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글로벌 소비 트렌드를 알고, 브랜드를 해외로 진출시킬 준비가 되셨나요?

해외 소비자들은 과연 어떤 라이프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을 주로 구매할까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는 셀러라면, 전 세계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고 어떻게 변화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죠. 아마존이 북미, 유럽, 일본, 중동, 호주 등 주요 시장의 핵심 트렌드를 분석해 <2025년 글로벌 소비 트렌드 9가지🏆> 를 정리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하고, 글로벌 셀링 전략을 업그레이드해 보세요! 🚀

글로벌 소비 트렌드, 왜 중요할까요?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소비자들의 마음과 행동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요. 이런 소비자들의 마음을 잘 읽어야, 어떤 상품이 잘 팔릴지 예측할 수 있겠죠!

최근 소비자들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절제된 즐거움'을 중요하게 여겨요. 순간적인 기쁨을 주는 물건을 찾거나, 더 합리적인 방식으로 삶을 즐기려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죠. 글로벌 소비 트렌드는 단순한 유행이 아니라, 시장의 흐름을 읽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만들어가는 핵심 요소예요. 이런 식으로 변화하는 니즈와 함께 소비 패턴을 이해하면, 차별화된 전략으로 제품을 기획할 수 있어요!
글로벌 소비 트렌드를 확인하는 아마존 고객의 쇼핑카트 미니어쳐

아마존이 주목한 3가지 변화 포인트

2025년 아마존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한 3가지 변화 포인트가 있어요!

1️⃣ 기술 발전: AI 스마트 기술이 확장되며, 감성을 반영한 기술이 주목받고 있어요.
2️⃣ 감정적 변화: 소비자들은 단순히 물건을 소유하는 것보다 '경험'과 '의미'를 더 찾고 있어요.
3️⃣ 라이프스타일의 진화: 새로운 세대의 소비 패턴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어요.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는 시대, 그리고 더 다양한 국가에서 판매하는 아마존 셀러들에게 최신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는 중요 포인트가 될 것 같아요!

2025년 글로벌 소비 트렌드 9가지

🤖 1) AI 스마트홈, 인간의 감정을 잘 이해하는 F가 되다!
요즘 가장 주목 받는 기술 중 하나이죠. 똑똑한 AI가 인간의 감정까지 인식하면서 사용자 맞춤형 공간으로 변한 AI 스마트홈이 주목 받고 있어요. AI 기술을 활용해 집 안의 조명이나 음향 시스템을 조정하고, 사람의 감정까지 감지할 수 있어 기분에 맞는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생활 환경까지 만들고 있어요. 감정을 중요하게 여기는 시대인 만큼, 소비자들은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해주는 스마트홈 제품에 큰 비용을 투자하는 경향이 있죠.

그럼 어느 나라에서 인기가 많을까요? 🌏
AI 스마트홈은 특히 유럽과 미국에서 65% 이상의 소비자가 추가 비용을 지출할 의향이 있다고 해요! 유럽 소비자들은 집 안 분위기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을, 미국 소비자들은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제품을 원한다고 했어요. 일본에서는 자신과 가족에게 행복감을 주는 스마트홈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단순한 편리함을 넘어, 감성적인 만족까지 채워주는 것엔 무엇이 있을지 고민해보세요!
  • 미국: 스마트홈 카메라, 보안 카메라, 블랙박스, 원격 모니터링 장치
  • 유럽: 블루투스 스피커, LED 조명, 무드등, 벽등
  • 일본: CCTV, 비접촉식 주방 수전, 창문 부속품, 접이식 지팡이, 자전거 휠체어, 샤워 의자, 욕조 손잡이
인간 감정의 맞춤형 공간이 된 AI 스마트홈
🛏️ 2) 슬립 테크, 바쁘디바쁜 현대 사회의 중요한 수면 솔루션
슬립 테크란? 최신 기술과 맞춤형 케어가 결합된 수면 솔루션 제품을 의미해요. 단순히 신체 건강을 관리하는 것을 넘어서, 심리적·정서적 안정까지 고려해 바쁜 도시 생활 속에서도 편안함을 느끼고 심신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죠.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듯, 일과 삶의 스트레스가 계속 커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수면 문제를 겪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해요. 특히 불면증으로 고통받는 25~35세 청년층 비율이 미국과 유럽에서 높다고 해요. 더 나은 수면을 위해 보다 다양한 방법을 찾으며, 젊은 세대가 새로운 수면 보조 제품을 시도하는 비율도 높아졌어요. 현대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편안한 침구류와 혁신적인 슬립 테크는 앞으로도 쭉 수요가 있겠죠!
  • 미국: 접이식 매트리스, 에어 매트리스, 수면용 귀마개, 캔들, 나이트 조명
  • 유럽: 스마트 워치, 스마트 밴드
최신 기술이 더해진 슬립 테크의 스마트 워치를 착용하고 잠자는 여성
🏢 3) 스마트오피스, 창의력이 샘 솟는 업무 공간
코로나 이후, 근무 형태가 많이 유연해졌어요. 가정에서는 새로운 업무 공간을 만들고, 회사에서도 직원들의 활력과 창의성을 불어넣을 수 있는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죠. 그렇다면 사람들은 업무 공간에서 단순한 편리함을 넘어, 어떤 경험을 원할까요?

