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절차 A-to-Z
판매 비용 이해하기
최고의 수익을 위해 판매 상황에 가장 적합한 판매 비용 옵션을 확인하세요.
계정비 (Subscription Fee)
계정비는 선택하신 셀링 플랜에 따라 부과되는 이용료입니다. 월별 예상 판매 건 수 또는 이용 희망 서비스에 따라 보다 유리한 셀링 플랜을 선택하실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언제든 일반 플랜 또는 프로페셔널 플랜으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른 판매의 기회는 바로 지금, 다음의 이유로 판매 시작을 늦추지 마세요!🚨
최초 가입 시에는 프로페셔널 플랜으로 진행되나 언제든 일반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계정비($39.99)는 가입 첫 달 청구되며, 다음 달부터는 활성 리스트 유무에 따라 발생합니다.
최초 가입 시에는 프로페셔널 플랜으로 진행되나 언제든 일반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계정비($39.99)는 가입 첫 달 청구되며, 다음 달부터는 활성 리스트 유무에 따라 발생합니다.
일반 셀링 플랜
기본 가입 프로그램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
$
0.99
/ 판매 품목
+ 추가 셀링 비용
$
39.99
/ 매월
+ 추가 셀링 비용
매월 예상 판매 40건 미만
고급 판매 도구 및 Add-on 프로그램¹ 미이용
낮은 초기 입점 비용 희망
매월 예상 판매 40건 이상
고급 판매 도구 및 Add-on 프로그램¹ 이용
제한 카테고리 판매 희망
펼쳐서 자세히 보기
아마존 카탈로그에 새로운 상품 추가
FBA를 통한 비즈니스 확장
추가 카테고리 판매 신청
대량 리스팅 기능을 활용한 시간 절약
스프레드 시트와 리포트를 통한 재고 관리
상세 페이지 상위 위치 선점 요건 충족
API 통합으로 판매 효율성 향상
미디어가 아닌 상품에 대한 배송비 설정 ²
사이트내 광고 툴을 통한 쇼핑객 유치
무료 배송을 포함한 프로모션 진행
본인 계정에 다수의 사용자 추가
1) Add-on 프로그램 예 : 아마존 비즈니스, 아마존 런치패드, 아마존 핸드메이드 등
2) 미디어 상품의 경우 책, 음악, 비디오, DVD 포함
2) 미디어 상품의 경우 책, 음악, 비디오, DVD 포함
2024 Update
판매 수수료 (Referral Fee)
판매 수수료는 계정비와 별도로 판매된 상품당 부과되는 수수료입니다. 해당 비용은 아마존 세금 징수 서비스를 통해 징수된 세금을 제한 총 판매 가격(판매 상품의 가격, 배송비 및 선물 포장비 포함)에 판매 카테고리별 판매 수수료 비율을 곱한 값과 카테고리별 최소 상품 판매 수수료를 비교하였을 때 더 큰 금액을 차감합니다. 판매 카테고리별 수수료 적용 비율은 아래 표 및 판매 수수료 상세 안내 페이지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
상품 카테고리
상품 판매 수수료 비율
최소 상품 판매 수수료
고정 수수료 적용 카테고리 펼쳐서 자세히 보기
아마존 디바이스 악세사리
45%
$0.30
Amazon Explore
체험 서비스(Experiences)에 대해 30%
$2.00
자동차/모터 스포츠 용품
12%
$0.30
유아용품
총 판매 가격이 $10.00 이하인 상품에 대해 8%
총 판매 가격이 $10.00 초과인 상품에 대해 15%
총 판매 가격이 $10.00 초과인 상품에 대해 15%
$0.30
백팩, 핸드백 및 여행 가방
15%
$0.30
기본 장비 전동 공구
12%
$0.30
화장품, 건강/개인 관리 용품
총 판매 가격이 $10.00 이하인 상품에 대해 8%
총 판매 가격이 $10.00 초과인 아이템에 대해 15%
총 판매 가격이 $10.00 초과인 아이템에 대해 15%
$0.30
산업재, 산업/과학 용품
12%
$0.30
의류 및 악세사리
5% - 10%[2024 업데이트] 가격이 $15 미만인 상품의 경우 상품 판매 수수료가 17%에서 5%로 인하되며, 가격이 $15~$20 사이인 상품의 경우 상품 판매 수수료가 17%에서 10%로 인하됩니다. 인하된 수수료는 2024년 1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0.30
