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입점 절차
아마존 셀링에 앞서 필요한 입점 절차를 한눈에 보여 드립니다.

소개
아마존 글로벌셀링
아마존은 고객 만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언제나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고 세계 최고의 고객 중심적 가치를 전달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셀러로서 귀하는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들, 더 나은 가격, 그리고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과정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180개국의 +3억명에 달하는 고객
전 세계 +1.5억명의 프라임 멤버
2020년 프라임 데이 기간
셀러 매출 35억 달러 달성
아마존만의 강점
아마존에서 상품 판매를 시작함으로써 귀하는 Fortune 500대 기업부터 수공예품을 만드는 장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판매자가 있는 마켓플레이스의 일원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이들 모두는 아마존을 통해 수억 명의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 1999년, 외부 입점 판매자(셀러)가 아마존에 합류한 이후 해당 판매량은 아마존 전체 매출의 58% 수준으로 성장하였습니다
- 아마존 셀러들의 매출은 매년 52%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직접 판매 성장율은 25%)
FAQ:
아마존 판매가 내 비즈니스에 적합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렇습니다. 대형 브랜드들도 아마존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곧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될 신규 브랜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수많은 중소기업이 이 곳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전 세계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절반을 넘어섰습니다. 귀하에게 적합한 요소를 찾아보고 오늘 당장 판매를 시작하세요.
아직 아마존 글로벌 셀링 계정이 없으신가요?
판매 시작 전
등록 방법
아마존은 두 가지 계정 플랜(일반/프로페셔널)을 통해 하나에서 수천 개에 이르는 품목을 판매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등록을 시작하기 전에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플랜을 선택하세요.
일반 계정의 경우 판매 품목당 수수료는 $0.99이며, 프로페셔널 계정의 경우, 판매하는 품목의 수와 상관없이 매월 $39.99를 지불합니다. 한 달에 40개 이상의 품목을 판매하는 경우 프로페셔널 계정 옵션이 적합합니다. 어떤 플랜을 선택하든 걱정하지 마세요. 플랜은 언제든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계정의 경우 판매 품목당 수수료는 $0.99이며, 프로페셔널 계정의 경우, 판매하는 품목의 수와 상관없이 매월 $39.99를 지불합니다. 한 달에 40개 이상의 품목을 판매하는 경우 프로페셔널 계정 옵션이 적합합니다. 어떤 플랜을 선택하든 걱정하지 마세요. 플랜은 언제든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플랜
일반
프로페셔널
해당 플랜이 적합한 경우
- 월 판매할 품목이 40개 미만입니다.
- 초기 비용을 낮게 유지하고자 합니다.
- 고급 판매 도구나 Add-on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매월 판매할 품목이 40개 이상입니다.
- 고급 판매 도구를 사용하고자 합니다.
- Amazon Business, Launchpad 또는 Handmade와 같은 Add-on 프로그램을 신청하고자 합니다.
어떤 플랜을 선택하든 걱정하지 마세요. 플랜은 언제든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
브랜드 오너를 위한 도구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아마존은 브랜드 구축, 성장, 보호를 위한 지원 도구를 제공합니다. 브랜드 레지스트리 (Brand Registry)에 등록하면 브랜드와 상품 페이지를 개인화하고 상표와 지적 재산을 보호하며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래픽 및 전환의 개선에 대한 추가 광고 옵션과 권장 사항이 제공됩니다.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
등록을 완료하려면 아래 사항들이 필요합니다.
- 은행 계좌 번호와 은행 송금 번호
- 해외 결제 가능 신용카드
- 여권
- 세금 정보
- 전화번호
아마존 판매를 위한 비용
판매 수수료는 판매 요금제와 판매 상품의 유형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계정비
판매 요금제에 대해 지불하는 요금이며 금액은 선택한 계정 플랜에 따라 다릅니다.
- 프로페셔널 계정의 비용은 월 $39.99이며, 판매 품목당 개별 수수료는 없습니다.
- 일반 계정은 개별 품목에 대해 $0.99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판매 수수료
이 수수료는 판매된 품목당 청구되며 위탁 수수료와 변동 수수료가 포함됩니다. 위탁 수수료는 판매 가격에 대한 비율로 책정되며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달리 적용됩니다. (변동 수수료는 미디어 카테고리에만 적용됩니다).
