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비용 안내

아마존 판매 비용은 셀링 플랜, 상품 카테고리, 판매 전략 및 기타 변수에 따라 다릅니다. 아래 페이지를 통해 가장 적합한 옵션을 찾아보세요.
Amazon box balancing on its corner with the Amazon logo displayed

계정비

일반 계정의 경우 판매 품목당 수수료는 $0.99이며, 프로페셔널 계정의 경우, 판매하는 품목의 수와 상관없이 매월 $39.99를 지불합니다.

판매 수수료

판매 수수료는 판매 된 품목당 청구되며 위탁 수수료와 변동 수수료가 포함됩니다. 위탁 수수료는 판매 가격에 대한 비율로 책정되며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달리 적용됩니다. 대부분의 수수료는 8%에서 15% 사이입니다.

FBA 수수료

아마존이 귀하를 대신하여 주문을 처리하는 상품의 경우(FBA, Fulfillment by Amazon) 주문 처리와 보관 및 선택적 서비스에 대한 요금이 부과됩니다.

기타 비용

일부 셀러는 추가 비용 (예 : 장기 보관 수수료)을 지불하거나 아마존 광고 같은 선택적 프로그램에 대해 지불 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지불 및 판매 수익 입금 안내

셀러 계정을 개설할 때 셀러는 신용카드와 은행 계좌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아마존은 수수료를 신용카드로 청구하고 셀러의 판매 수익은 등록한 은행 계좌에 입금합니다.

계정 플랜

어떤 플랜을 선택하든 걱정하지 마세요. 플랜은 언제든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Plans

일반

프로페셔널

$

0.99

/ 판매 품목
+ 추가 셀링 비용

$

39.99

/ 매월
+ 추가 셀링 비용

자세히 보기

해당 플랜이 적합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매월 판매할 품목이 40개 미만입니다.
• 매월 판매할 품목이 40개 이상입니다.
• 초기 비용을 낮게 유지하고자 합니다.
• 고급 판매 도구나 Add-on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고급 판매 도구를 사용하고자 합니다.
• 아마존 비즈니스, Launchpad 또는 핸드메이드와 같은 Add-on 프로그램을 신청하고자 합니다.
• 제한이 있는 카테고리의 상품 판매를 원합니다.

계정 플랜 비교

아마존 카탈로그에 새로운 상품 추가
FBA를 통한 비즈니스 확장
추가 카테고리 판매 신청
대량 리스팅 기능을 활용한 시간 절약
스프레드 시트와 리포트를 통한 재고 관리
상세 페이지 상위 위치 선점 요건 충족
API 통합으로 판매 효율성 향상
미디어가 아닌 상품에 대한 배송비 설정 *
사이트내 광고 툴을 통한 쇼핑객 유치
무료 배송을 포함한 프로모션 진행
본인 계정에 다수의 사용자 추가
* 책, 음악, 비디오, DVD 포함

알림:

판매 수수료

셀러는 판매되는 각 상품에 대해 판매 수수료 (Referral Fee)를 지불합니다. 일부 카테고리의 경우, 상품 당 최소 판매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이 경우, 셀러는 판매 수수료 또는 상품 당 최소 판매 수수료 중 더 큰 금액을 지불합니다.총 판매가 (상품 가격과 배송 요금 또는 선물 포장 요금을 포함하여 구매자가 지불한 총 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된 판매 수수료와 상품 당 최소 판매 수수료 중 더 큰 금액이 차감됩니다 (아마존 세금 징수 서비스를 통해 징수된 세금은 제외).