소형 가전
총 판매 가격 중 $300.00 이하 금액에 대해 15%
총 판매 가격 중 $300.00 초과 금액에 대해 8%
총 판매 가격 중 $300.00 초과 금액에 대해 8%
$0.30
컴퓨터
8%
$0.30
소비자 전자제품²
8%
$0.30
전자제품 악세사리¹
총 판매 가격 중 $100.00 이하 금액에 대해 15%
총 판매 가격 중 $100.00 초과 금액에 대해 8%
총 판매 가격 중 $100.00 초과 금액에 대해 8%
$0.30
안경류
15%
$0.30
미술품
총 판매 가격 중 $100 이하 금액에 대해 20%
총 판매 가격 중 $100 초과 $1,000 이하 금액에 대해 15%
총 판매 가격 중 $1,000 초과 $5,000 이하 금액에 대해 10%
총 판매 가격 중 $5,000 초과 금액에 대해 5%
총 판매 가격 중 $100 초과 $1,000 이하 금액에 대해 15%
총 판매 가격 중 $1,000 초과 $5,000 이하 금액에 대해 10%
총 판매 가격 중 $5,000 초과 금액에 대해 5%
-
신발
15%
$0.30
풀 사이즈 전자제품
8%
$0.30
가구
총 판매 가격 중 $200.00 이하 금액에 대해 15%
총 판매 가격 중 $200.00 초과 금액에 대해 10%
총 판매 가격 중 $200.00 초과 금액에 대해 10%
$0.30
기프트 카드
20%
-
식료품 및 음료수
총 판매 가격이 $15.00 이하인 상품에 대해 8%
총 판매 가격이 $15.00 초과인 상품에 대해 15%
총 판매 가격이 $15.00 초과인 상품에 대해 15%
-
주방/가정용품
15%
$0.30
쥬얼리
총 판매 가격 중 $250.00 이하 금액에 대해 20%
총 판매 가격 중 $250.00 초과 금액에 대해 5%
총 판매 가격 중 $250.00 초과 금액에 대해 5%
$0.30
잔디 및 가든
15%
$0.30
잔디 깎기 및 제설기
총 판매 가격이 $500.00 이하인 상품에 대해 15%
총 판매 가격이 $500.00를 초과하는 상품에 대해 8%
총 판매 가격이 $500.00를 초과하는 상품에 대해 8%
$0.30
매트리스
15%
$0.30
미디어 - 도서, DVD, 음악, 소프트웨어, 비디오
15%
-
악기 및 AV(오디오/비디오) 제작
15%
$0.30
사무용품
15%
$0.30
애완용품
15% (단, 처방식 사료의 경우 22%)
$0.30
스포츠/아웃도어 용품
15%
$0.30
타이어
10%
$0.30
공구 및 주택 개조 용품
15%
$0.30
완구/게임
15%
$0.30
비디오 게임 콘솔
8%
-
비디오 게임 및 게임 악세사리
15%
-
시계
총 판매 가격 중 $1,500.00 이하 금액에 대해 16%
총 판매 가격 중 $1,500.00 초과 금액에 대해 3%
총 판매 가격 중 $1,500.00 초과 금액에 대해 3%
$0.30
기타 ³
15%
$0.30
1) 카메라 기기와 악세사리 상품을 모두 포함하는 번들은 전자제품 악세사리 카테고리로 분류됩니다.
각 카테고리의 검색 가능한 상세 상품 목록을 확인하려면 수수료 카테고리 가이드라인을 참조하십시오.
2) 특정 휴대폰 장치는 승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및 휴대폰 액세서리 판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3) 기타 모든 카테고리는 기존 카테고리에 명확하게 맞지 않는 상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카테고리의 검색 가능한 상세 상품 목록을 확인하려면 수수료 카테고리 가이드라인을 참조하십시오.
2) 특정 휴대폰 장치는 승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및 휴대폰 액세서리 판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3) 기타 모든 카테고리는 기존 카테고리에 명확하게 맞지 않는 상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4 Update
주문 처리 수수료 (FBA Fee)
아마존 주문 처리 (FBA) 서비스를 이용해서 주문을 처리하실 경우, 서비스 이용에 기본적으로 부과되는
주요 수수료 및 개별 이용 상황에 따라 부과되는 추가 수수료를 구분하여 참고해 주세요.
주요 수수료 및 개별 이용 상황에 따라 부과되는 추가 수수료를 구분하여 참고해 주세요.