소비자가 원하는 업무 공간 TOP 3
🤫
조용한 환경: 소음이 적고 집중하기 좋은 공간
🖥️ 유용한 사무기기: 편리하고 직관적인 기능 제공
🌳 자연 친화적인 공간: 업무 중에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환경

특히 음향 조명이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어요. 개방형 사무실과 다양한 근무 방식이 증가함에 따라, 소음을 줄이면서도 쾌적한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졌기 때문이죠.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더하는 것이 브랜드 경쟁력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 미국: 레이저 프린터 토너, 사원증 홀더, 노트북 도킹 스테이션, 모니터
  • 유럽: 프로젝터, 문서 스캐너, 전기 히터, 발전기
  • 일본: 화이트보드, 투명 파일, 수납함, 작업용 장갑, 보수 테이프/후크
  • 멕시코: 가정용 오피스 책상, 하이체어, 침대 프레임
스마트 오피스에서 회의하는 트렌드 회사
💡 4) 보이지 않는 기술, 그러나 느껴지는 변화
보이지 않는 기술이란? 첨단 기술이 자연스럽게 생활에 녹아들도록 설계된 스마트 솔루션을 의미해요. 기술의 편리함을 누리면서도, 기술이 지나치게 삶을 지배하지는 못하도록 하는 철학에서 비롯된 것이죠. ‘기술 피로도’가 높아지면서, 지나치게 디지털적인 요소보다는 자연과 어우러지는 제품들이 선호되고 있어요. 이에 따라, 가전제품과 스마트 기기는 점점 더 ‘보이지 않는 디자인’으로 진화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스마트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어요! 비록 우리의 시야에서는 사라지고 있지만, 그 영향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어요.
  • 삼성 ‘더 프레임’ TV: TV를 사용하지 않을 때 그림 전시하는 액자로 변신
  • 소노스×이케아 액자형 Wi-Fi 스피커: 인테리어 소품처럼 보이지만 고품질 사운드 제공
  • LG 아트쿨 액자형 에어컨: LCD 디스플레이와 결합해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기능 제공
스마트 기능과 디자인이 접목된 삼성 더프레임 TV
🐶 5)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라이프
반려동물은 이제 단순한 애완동물이 아닌, 가족의 일원으로 자리 잡았어요. 지난 10년간 반려동물 시장은 식음료와 케어를 넘어, 반려인의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게 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유럽과 미국에서는 70% 이상의 반려인들이 반려동물과 외출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친화적인 야외용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요. 또한 노령화된 반려동물을 위한 의료 및 케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건강보조제, 반려동물 보험, 장례 서비스 등의 고부가가치 소비 시장도 확대되었죠. 발 빠른 브랜드들은 이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 중이에요!
  • 미국: 접이식 그릇, 여행용 동물 침대, 반려동물 방석, 소프트 캐리어
  • 일본: 반려동물 카시트, 햄스터 장난감, 고양이 해먹, 반려동물 계단, 간식 파우치, 반려동물 리드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
🏕️ 6) 캠핑 요리, 새로운 휴식 라이프스타일
바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요리를 즐기는 것이 새로운 휴식 트렌드로 자리 잡았어요!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하는 캠핑 요리는 단순히 음식을 만드는 행위를 넘어, 사람들과 어울리며 건강하고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의 일환이 되었죠.