배송비
직접 주문을 처리할 경우 아마존 배송비가 적용됩니다. 이러한 배송비는 구매자가 선택한 상품 카테고리 및 운송 서비스에 따라 부과됩니다.
FBA 수수료
아마존이 귀하를 대신하여 주문을 처리하는 상품의 경우(FBA, Fulfillment by Amazon) 주문 처리와 보관 및 선택적 서비스에 대한 요금이 부과됩니다.
셀러 센트럴 알아보기
셀러 센트럴이란?
아마존 셀러 계정 생성을 완료하시면 셀러 센트럴 계정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셀러 센트럴은 아마존 판매를 위한 귀하의 유용한 자원입니다. 아마존 사업 운영의 포털로서 판매 계정 관리, 상품 정보 추가, 재고 업데이트, 지불 관리를 모두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탐색에 유용한 콘텐츠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귀하의 모든 상품을 업로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음은 셀러 센트럴에서 제공하는 사항입니다.
- 재고 탭에서 재고를 추적하고 리스팅을 업데이트합니다.
- 맞춤형 비즈니스 보고서를 다운받고 자주 쓰는 템플릿을 북마크합니다.
- 고객 관련 측정 도구들을 사용하여 귀하의 퍼포먼스를 모니터링합니다.
- 도움말을 통해 셀링 파트너 서포트에 케이스를 생성하여 문의합니다.
-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의 일일 판매량을 추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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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등록(리스팅) 방법
첫 번째 상품 등록
아마존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먼저 상품을 리스팅해야 합니다. (아마존에서 동일한 상품이 이미 판매되고 있는 경우) 리스팅할 상품을 검색하여 매칭하거나, (최초 판매자이거나 유일한 판매자인 경우) 새롭게 리스팅을 생성합니다.
상품을 업로드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셀링 플랜에 따라 상이합니다.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가입한 셀러에게는 벌크 업로드 기능이나 타사 시스템을 이용한 재고 관리 등을 통해 대량으로 상품을 업로드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는 반면, 일반 계정으로 가입한 셀러는 상품을 한 번에 하나씩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업로드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셀링 플랜에 따라 상이합니다.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가입한 셀러에게는 벌크 업로드 기능이나 타사 시스템을 이용한 재고 관리 등을 통해 대량으로 상품을 업로드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는 반면, 일반 계정으로 가입한 셀러는 상품을 한 번에 하나씩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리스팅 시작을 위해 필요한 것들
대부분의 상품의 경우, UPC, ISBN 또는 EAN과 같은 GTIN(Global Trade Item Number)이 있어야 합니다. 아마존은 상품 ID를 사용하여 판매 품목을 정확하게 식별합니다. 이미 아마존에 있는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상품 ID가 이미 존재하므로 새로운 ID를 제공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마존에 없는 상품을 새로 추가하는 경우에는 UPC 코드를 구매하거나 면제를 요청해야 할 수 있습니다.
상품 ID 외에 각 상품을 리스팅하실 때 필요한 중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SKU
- 상품명
- 상품 설명과 중요 항목(bullet points)
- 상품 이미지
- 검색어와 관련 키워드
FAQ:
제한된 상품 카테고리는 무엇일까요?
고객은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신뢰하며 쇼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식료품이나 차량 제품과 같은 일부 제품의 카테고리는 “제한된 상품 카테고리”로 분류됩니다. 아마존은 제한된 카테고리의 브랜드 판매나 리스팅에 대해 퍼포먼스 확인이나 추가 수수료, 또는 기타 자격 요건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셀러 센트럴에서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된 품목의 승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리스팅 = 성공적인 런칭
리스팅의 모범 사례들을 잘 따르는 것은 판매 성과를 올리는 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잘 묘사할 수 있는 상품명, 명확한 이미지, 기능에 대한 간결한 중요 항목(bullet points)을 통해 고객이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음의 사항에 주의하세요.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음의 사항에 주의하세요.
선택사항(Variation) 문제
색상이나 향기, 크기만 다른 상품은 선택사항 제품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리스팅을 할 때 해당 상품들이 같은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면 상품별로 개별 업로드를 진행 하십시오.
이미지 규정 준수
이미지 크기는 500 x 500픽셀 이상이어야 하며 (고품질의 경우 1,000 x 1,000) 배경은 흰색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상품은 이미지 영역의 80% 이상을 채워야 합니다.