주요 수수료
Fulfillment Fees
주문 처리 수수료
(아웃바운드 수수료)
(아웃바운드 수수료)
상품의 선별, 포장 및 배송에 수반되는 서비스를 포괄하는 비용
· 책정 방식 :
상품 하나당 부과되며 상품의 사이즈 또는 무게에 따라 다르게 책정
· 청구 시점 :
판매 상품이 고객에게 배송되었을 때
상품 하나당 부과되며 상품의 사이즈 또는 무게에 따라 다르게 책정
· 청구 시점 :
판매 상품이 고객에게 배송되었을 때
✅ 아마존은 2024년 2월 5일부터 표준 크기 상품에 대한 요율을 업데이트하고 대형 고중량 및 특대형 크기 등급을 도입합니다.
업데이트된 크기 등급별 정의와 의류 및 의류 외 카테고리에 대한 상세 주문 처리 수수료는 하기 링크를 통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된 크기 등급별 정의와 의류 및 의류 외 카테고리에 대한 상세 주문 처리 수수료는 하기 링크를 통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Inbound Placement
Service Fees
Service Fees
인바운드 배치 서비스 수수료
재고를 고객과 가까운 주문 처리 센터로 분배하는 데 드는 비용
· 책정 방식 :
상품 크기, 중량, 배치 서비스 종류 (프리미엄 또는 할인) 및 위치에 따라 다르게 책정
· 청구 시점 :
배송물 수령 45일 후 청구
상품 크기, 중량, 배치 서비스 종류 (프리미엄 또는 할인) 및 위치에 따라 다르게 책정
· 청구 시점 :
배송물 수령 45일 후 청구
✅ 아마존은 2024년 3월 1일부터 인바운드 배치 서비스를 통해 입고된 재고를 전국 각지로 배치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판매자가 재고를 단일 주문 처리 센터로 발송하면, 아마존이 수수료를 받고 셀러 대신 아마존 네트워크 전역에 재고를 분산합니다.
할인 서비스: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거나 인하된 수수료로, 판매자가 직접 재고를 여러 인바운드 위치로 발송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판매자가 재고를 단일 주문 처리 센터로 발송하면, 아마존이 수수료를 받고 셀러 대신 아마존 네트워크 전역에 재고를 분산합니다.
할인 서비스: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거나 인하된 수수료로, 판매자가 직접 재고를 여러 인바운드 위치로 발송합니다.
Monthly Inventory Storage Fees
월 별 재고 보관 수수료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서 상품을 보관하는 비용
· 책정 방식 :
재고가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서 차지하고 있는 공간의 일일 평균 부피(세제곱피트로 측정) 및 보관되고 있는 시점에 미뤄 책정 - 기준 수수료는 상품의 크기 및 연중 시기에 따라 상이.
· 청구 시점 :
월 별로 청구 (보통 7일 - 10일 사이)
재고가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서 차지하고 있는 공간의 일일 평균 부피(세제곱피트로 측정) 및 보관되고 있는 시점에 미뤄 책정 - 기준 수수료는 상품의 크기 및 연중 시기에 따라 상이.
· 청구 시점 :
월 별로 청구 (보통 7일 - 10일 사이)
✅ 아마존은 2024년 4월 1일부터 1월에서 9월까지 표준 크기인 상품의 월 보관 수수료를 세제곱피트당 $0.09만큼 인하합니다.
해당 변경 사항은 2024년 4월에 보관되는 아이템에 처음으로 적용되며, 2024년 5월 청구분에 반영됩니다.
해당 변경 사항은 2024년 4월에 보관되는 아이템에 처음으로 적용되며, 2024년 5월 청구분에 반영됩니다.
추가 수수료
개별 카드를 클릭하시면 해당 수수료에 대한 보다 상세한 공식 도움말 페이지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주문을 처리하시는 경우, 선택하신 상품 카테고리 및 배송 서비스에 따라 배송료를 부과하고 해당 금액이 배송 크레딧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일반 플랜을 사용하는 경우,
판매자는 모든 상품에 대해 아마존에서 책정한 배송료를 사용합니다. 개별 판매자는 배송 크레딧이 총 배송비보다 적더라도 정해진 요율로 배송을 처리해야 하므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식으로 상품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페셔널 플랜을 사용하는 경우,
판매자는 자체 배송료를 설정하고, 제품이 판매된 경우 아마존으로부터 배송료 만큼의 크레딧을 받게 됩니다. (도서, 음악, 비디오 및 DVD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 아래의 크레딧 안내 표를 참고해주세요.) 상품 판매 수수료는 총 판매 가격 (상품 가격, 배송비 및 모든 선물 비용을 포함하는)에서 계산됩니다.