카테고리별 판매 수수료

상품 카테고리

수수료 비율

최소 수수료

고정 수수료 적용 카테고리
3D 프린트 상품
12%
$0.30
아마존 디바이스 악세사리
45%
$0.30
자동차/모터 스포츠 용품
12%, 단 타이어 및 휠 상품은 10%
$0.30
유아용품(유아 의류 제외)
· 총 판매 가격이 $10.00 이하인 상품에 대해 8%
· 총 판매 가격이 $10.00 초과인 상품에 대해 15%
$0.30
화장품
· 총 판매 가격이 $10.00 이하인 상품에 대해 8%
· 총 판매 가격이 $10.00 초과인 아이템에 대해 15%
$0.30
도서
15% + $1.80 마감 수수료
--
카메라 및 사진 ¹
8%
$0.30
휴대폰 기기 *
8%
$0.30
의류 및 악세사리(신발, 핸드백, 선글라스 비포함)
17%
$0.30
수집품– 도서
15%
--
수집품 – 동전
· 총 판매 가격 중 $250 이하 금액에 대해 15%
· 총 판매 가격 중 $250 초과 $1,000 이하 금액에 대해 10%
· 총 판매 가격 중 $1,000 초과 금액에 대해 6%
$0.30
수집품 –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 총 판매 가격 중 $100 이하 금액에 대해 20%
· 총 판매 가격 중 $100 초과 $1,000 이하 금액에 대해 10%
· 총 판매 가격 중 $1,000 초과 금액에 대해 6%
--
전자제품
8%
$0.30
전자제품 악세사리
· 총 판매 가격 중 $100.00 이하 금액에 대해 15%
· 총 판매 가격 중 $100.00 초과 금액에 대해 8%
$0.30
미술품
· 총 판매 가격 중 $100 이하 금액에 대해 20%
· 총 판매 가격 중 $100 초과 $1,000 이하 금액에 대해 15%
· 총 판매 가격 중 $1,000 초과 $5,000 이하 금액에 대해 10%
· 총 판매 가격 중 $5,000 초과 금액에 대해 5%
--
가구
· 총 판매 가격 중 $200.00 이하 금액에 대해 15%
· 총 판매 가격 중 $200.00 초과 금액에 대해 10%
중요: 매트리스는 금액에 상관 없이 15%
$0.30
기프트 카드
20%
--
식료품 및 고급식품
· 총 판매 가격이 $15.00 이하인 상품에 대해 8%
· 총 판매 가격이 $15.00 초과인 상품에 대해 15%
--
건강/개인 관리 용품(개인 관리 용품 포함)
· 총 판매 가격이 $10.00 이하인 상품에 대해 8%
· 총 판매 가격이 $10.00 초과인 아이템에 대해 15%
$0.30
홈/가든
15%
$0.30
산업/과학(식료품 서비스 및 청소/위생용품 포함)
12%
$0.30
쥬얼리
· 총 판매 가격 중 $250.00 이하 금액에 대해 20%
· 총 판매 가격 중 $250.00 초과 금액에 대해 5%
$0.30
주방용품
15%
$0.30
여행 가방/여행 관련 악세사리
15%
$0.30
가전제품
· 총 판매 가격 중 $300.00 이하 금액에 대해 15%
· 총 판매 가격 중 $300.00 초과 금액에 대해 8%
$0.30
음악
15% + $1.80 마감 수수료
--
악기
15%
$0.30
사무용품
15%
$0.30
아웃도어 용품
15%
$0.30
PC
6%
$0.30
신발, 핸드백, 선글라스
· 총 판매 가격 중 $75.00 이하 금액에 대해 18%
· 총 판매 가격 중 $75.00 초과 금액에 대해 15%
$0.30
소프트웨어 및 컴퓨터/비디오 게임
15% + $1.80 마감 수수료
--
스포츠(스포츠 관련 수집품 제외)
15%
$0.30
공구/주택 개조 용품
15%, 단 기본 장비 전동 공구는 12%
$0.30
완구/게임 ²
15%
$0.30
휴대폰 기기
8%
$0.30
비디오 & DVD
15% + $1.80 마감 수수료
--
비디오 게임 콘솔
8% + $1.80 마감 수수료
--
시계
· 총 판매 가격 중 $1,500.00 이하 금액에 대해 16%
· 총 판매 가격 중 $1,500.00 초과 금액에 대해 3%
$0.30
기타 ³
15%
$0.30
¹ 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 처리 서비스)을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판매 당 배송비"값은 $ 0입니다.
² 판매자가 주문 처리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반품 금액은 $ 0입니다.
³ 기타 카테고리는 기존 카테고리에 명확하게 맞지 않는 상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는 아마존 승인이 별도로 필요합니다.

주문 처리 수수료

주문의 선별, 포장, 배송, 고객 응대, 반송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아마존 주문 처리 (FBA) 수수료 (의류 제외)

이러한 수수료가 부과되는 서비스로는 아마존 주문처리 센터 내 셀러 재고 보관, 주문상품 선별/포장, 주문 처리/배송, 고객 서비스 및 상품 반품이 포함됩니다.

상품 크기 등급

최대 규격

배송 중량

상품당 주문 처리 수수료

16" x 9" x 4"
4oz 미만
$1.97
4oz 이상 및 10oz 미만
$2.39
소형 표준 크기
15" x 12" x 0.75"
6oz 이하
6~12oz
$2.70
$2.84
12~16oz
$3.32
대형 표준 크기
18” x 14” x 8”
6oz 이하
$3.47
6~12oz
$3.64
12~16oz
$4.25
1~2lb
2~3lb
$4.95
$5.68
3~20lb
$5.68 + $0.30/lb(최초 3lb 초과분)
소형 크기 초과
60" x 30"
70lb 이하
$8.66 + $0.38/lb(최초 1lb 초과분)
중간 크기 초과
108” (가장 긴 면)
150lb 이하
$11.37 + $0.39/lb(최초 1lb 초과분)
대형 크기 초과
108” (가장 긴 면)
150lb 이하
$76.57 + $0.79/lb(최초 90lb 초과분)
특별 크기 초과
>108” (가장 긴 면)
150lb 초과
$138.11 + $0.79/lb(최초 90lb 초과분)

아마존 주문 처리 (FBA) 수수료 (의류)

해당 수수료가 부과되는 서비스로는 아마존 주문처리 센터 내 셀러 재고 보관, 주문상품 선별/포장, 주문 처리/배송, 고객 서비스 및 상품 반품이 포함됩니다.