상품 ID
상품 UPC(범용 상품 코드) 및 GTIN(Global Trade Item Number) 요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러한 코드의 일관성은 아마존 카탈로그에 나타나는 상품 범위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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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상세 페이지
고객은 상품 상세 페이지를 통해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살펴봅니다. 아마존에서 쇼핑해 본 경험이 있으시다면 상품 상세 페이지가 무엇인지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상세 페이지를 통해 고객은 특정 제품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셀러가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아마존은 모든 데이터를 합쳐 하나의 상품 상세 페이지를 구성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세 페이지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다른 판매자나 제조업체와 함께 상세 페이지의 상품 정보 수정을 제안하고 상세 페이지 재검토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를 구성하실 때 어떻게 하면 고객이 상품을 찾고, 궁금증을 해결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는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세요.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리스팅을 간결하고 정확하며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세요.
여러 셀러가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아마존은 모든 데이터를 합쳐 하나의 상품 상세 페이지를 구성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세 페이지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다른 판매자나 제조업체와 함께 상세 페이지의 상품 정보 수정을 제안하고 상세 페이지 재검토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를 구성하실 때 어떻게 하면 고객이 상품을 찾고, 궁금증을 해결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는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세요.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리스팅을 간결하고 정확하며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세요.
1.
상품명
최대 200자, 모든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표기
2.
상품 이미지
최소 크기 500 x 500, 1,000 x 1,000으로 크기를 확대하여 고해상도 유지
3.
선택사항(Variations)
다른 색상, 향, 크기와 같은 제품을 선택 사항으로 추가
4.
중요 항목(Bullet Points)
짧은 문장으로 상품의 주요 기능과 차별화된 특성을 강조하여 설명
5.
바이 박스("Buy Box")
상품 페이지에서 고객이 “바로 구매하기”를 통해 제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여러 셀러 중 하나일 경우 바이 박스를 획득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여 매출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6.
상품 설명
키워드를 사용하여 검색 엔진에 맞게 상품 설명을 최적화함으로써 상품의 도달 범위를 확대
상품 배송 방법
적합한 배송 옵션 선택
아마존 셀러에게는 두 가지 배송 옵션이 제공됩니다. 판매자 주문 처리 옵션을 통해 셀러가 직접 재고를 관리하고 고객에게 상품을 배송할 수 있습니다. 또는 FBA(Fulfillment by Amazon) 서비스를 통해 제품 포장, 라벨링, 배송을 아마존이 대행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각 옵션에는 다른 이점이 있으므로 셀러가 비즈니스에 더 적합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셀러가 직접 주문을 처리하는 경우
FBA의 장점
아마존은 전 세계에 175개 이상의 주문 처리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1천 4백만 평방 미터에 달하는 물류 보관 공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FBA를 이용하는 경우 이곳에 상품을 보관하게 됩니다. 또한 아마존이 제공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CS) 및 반품은 물론, 기타 혜택(프라임 자격 자동 부여, 무료 초특급 할인 배송)과 더불어 비즈니스를 빠르게 확장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
FBA 수수료 안내
FBA 수수료의 종류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주문 처리 수수료는 판매된 상품 하나당 부과되며, 주문의 선별, 포장, 배송 및 취급, 고객 서비스(CS), 반품을 포함한 비용입니다. 재고 보관 수수료는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서 보관하는 재고의 양에 따라 매월 청구됩니다
FBA 운영 방식
1단계
귀하의 상품을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로 배송합니다. 센터에서는 셀러분의 상품을 스캔하여 판매할 수 있도록 준비 합니다.
2단계
각각의 주문건마다 아마존이 바로 상품을 포장하고 고객에게 배송합니다.
3단계
아마존이 고객으로부터 판매 대금을 수취하고, 셀러에게 2주마다 가능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4단계
아마존의 고객 서비스(CS) 팀이 문의, 반품 및 환불을 직접 처리합니다.
첫 판매가 이루어졌다면,
그 다음은?
아마존 사업 관리
첫 판매라는 쾌거를 이루셨나요? 하지만 첫 판매는 앞으로 있을 무궁무진한 성장 기회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판매를 개시하셨다면, 다음의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을 명심하세요.
