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정보 알림법에 따라, 이전에 정보 제출을 완료하신 분들이라면, 최소 1년에 한 번 이상 정보가 정확함을 인증해야 합니다. 따라서, 올해의 인증 요청 기간 동안 최신 정보가 정확하게 제공되고 있는지 검토하고 인증하여 계정 비활성화를 방지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필요한 기간 내에 조치를 취해 계정 중단의 위험을 막을 수 있도록 아래 가이드를 꼼꼼하게 숙지하여 주세요.

인증 절차, 어떻게 진행할 수 있나요?

정보를 인증해야 하는 대상 셀러라면, 이메일, 퍼포먼스 알림 및 어카운트 헬스 페이지를 통해 알림을 받게 됩니다.
1단계. 인증 필요 여부 확인
셀러 센트럴 내 어카운트 헬스 페이지를 방문하여 상단의 배너 알림을 통해 조치 필요 대상인지 확인합니다.
※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이는 배너 알림은 확인 시점에 따라 문구가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 현재 인증을 완료할 필요가 없는 경우, 해당 배너 알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어카운트 헬스 페이지 상단 배너 알림 표시
소비자 정보 알림법에 따라 추가적인 정보 검증 절차가 필요한 경우 아마존 셀러 센트럴 내 어카운트 헬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화면 상세하게 소개
2단계. 우선 조치 사항 클릭
어카운트 헬스 페이지의 ‘우선 순위 조치 (또는, Priority Actions)’ 영역에서 검토 및 해결이 필요한 사항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배너 혹은 해당 영역을 클릭하면, 미해결 요구 사항과 계정 정보 인증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작업 패널이 열립니다.
▼ 우선 순위 조치 상세 항목 영역
소비자 정보 알림법에 따라 검증 절차가 필요한 경우, 아마존 셀러 센트럴 내 어카운트 헬스 페이지에서 '우선 순위 조치(Priority Actions)' 영역을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
3단계. 인증 필요 정보 검토
패널이 열리면, 연간으로 인증해야 하는 정보 내역(신원 정보, 계좌 정보, 비즈니스 주소 및 전화 번호, 세금 정보를 포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토할 현재 계정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하고, 인증할 준비가 되면 동의 박스 체크 후 '진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정보가 올바르지 않다면 '편집' 버튼을 눌러 정보를 올바르게 수정하고 진행하세요.
※ 정보를 편집 진행 중인 경우에도, 인증을 완료해야 하는 시간 내에 해당 페이지로 되돌아와야 합니다.
⚠️ '진행'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 절차를 시작한 이후, 10일 내에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 작업 패널 내 인증 정보 표시
소비자 정보 알림법에 따라 검증 절차가 필요한 경우, 아마존 셀러 센트럴 내 어카운트 헬스 페이지에서 신원 정보, 계좌 정보, 비즈니스 정보 등을 포함한 인증 필요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
4단계. 인증 진행 및 완료
3단계에서 '진행' 버튼을 클릭했다면, 계정 정보와 인증 옵션이 포함된 팝업 창이 표시됩니다. '인증'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이 완료되고, 성공적으로 인증 요구 사항을 완료했다는 알림이 페이지 상단에 배너로 표시됩니다.
▼ 최종 인증 진행 팝업 창
소비자 정보 알림법에 따라 검증 절차가 필요한 경우, 아마존 셀러 센트럴 내 어카운트 헬스 페이지에서 계정 정보 및 인증 옵션 팝업 창을 통해 인증을 진행하는 방법을 소개
▼ 인증 완료 안내 화면
소비자정보 알림법에 따라 검증이 필요한 절차가 모두 완료된 경우, 아마존 셀러 센트럴 내 어카운트 헬스 페이지에서 해당 정보의 인증 완료 배너가 노출된 화면을 소개
축하합니다! 위 화면까지 확인되면, 올해에 필요한 연간 인증 절차를 모두 완료했음을 의미합니다.
📌 [참고] 1년에 한 번씩 정보를 확인하는 필수 인증 절차 외에도, 정보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셀러 센트럴의 계정 정보 페이지를 방문하여 언제든지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해결이 필요한 궁금증이 있다면?

소비자 정보 알림법 인증에 대해 추가로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의 FAQ를 참고해 주세요.
셀러가 1년에 한 번 이상 자신의 정보를 인증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소비자 정보 알림법에 따르면 아마존은 모든 대량 상품 셀러에게 1년에 한 번 이상 정보가 아직 정확함을 인증할 것을 요청해야 합니다. 소비자 정보 알림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아마존이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아마존이 이메일로 확인 요청을 하는 경우 아마존은 구체적인 지침과 응답 일정을 공유 드립니다. 제시된 일정에 따라 응답하지 않거나 아마존이 셀러의 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셀러가 확인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때까지 아마존이 판매 대금 인출을 보류하거나 판매 계정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인증 절차를 진행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자체 인증 절차를 완료하지 않으면 비즈니스 정보가 올바른지 검토하고 인증하라는 공식 알림을 받게 됩니다. 계정이 비활성화되지 않도록 하려면 절차를 시작하고 10일 이내에 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자체 진행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진행 조치에 따른 대응 방식은 추후 상세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내 정보가 변경되지 않은 경우에도 이를 다시 확인해야 하나요?
모든 필수 정보를 이미 확인했고, 변경 사항이 없다면 해당 정보를 다시 확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소비자 정보 알림법에 따라 모든 정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정보가 변경될 경우 아마존에 이를 알려야 합니다.

아마존이 현재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추가 조치를 취해야 하는 경우, 특정 지침이 포함된 이메일을 통해 연락을 드립니다. 또한, 아마존은 1년에 한 번 이상 정보가 아직 정확함을 인증할 것을 요청합니다. 정해진 기한 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비즈니스 중단을 방지하세요.
인증을 이미 완료한 후 계정 정보를 변경하면 어떻게 되나요?
법률에 따라, 셀러가 정보를 변경할 때마다 아마존이 업데이트된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아마존이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계정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계정 중단을 방지할 수 있도록 정보 요청에 즉시 응답하세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누구에게 문의해야 하나요?
위 내용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셀러 센트럴 도움말 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어카운트 헬스 페이지의 【지금 통화】 버튼을 통해 어카운트 헬스 스페셜리스트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또는, 셀러 센트럴의 도움말 - 【지원 요청】 을 통해 셀링 파트너 서포트에 문의하세요.


매해 진행해야 하는 인증 절차, 위에서 안내된 셀러 센트럴의 예시 화면을 따라 하면 손쉽게 절차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잠깐의 시간을 내어 인증 절차를 완료하고, 소중한 판매 계정을 지켜내세요. 🛡️

소비자 정보 알림법과 관련된 연간 인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 사항은 공식 도움말 페이지를 함께 참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