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 시작하기
이제 전 세계가 여러분의 고객이 됩니다!
수억 명에 달하는 전 세계 고객에게 판매를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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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시작 전
계정 플랜 선택하기
아마존은 두 가지 계정 플랜 (일반/프로페셔널)을 통해 하나에서 수천 개에 이르는 품목을 판매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등록을 시작하기 전에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플랜을 선택하세요.
일반 계정의 경우 판매 품목당 수수료는 $0.99이며, 프로페셔널 계정의 경우, 판매하는 품목의 수와 상관없이 매월 $39.99를 지불합니다. 한 달에 40개 이상의 품목을 판매하는 경우 프로페셔널 계정 옵션이 적합합니다. 어떤 플랜을 선택하든 걱정하지 마세요. 플랜은 언제든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계정의 경우 판매 품목당 수수료는 $0.99이며, 프로페셔널 계정의 경우, 판매하는 품목의 수와 상관없이 매월 $39.99를 지불합니다. 한 달에 40개 이상의 품목을 판매하는 경우 프로페셔널 계정 옵션이 적합합니다. 어떤 플랜을 선택하든 걱정하지 마세요. 플랜은 언제든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 전략을 고려해보세요
리셀러는 이미 존재하는 인기 상품을 찾아 아마존을 통해 판매합니다.
브랜드 오너는 자체 상품(또는 개인 상표가 등록된 상품)을 제조 및 판매합니다.
브랜드 오너는 자체 상품(또는 개인 상표가 등록된 상품)을 제조 및 판매합니다.
계정 가입하기
기존 아마존 고객 계정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거나 새로운 비즈니스 이메일로 아마존 셀러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전, 다음 사항이 준비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비즈니스 이메일 주소나 아마존 고객 계정
- 청구 가능한 신용카드
- 여권
- 세금 정보
- 전화번호
- 은행 계좌 번호와 은행 송금 번호

셀러 센트럴이란 무엇일까요?
아마존 사업 운영의 포털로서 판매 계정 관리, 상품 정보 추가, 재고 업데이트, 지불 관리를 모두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탐색에 유용한 콘텐츠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귀하의 모든 상품을 업로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상품 등록하기
아마존에서 어떤 제품을 판매할 수 있나요? 이는 제품, 카테고리 및 브랜드에 따라 상이합니다.
일부 카테고리의 판매는 모든 셀러에게 제공되며, 일부는 프로페셔널 셀러 계정이 필요하고, 일부는 판매 승인이 필요하며, 일부는 제3자 셀러가 판매할 수 없는 제품을 포함합니다.
아래 표는 아마존 상품 카테고리의 개요를 제공하지만 자세한 제한 사항 및 승인 요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면 셀러 센트럴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일부 카테고리의 판매는 모든 셀러에게 제공되며, 일부는 프로페셔널 셀러 계정이 필요하고, 일부는 판매 승인이 필요하며, 일부는 제3자 셀러가 판매할 수 없는 제품을 포함합니다.
아래 표는 아마존 상품 카테고리의 개요를 제공하지만 자세한 제한 사항 및 승인 요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면 셀러 센트럴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상품 카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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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예시
허용되는 상품 상태
제한이 있는 카테고리
주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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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상품
동물 및 동물 관련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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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상품
자동차/모터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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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상품, 중고 상품, 수집품
유아 용품
식품, 수유 용품, 기저귀, 유모차, 캐리어, 장난감
새 상품
일부 뷰티
화장품, 향수, 스킨 케어, 메이크업, 헤어 케어, 목욕 및 샤워
새 상품
공인 리퍼비시 상품
노트북 및 컴퓨터, 스마트 폰, 태블릿, 주방 가전, 사무 기기
리퍼비시 상품
수집용 동전
정부에서 발행한 등급별 수집용 동전, 미국 조폐국 포장 제품, 금화, 은화, 백금 동전, 팔라듐 동전
수집품
화장품 및 피부/모발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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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상품
건강 보조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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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상품
의약품 및 의약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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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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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상품
엔터테인먼트 수집품
유명인이 서명한 사진, 오리지널 영화 포스터, 한정판 피규어 및 흉상, 애니메이션 셀
수집품
폭발물, 무기 및 관련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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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상품
고가 예술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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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품
갬블링 및 복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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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상품
식료품 및 고급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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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공예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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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해물질 및 위험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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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상품
건강 및 개인 관리
응급 처치, 영양, 여성 위생, 식이 보조제
새 상품
역사 및 광고 수집품
역사적 인물, 장소 또는 이벤트와 관련된 빈티지 수집품 및 소비자 브랜드와 관련된 홍보 자료
수집품
인체 장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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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상품
산업 및 과학
실험실 장비 및 소모품, 산업 자재, 송전, 전자 부품, 위생, 청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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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석 및 귀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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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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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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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난 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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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 장비 및 액세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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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약품
처방전 없이 판매되도록 FDA에서 승인한 약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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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CD, 카세트 및 기타 사운드 녹음
새 상품, 중고 상품, 수집품
불쾌감을 주거나 논란의 여지가 있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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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농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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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충제 및 살충제 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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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완동물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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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물 및 씨앗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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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 관련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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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적인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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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수집품
트레이딩 카드, 게임 사용 및 사인 아이템
수집품
구독 및 정기 간행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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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시 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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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배 및 관련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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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DVD, 블루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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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상품, 중고 상품, 수집품
시계
모든 시계 상품
새 상품
보증, 서비스 계획, 계약 및 보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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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
상품 등록하기
아마존에서 상품 판매를 시작하려면 셀러 센트럴에 상품 리스팅을 생성합니다. 리스팅에는 아래 사항이 포함됩니다.
