팅할 브랜드 및 대상 고객 선택 > 프로모션 이름, 할인율, 예산, 시작 날짜 설정 > 제출 클릭

Point 5. 연휴 기간 설정

🏝️ 연휴 기간 설정이란?
연말 휴가로 장기간 셀링 계정 관리가 어려우신가요? 휴가(Vacation) 세팅 및 취급 시간(Handling time) 연장을 통해 판매를 중단하거나 배송 지연을 막아 계정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Vacation 세팅: 연말 휴가 기간 동안 판매를 중단하고 싶으신 경우

    셀러 센트럴 > 설정 > 계정 정보 > 리스팅 상태 > 현재 휴가 계획이 있습니까? 클릭 > 편집 > 휴무 휴가 활성화
  • Handling time (배송 준비 시간) 연장 : 직접 배송을 진행(FBM)하시는 셀러분들(FBA 이용 셀러 해당 X)의 경우 배송 지연을 막기 위한 세팅

    셀러 센트럴 > 재고 > 재고 관리 > 편집 > Offer 탭 > Handling Time 에 배송 준비 시간을 일 단위로 숫자만 입력 (예: 배송 준비에 필요한 시간이 10일이라면, "10"만 입력)
2024 아마존 홀리데이 시즌을 위한 체크리스트를 모두 확인하셨다면, 이제 연말까지 꾸준한 매출 상승을 위해 달려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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