계정 퍼포먼스 관리
아마존 셀러는 높은 수준의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원활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며, 우리는 이러한 가치를 고객중심주의라고 부릅니다. 아마존의 셀러로서 이는 다음의 지표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뜻합니다.
- 주문 결함률 (셀러의 고객 서비스 수준의 척도): <1%
- 주문 처리 전 취소 비율 (배송 전 셀러 측에서 취소): <2.5%
- 배송 지연율 (배송 예정일 이후 배송): <4%
셀러 센트럴에서 위의 퍼포먼스 지표를 확인하며 적정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해 보세요.
상품 리뷰 관리
고객의 상품 리뷰는 아마존 쇼핑에서 필수적인 부분으로서 고객과 판매자 모두에게 이익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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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성장의 기회
첫 판매는 단지 시작에 불과합니다
아마존에서 판매를 시작한 순간은 아마존 비즈니스 성장의 첫걸음입니다. 아마존에서 비즈니스를 한 단계 (어쩌면 두세 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툴을 만나 보세요.
아마존 광고
아마존의 광고 솔루션은 고객이 지금 막 상품을 비교하기 시작했는지, 혹은 구매할 준비가 되었는지에 관계없이 셀러는 아마존의 광고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방법으로 고객에게 도달하고,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광고는 정확히 고객의 눈에 띄는 위치에 게재됩니다. (검색 결과 또는 상품 상세 페이지의 첫 번째 페이지 등)
아마존은 세 가지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며, 모두 셀러 센트럴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세 가지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며, 모두 셀러 센트럴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스폰서드 프로덕트 (Sponsored Products)
아마존 내에서의 개별 상품 리스팅에 대한 광고로, 상품이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따라서 매출이 향상되도록) 돕습니다. 검색 결과 화면과 상품 상세 페이지에 게재됩니다.
2. 스폰서드 브랜드 (Sponsored Brands)
브랜드와 상품 목록(포트폴리오)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합니다. 브랜드 로고와 맞춤 헤드라인, 그리고 최대 세 개의 상품을 검색 결과 광고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3. 아마존 스토어
스토어는 개별 브랜드가 고객과 브랜드 스토리 및 상품 목록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여러 개의 맞춤형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웹사이트 제작 경험이 전혀 없더라도 손쉽게 스토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등록 셀러에게만 제공)
프로모션 및 쿠폰
고객은 상품 구매 비용을 절감하고 싶어 하기 때문에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가격 할인, 무료 배송, 원 플러스 원의 세 가지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또한 쿠폰을 통해 할인율을 적용하거나, 특정 금액을 할인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로 뻗어 나가기
전 세계에서 판매하는 것은 어떤 사업에 대해서든 크나큰 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억 명의 신규 고객과 엄청난 매출 성장의 가능성을 뜻하죠. 전 세계로의 확장에는 수많은 요소가 영향을 주겠지만, 아마존 글로벌셀링과 함께라면 아마존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세계의 고객 앞에 상품을 내놓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한 단계 앞으로 나아가도록 할 준비가 되었다면, 아마존 글로벌셀링을 통해 북미, 유럽, 아시아 전역에 걸친 온라인 스토어에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해 보세요.
비즈니스를 한 단계 앞으로 나아가도록 할 준비가 되었다면, 아마존 글로벌셀링을 통해 북미, 유럽, 아시아 전역에 걸친 온라인 스토어에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해 보세요.
셀러의 성공을 위한 팁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체크리스트
아마존에는 비즈니스 성장 기회가 가득하지만, 첫 90일간 아마존 셀러로서 성장하기 위해서 다음의 몇 가지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셀러 센트럴에서 어카운트 헬스에 주의 기울이기
FBA(Fulfillment by Amazon) 또는 SFP(셀러 주문 처리 프라임) 이용하기
딜과 쿠폰을 활용해 리스팅 또는 오퍼 광고하기
브랜드 레지스트리를 완료하고 브랜드 강화 콘텐츠 생성하기
더 많은 상품을 리스팅해 제품군 확대하기
셀러 센트럴에서 자동 가격 책정 도구 사용하기
비즈니스 시작 후, 첫 90일
아마존 비즈니스 시작 후 첫 3개월은 매우 중요한 기간으로, 실적 확대를 위한 시스템을 이 시기에 구축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