- GTIN, UPC, ISBN 또는 EAN과 같은 상품 식별자 (GS1에서 직접 UPC 코드를 받거나 아마존에 GTIN 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SKU (자체 인벤토리를 추적하기 위해 생성하는 제품 ID)
- 상품 상세 정보 (가격, 상태 등)
- 상품 설명 (타이틀, 브랜드, 카테고리, 이미지 등)
- 키워드
다른 판매자가 이미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기존 상세 페이지와 업로드하는 페이지가 일치하게 됩니다.
ASIN
아마존에서 판매용으로 제공되는 모든 상품은 GTIN 또는 SKU와 다른 자동 생성 ASIN(Amazon Standard Identification Number)을 부여받습니다. 여러 판매자가 동일한 ASIN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
고객은 상품 상세 페이지를 통해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살펴봅니다. 아마존에서 쇼핑해 본 경험이 있으시다면 상품 상세 페이지가 무엇인지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상세 페이지를 통해 고객은 특정 제품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셀러가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아마존은 모든 데이터를 합쳐 하나의 상품 상세 페이지를 구성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세 페이지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다른 판매자나 제조업체와 함께 상세 페이지의 상품 정보 수정을 제안하고 상세 페이지 재검토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를 구성하실 때 어떻게 하면 고객이 상품을 찾고, 궁금증을 해결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는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세요.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리스팅을 간결하고 정확하며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세요.
여러 셀러가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아마존은 모든 데이터를 합쳐 하나의 상품 상세 페이지를 구성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세 페이지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다른 판매자나 제조업체와 함께 상세 페이지의 상품 정보 수정을 제안하고 상세 페이지 재검토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를 구성하실 때 어떻게 하면 고객이 상품을 찾고, 궁금증을 해결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는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세요.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리스팅을 간결하고 정확하며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세요.
1.
상품명
최대 200자, 모든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표기
2.
상품 이미지
최소 크기 500 x 500, 1,000 x 1,000으로 크기를 확대하여 고해상도 유지
3.
선택사항(Variations)
다른 색상, 향, 크기와 같은 제품을 선택 사항으로 추가
4.
중요 항목(Bullet points)
짧은 문장으로 상품의 주요 기능과 차별화된 특성을 강조하여 설명
5.
바이 박스("Buy Box")
상품 페이지에서 고객이 “바로 구매하기”를 통해 제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여러 셀러 중 하나일 경우 바이 박스를 획득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여 매출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6.
상품 설명
키워드를 사용하여 검색 엔진에 맞게 상품 설명을 최적화함으로써 상품의 도달 범위를 확대
바이 박스 ("Buy Box")
둘 이상의 판매자가 동일한 상품을 제공하는 경우,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오퍼인 '바이 박스'를 놓고 경쟁할 수 있습니다. 셀러가 '바이 박스'의 자격을 얻으려면 일정한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아마존의 고객 유치
빠른 배송 시스템
아마존 주문 처리(FBA)를 통해 아마존 프라임 고객들에게 프라임 배지가 있는 상품을 신속하게 배달할 수 있습니다.
상품 광고하기
검색 결과 및 상세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하여 상품이 눈에 띄도록 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보세요. 딜이나 쿠폰을 사용해 구매를 유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가격 설정
많은 고객들이 최적의 가격으로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셀러 센트럴에 제공되는 가격 설정 도구들은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첫 판매 이후
첫 번째 판매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하지만 아마존에서 첫 판매는 성장 기회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판매를 개시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을 명심하세요.
상품 리뷰 관리
고객의 상품 리뷰는 아마존 쇼핑에서 필수적인 부분으로서 고객과 판매자 모두에게 이익이 됩니다.
비즈니스 확장
비즈니스를 한 단계 앞으로 나아가도록 할 준비가 되었다면, 아마존 글로벌셀링을 통해 북미, 유럽, 아시아 전역에 걸친 온라인 스토어에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해 보세요.
비즈니스 성장 유지
아마존에서 판매를 시작한 순간은 아마존 비즈니스 성장의 첫걸음입니다. 아마존에서 비즈니스를 한 단계 (어쩌면 두세 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툴을 만나 보세요.