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큐브 로고

셀링 고수 메디큐브의
단기간 성장 비결은?

"아마존 트렌드에 맞는 기존 보유 제품을 발굴하고 아마존에서 띄워볼 기회를 찾았어요."
메디큐브 로고
장희정 팀장
메디큐브
메디큐브 제로모공패드

메디큐브를 소개합니다!

헤일리 비버가 "내돈내산"한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로 유명한 메디큐브! 특히 미국 시장에서 입지를 탄탄하게 다지고 있는데요. 더마 스킨케어 제품으로 시작해, 2022년 초부터 홈 디바이스로도 확장하면서 "K-뷰티테크"라는 정체성을 기반으로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은 크게 스킨케어와 뷰티 디바이스 라인으로 나뉘고, 라인별로는 모공 관리에 좋은 제로모공패드, 올인원 스킨케어 디바이스인 부스터 프로가 대표 상품입니다. 주요 타깃층은 20~40대 여성들이고, 홈 디바이스는 50대 이상으로도 타깃을 넓히는 게 목표입니다.

자, 그러면 메디큐브가 전략 계정 서비스와 함께 아마존에서 단기간에 폭발적인 성장을 거둘 수 있었던 비결을 함께 알아볼까요?
부스터 프로와 제로모공패드 이미지
부스터 프로와 제로모공패드

Episode 1.

🤝 전략 계정 서비스 이용 계기
메디큐브는 2018년 초쯤 아마존에 입점했습니다. 직접 운영을 계속하다가, 아마존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2023년 11월부터 전략 계정 서비스를 활용하기로 했죠. 이전에는 자사몰 중심의 판매가 익숙했다 보니, 이커머스 규정 준수(Compliance)와 더 효과적인 위기관리를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자 했던 니즈가 컸습니다.
🤔 훌륭한 선택이었나요?
서비스 이용을 시작한 후, 배정된 전담 매니저가 아마존 운영에 필요한 세부적인 정책 준수와 관련된 컨설팅을 제공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고, 미국 시장, 아마존에서 정책 대응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 지금 약 1년이 안 되게 이용을 했을 뿐인데, 정책 준수 분야 외에도 만족하고 있는 서비스가 많아요. 우선 이미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매번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기 어려운 저희 상황에 맞추어, 전략 계정 서비스를 통해 아마존 트렌드에 맞는 기존 보유 제품을 발굴하고 아마존에서 띄워볼 기회를 찾는 데 큰 도움을 받았죠. 그리고 프로모션 측면에서도 Top 딜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 설정 지원과 Amazon Associate 프로그램 데이터 분석 등 전방위적으로 서포트를 받고 있습니다.

Episode 2.

👀 실시간으로 바뀌는 트렌드 파악 방법은?
전략 계정 서비스를 통한 트렌드 분석과 전략 제안이 메디큐브의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어떤 제품을 메인으로 내세울지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미국 고객들이 아마존을 검색 엔진처럼 사용한다는 점을 이해하게 되면서, 검색어 트렌드 분석을 통해 더 적극적으로 인사이트를 얻고 있습니다.
📈 콜라겐 + 마스크팩 = Sweet Spot
예를 들면, 2024년 상반기에는 K-뷰티 브랜드들이 잘 하고 있는 토너 카테고리에 집중하고 있었는데, 검색어 트렌드 분석을 통해 1) 마스크팩(Face mask) 제품군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 2) "콜라겐 스킨 케어" 키워드를 통해 메디큐브로 유입된 고객이 많았다는 사실을 파악했습니다.

여기에서 "콜라겐"과 "시트 마스크"를 결합한 제품에 대한 수요를 포착하여, 기존에는 아마존향 주력 제품이 아니었던 콜라겐 나이트 랩핑 마스크에 집중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몬풋 김성주 팀장의 인터뷰 현장
메디큐브 콜라겐 제품 이미지
이후 해당 제품 판매량이 급증하여, 한 달 반 만에 해당 카테고리 랭킹 최상위권에 진입했고, 3개월 만에 투자 시작 전 대비 50배가 넘는 월 판매량을 달성했습니다. 두 키워드의 조합이 소비자 니즈를 만족하는 최적의 공략 지점(Sweet spot)이었던 거죠.
🎯 확신을 하게 하는 데이터
메디큐브 내부에서 관찰하는 트렌드에 아마존 내부에서 분석해 주시는 인사이트를 접목하니 어느 곳에 기회가 있을지, 어떤 부분에 주력해야 할지 더욱 확신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전략 계정 서비스의 도움을 받아 아마존에 적합한 다양한 잠재력 있는 제품을 발굴하고 집중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Episode 3.