상품 크기 등급

최대 규격

배송 중량

상품당 주문 처리 수수료

소형 표준
15" x 12" x 0.75"
6oz 이하
6~12oz
$3.00
$3.14
12~16oz
$3.62
대형 표준
18” x 14” x 8”
6oz 이하
$3.87
6~12oz
$4.04
12~16oz
$4.65
1~2lb
2~3lb
$5.35
$6.08
3~20lb
$6.08 + $0.30/lb(최초 3lb 초과분)

FBA 재고 보관 수수료 *

보관 수수료는 주문 처리 센터에서 재고가 차지하는 공간을 입방 피트로 측정한 일일 평균 부피를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부피는 FBA 정책 및 요건에 따라 적절하게 포장되어 배송 준비를 마친 상품의 크기를 기준으로 측정합니다.

표준 크기

크기 초과

1월~9월
입방 피트당 $0.75
입방 피트당 $0.48
10월~12월
입방 피트당 $2.40
입방 피트당 $1.20
* 아마존은 대표 표본을 사용해 상품 중량 및 규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정보와 셀러 정보가 다를 경우, 상품 중량 및 규격에 대한 아마존 정보가 수수료 계산에 사용됩니다. 아마존은 업데이트된 치수를 반영하기 위해 상품 중량 및 규격에 관한 정보를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품 중량 및 규격을 기준으로 하는 수수료는 수수료가 계산된 시점의 상품 중량 및 규격에 대한 아마존 정보를 사용해 계산합니다.
FBA 위험물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판매될 수 있는 아이템은 특수 취급 및 위험물(유해물질) 보관이 필요합니다. ASIN 조회 도구를 사용하여 ASIN의 분류 상태 및 이를 판매하기 위해 FBA 위험물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비용 안내

아마존 판매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타 수수료와 판매를 늘리도록 설계된 선택적 프로그램 비용을 안내합니다.

기타 수수료

FBA 수동 처리 수수료
박스 내용물 정보를 제공하지 않기로 선택한 경우, 아마존이 주문 처리 센터에서 박스를 수동으로 처리하며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수동으로 처리되는 배송은 박스 내용물 정보가 있는 배송보다 느리게 수령될 수 있습니다.
FBA 장기 보관 수수료
주문 처리 센터에 보관된 기간이 365일을 초과하는 재고에는 세제곱피트당 $6.90의 LTSF(장기 보관 수수료)와 상품당 $0.15의 LTSF 중에 더 높은 금액이 청구됩니다. 장기 보관 수수료는 매월 15일에 계산됩니다.
FBA 재고 보관 초과 수수료
보관 중인 재고가 보관 한도를 초과하는 달에는 월별 재고 보관 수수료 및 장기 보관 수수료(해당하는 경우) 외에도 재고 보관 초과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초과 수수료는 보관 한도를 초과한 일수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이 수수료는 재고를 나중에 줄여 해당 월에 할당된 보관 한도 미만 수준으로 다시 유지한 경우에도 발생합니다. 주문 처리 센터에서 셀러의 재고가 보관 한도를 초과하여 차지하는 일일 평균 공간(측정 단위: 세제곱피트)에 따라 세제곱피트당 월별 $10에 해당되는 초과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반품 처리 수수료
FBA 반품 처리 수수료는 아마존이 무료 반품 배송을 제공하는 카테고리의 아마존 판매 상품 중 고객이 반품한 상품에 부과됩니다. 해당 카테고리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의류
-시계
-귀금속
-신발, 핸드백 및 선글라스
-여행 가방/여행 관련 악세사리

선택적 프로그램

아마존 광고
3억 개 이상의 전 세계 활성 고객 계정*을 보유한 아마존은 온라인으로 상품 및 브랜드를 발견, 탐색 및 구매하는 쇼핑객의 참여 방식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아마존 광고를 통해 광고하면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고객이 찾고자 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우면서 광고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제공합니다.
재고 배치 서비스
기본적으로 배송 계획을 생성할 때 배송을 여러 배송으로 나눠 서로 다른 입고 센터 또는 주문 처리 센터로 보낼 수 있습니다(분산 재고 배치라고 함). 배송할 상품 및 출고처에 따라 주문 처리 센터가 선택됩니다. 전국 각지의 여러 주문 처리 센터에 재고를 분산시켜 놓으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재고가 멀리 배치된 경우보다 빨리 상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효율적으로 분산시키기 위해 아마존은 상품을 수령한 후 아마존 네트워크에 있는 다른 주문 처리 센터로 재배송하는 입고 센터를 통해 배송을 라우팅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이 입고 센터나 주문 처리 센터에서 성공적으로 상품을 입고하는 즉시 상품 판매가 가능합니다. 다른 주문 처리 센터로 재배송 중인 상품은 고객이 구매할 수 있지만, 즉시 주문 처리할 수 있는 다른 상품이 없는 경우 향후 배송 날짜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소량의 제품을 팔고 싶으신가요?

아마존 글로벌셀링
입점 시작하기

이제 전 세계가 여러분의 고객이 됩니다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 매월 $3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