어떤 요리 관련 제품의 수요가 증가했을까요? 🧑‍🍳
소비자들은 더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아, 보다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요리 장비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어요. 특히 소형 휴대용 및 모듈형 야외 주방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스마트 기술이 접목된 제품들은 앞으로 더 큰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어요!
  • 조립식 다기능 바비큐 그릴: 휴대성과 다기능성이 결합한 디자인
  • 접이식 식탁과 소파: 이동이 편리한 실용적인 가구
  • 모듈형 야외 주방: 다양한 조리 기구를 결합하여 활용도 증가
  • 스마트 캠핑용 조리기구: IoT 기술이 접목된 첨단 제품
새로운 휴식 취미로 하는 캠핑장에서의 요리
🚗 7) 움직이는 자동차 안에서 발전된 트렌드
현대인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 중 하나가 어디일까요? 🕜
바로 자동차입니다! 출퇴근은 물론 장거리 운전이 일상화되면서, 많은 사람이 자동차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미국에서는 연간 평균 21,600km를 운전하며, 소비자의 39%가 지난해 자동차 액세서리를 구매했다고 해요. 이처럼 차량 내부를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바꾸고자 하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국과 일본 소비자들은 차량 내부 수납 및 엔터테인먼트 제품을 선호하는 반면, 유럽 소비자들은 안전 및 응급처치용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미래 의 자동차 트렌드와 맞물려, 차량 내부를 더욱 다재다능하게 변화시키고 '이동하는 나만의 공간'으로 만드는 비즈니스가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돼요.
  • 스마트 자동차 액세서리: 자율주행과 전기차 시대에 맞춘 혁신적인 기능
  • 운전 환경 최적화: 회의용 좌석, 프라이버시 보호 칸막이, 확장형 수납공간
  • 커넥티드 카 기술: 스마트 디스플레이, AI 기반 운전 보조 시스템
자동차 트렁크에 앉아있는 행복한 가족
🏃 8) 스마트 피트니스, 맞춤형 건강 관리 시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요즘! 운동에도 기술을 접목하여 스마트하게 관리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최신 과학 기술을 활용해 운동 성과를 극대화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죠.

특히 호주에서는 46%의 소비자들이 운동 성과 향상을 위해 스마트 운동 기기를 구매하였으며, 1인 평균 지출액이 500달러가 넘는다 해요. 소비자들은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목표에 맞춘 맞춤형 제품을 선호하며, 이러한 니즈는 기술 발전과 함께 더욱 커질 전망이에요. 브랜드와 제조사들은 헬스 소비자들이 새로운 제품을 적극적으로 시도하며, 외부 트렌드의 민감하다는 점을 고려해 제품을 설계할 수 있겠죠!
  • 호주: 스마트 워치, 스마트 체중계, 러닝머신, 러닝화, 스포츠 물병, 스마트 밴드
  • 중동: 러닝머신, 전동 스쿠터
맞춤형 건강 관리 시대에 운동하기 위해 스마트 워치 기능을 확인
🎮 9) E-스포츠, 중동 시장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다!
E-스포츠는 중동 지역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어요. 중동 소비자의 79%가 E-스포츠 관련 제품을 구매하였으며, 1인의 연간 평균 지출액이 665달러에 달한다고 해요. 젊은 소비층이 높은 구매력을 보이면서 게임 시장이 빠르게 확대된 것이죠.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중동 소비자들은 실력 향상과 팀워크 증진, 몰입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E-스포츠 제품을 더욱 선호하고 있어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이들의 신뢰와 선호도를 얻으려면 단순한 게이밍 기기가 아닌, 보다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가 중요해질 거예요!
  • 중동: 헤드셋, 게이밍 키보드, 모니터, 게이밍 체어, 3D 프린터, 책상, 사무용 의자
중동에서 인기 많은 온라인 게임, E-sport를 즐기는 청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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