도서, 음악, 비디오 및 DVD 배송 크레딧
아마존은 책, 음악, 비디오 및 DVD 상품에 대해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배송료를 부과합니다. 판매자는 배송 크레딧의 형태로 동일한 금액을 받으며, 프로페셔널 및 일반 셀링 플랜의 셀러에게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배송 방법
도서
음악
비디오
DVDs
펼쳐서 자세히 보기
국내 표준 배송 ¹
$3.99
$3.99
$3.99
$3.99
국내 빠른 배송 ¹
$6.99
$6.19
$6.19
$6.19
국내 2일 배송 ²
$14.95
$14.95
$14.95
$14.95
해외 표준 배송
최대 1lb - $16.95
1lb 초과 - $24.95
1lb 초과 - $24.95
$14.95
$14.95
$14.95
해외 빠른 배송
$46.50
$46.50
$46.50
$46.50
1) APO, FPO 및 미국령 보호국 주소 포함.
2) 2일 배송은 자격을 갖춘 셀러만 사용 가능. 프리미엄 배송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2) 2일 배송은 자격을 갖춘 셀러만 사용 가능. 프리미엄 배송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기타 카테고리에 대한 배송 카테고리 (일반 플랜)
아마존은 책, 음악, 비디오 및 DVD를 제외한 모든 카테고리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대해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배송료를 부과합니다. 판매자는 배송 크레딧의 형태로 동일한 금액을 받으며 일반 플랜 셀러에게 적용됩니다. 프로페셔널 플랜 셀러의 경우, 해당 카테고리의 품목에 대해 자체 배송료를 설정하고 아마존은 해당 금액을 배송 크레딧의 형태로 제공합니다.
배송 방법
비디오 게임
소프트웨어 & 컴퓨터 게임
모든 기타 카테고리
펼쳐서 자세히 보기
국내 표준 배송 ¹
$3.99
$3.99
$4.49 + $0.50/lb ³
국내 빠른 배송 ¹
$6.99
$6.99
$6.49 + $0.99/lb ³
국내 2일 배송 ²
사용할 수 없음
사용할 수 없음
사용할 수 없음
해외 표준 배송
사용할 수 없음
사용할 수 없음
사용할 수 없음
해외 빠른 배송
사용할 수 없음
사용할 수 없음
사용할 수 없음
1) APO, FPO 및 미국령 보호국 주소 포함.
2) 2일 배송은 자격을 갖춘 셀러만 사용 가능. 프리미엄 배송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3) 포장재를 제외한 아이템의 중량을 나타냄.
2) 2일 배송은 자격을 갖춘 셀러만 사용 가능. 프리미엄 배송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3) 포장재를 제외한 아이템의 중량을 나타냄.
기타 비용
기본 수수료 외 판매 증대를 위한 추가 서비스를 이용은 아래와 같이 참고해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적 프로그램
펼쳐서 자세히 보기
아마존 광고
아마존 광고를 이용하실 경우, 고객에게 실질적인 상품 구매의 니즈가 있기 전부터 상품의 필요성을 어필하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광고는 클릭당 비용 (Cost-per-click), 경매 기반의 가격 책정 모델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즉, 고객이 광고를 클릭할 때 최대 지불 금액을 설정합니다.
FBA 서비스
아마존 주문 처리 서비스 이용에 따른 주요 수수료 및 추가 수수료 외에도, FBA 정기 프로그램 이용을 통한 추가 구매 유도 및 상세 업무 단위로 마련된 FBA 서비스를 이용해 상품 준비 및 라벨 부착과 같은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의뢰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마존 Vine
상품 리뷰는 상품에 대한 구매 고객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잠재 고객의 상품 구매를 추가적으로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아마존 리뷰어에게 자사 상품을 무료로 제공하고 상품에 대한 고객 리뷰를 상품 상세 페이지에 함께 게시해 보세요.
판매 수익 계산기
아마존 판매 수익,
간단하게 확인해 볼까요?
판매하시려는 상품의 세부 정보 및 주문 처리 비용을 제공하고 다양한 주문 처리 방법 간의 실시간 비용을 비교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