🚀 프로모션도 적극 활용하신다고.
기존에도 여러 아마존 프로모션을 운영해 오기는 했지만, 전략 계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시작하면서 가격 설정, Top 딜, 베스트 딜, 라이트닝 딜 뿐만 아니라 BTP(Brand Tailored Promotion) 등 더 다양한 프로모션 기능을 배우고 적극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신규 고객, 재구매 고객,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았지만 구매하지 않은 고객 등 다양한 세그먼트를 대상으로 훨씬 세부적인 타기팅이 가능해졌습니다.
😮 Top 딜은 보통 딜과는 다르다던데?
맞습니다. Top 딜의 경우, 전략 계정 서비스를 통한 지원을 받았기에 가능했던 프로모션이었는데요, 메디큐브는 2024년 4월, 제로모공패드로 첫 Top 딜 진행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후 해당 제품이 품절될 정도로 일 판매량이 1,000% 이상 증가하며 카테고리 최상위권 및 뷰티 전체 순위권 내에 진입했습니다. 사실 이전에는 제로모공패드가 메디큐브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제품이기는 했으나 이걸 보여줄 만한 무언가는 없었던 상황이었는데, 덕분에 당당히 베스트 셀러라고 말할 수 있는 강력한 수치를 포착하면서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었습니다.

이후에도 전담 매니저의 도움을 받아 지속적인 기회를 얻을 수 있었고, 프라임 데이 기간 부스터 프로와 부스터 H에 대한 Top 딜을 진행했을 때도 해당 제품들의 7월 전체 판매량이 전월 대비 각 475%, 884% 성장하며 큰 매출 증가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더 나아가 전담 매니저가 Top 딜 참여와 실시간 모니터링, 그리고 딜이 중단(Supressed)되었을 때 대응 지원까지 맡아 주시며 딜의 지속적인 성공을 도왔습니다.
셀프뷰티 김세영 대표의 인터뷰 현장
Top 딜에 참여한 부스터 프로(프라임 데이)와 제로모공패드(평시)

Episode 4.

🤷‍♀️ 전략 계정 서비스 전과 후?
가장 달라진 점이라고 한다면, 아마존에서 실적 성장이 컸던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양한 아마존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면서 즉각적인 매출 성장을 이루었고, 특히 Top 딜을 진행한 4월과 올해 프라임 데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그렇다 보니 담당 팀뿐만 아니라 조직 전반에 걸쳐 관심을 두고 아마존 비즈니스를 더 깊게 이해하게 되며, 미국 사업 계획 및 전략 수립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 앞으로의 아마존 전략과 판매 확장 계획
메디큐브 내부에서도 아마존의 중요도가 계속 높아지고 있는데요, 부스터 프로를 필두로 기존 스킨케어 히어로 제품과 신규 출시 제품을 적절히 혼합해 매출과 판매량을 증진하는 동시에 미국이라는 거대 시장에서 메디큐브의 인지도를 제고하려 합니다. 앞으로도 지금과 같이 다양한 잠재력이 있는 아마존에 맞는 제품을 발굴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 일본과 유럽 마켓플레이스로도 확장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으로, 전략 계정 서비스가 개시하자마자 즉시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상위 주력 제품을 통해 일본과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중장기적 비전을 가지고 시장을 확대하려고 합니다.
👍 "이런 셀러"에게 추천합니다!
아마존에서 이미 일정 수준에 도달했다고 느끼더라도, 제품이 많고 아마존의 모든 기능과 요소를 360도로 직접 관리하고자 하는 셀러들이라면 "넥스트 레벨"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으로서 전략 계정 서비스를 꼭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뷰티, 식품처럼 소비자 몸에 직접 닿는 카테고리는 필연적으로 여러 규정이 따라붙을 수밖에 없으므로 도움이 많이 되고, 이 밖에도 마케팅 전략, 셀렉션 확장, 외부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좋은 인사이트와 팁을 얻어갈 수 있으니, 전략 계정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아마존 셀링을 경험해 보세요.
메디큐브 로고
마켓플레이스
북미, 유럽, 일본
카테고리
뷰티 💄

나도 [메디큐브]처럼
판매해 보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